2,179
Following
2,220
Follower
66
Boost

메인보드 확인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

인터넷 드라이버가 사라졌을 때 가장 먼저 해야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메인보드사 홈페이지에 가서 메인보드 인터넷 드라이버를 재설치가 1순위 입니다.하지만  인터넷 드라이버 설치하기전 자기집 컴퓨터 메인보드가 어떤 제조사인지 먼저 아셔야 되는데 컴퓨터 본체를 뜯어서 보는 방법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런거 없이 명령창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먼저 CMD창인 명령 프롬프트를. 윈도우10 기준으로 윈도우 아이콘 옆에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주신다음에 " CMD "를 입력하셔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오실텐데 유저 이름 옆에 " wmic baseboard get product " 이라고 적어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Product가 나오면서 밑에 메인보드 모델명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그걸 보시고 스마트폰으로 네이버나 다나와에 들어가셔서 검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검색하시면 위 사진처럼 모델명과 제조사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모델명 토대로 인터넷 드라이버를 회사 사이트에 들어가 설치해주시고 아니면 메인보드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이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007overmen/221483218456
IT
테크놀로지
+ 4 interests

인텔 또 다시 보안취약점 발견, 그리고 CPU 가격 폭등 이유는?

먼저 인텔 CPU에서만 영향이 가는 새로운 보안취약점인 " Spoiler " 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보안취약점은 IT 매개체인 " TechPowerup " 에서 나온 소식으로 독일 Lubeck 대학과 Worcester Polytechnic Institute에서 공동으로 밝혀진 오류입니다. 이 오류는 OS와는 상관없이 인텔 CPU에서 컴퓨터 실행되는 과정과 가상머신 및 샌드박스 환경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여기서 발생되는 가장 큰 문제는 컴퓨터 실행시키는 과정에서 메모리를 통해 IP주소 및 다양한 소식을 CPU와 메모리(RAM)가 교환하는데 여기에서 보안취약점이 일어나 중간에 해커가 정보를 가로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장 게임용이나 가정에서 사용되는 컴퓨터는 상관 없지만 기업 및 서버용도로 사용되는 인텔 CPU는 보안면에서 치명타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서버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제온 인텔 CPU가 가장 큰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소프트웨어적으로도 고칠 수가 없다고 하며 인텔은 어떤 방식으로 대응이 진행될지 이 시점으로 AMD의 에픽 CPU가 완전히 발돋음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다음은 인텔 CPU 가격 폭등에 대한 소식입니다. i5시리즈인 9400F나 9600K는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져 큰 변동사항은 없습니다만 현재 이슈 되는 것이 9700K와 9900K 제품들입니다. 이 제품들이 한달사이에 무려 10~15만원 가까이 가격이 뛰어오르게 되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수요량은 그대로인데 전세계적으로 공급량이 너무 없어 발생된 문제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없어서 못팔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혹시 몰라 해외 사이트에서 가격을 살펴보았습니다. 첫번째가 아마존이며 2번째는 뉴에그 사이트입니다. 아마존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유통사이다보니 확실히 다른 사이트보다는 싼 가격이지만 그래도 420$ 가격으로 인텔이 공식적으로 측정한 가격보다는 조금 더 높은편입니다. 뉴에그는 480$로 해외로 주문시 우리나라와 거의 비슷한 가격대인데요. 확실하게 전세계적으로 공급량이 없다보니 가격폭등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도 공급량이 이 상태로 이어질 것이라고 하며 가격은 이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니면 오히려 높아질 수 있다고도 하네요. 지금 급하신게 아니라면 5월말 컴퓨텍스에서 라이젠3세대가 등장할 예정이니 기다려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에서 조금 보기 좋게 보고싶으시다면 옆 사진 눌러주셔서 네이버에서 보시면 됩니다. 아니면 블로그 이웃을 맺고 싶으시다면 네이버로 놀러와 주세요~. (공감은 저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IT
테크놀로지
+ 4 interests

전역컴,신학기 컴퓨터, CPU는 어떤 제품으로 사용해야될까?(고급제품라인)

전역하시는분들 및 신학키 컴퓨터를 무엇으로 맞춰야 하는지 많이 고민되는 시기일 겁니다. 특히 CPU를 무엇으로 맞춰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시겠죠. 물론 전역컴을 맞추기전 군대에서만 볼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대충 견적은 짰지만 막상 구매할려니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20만원 이상 나가는 CPU 중 무엇으로 구매해야 되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컴퓨터를 조금 잘 아시는분들에게 물어보시면 모르면 인텔가고 조금이라도 관리할 줄 알면 AMD로 가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물론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인텔 CPU 가격이 너무 오름에 따라 막상 구매하기가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이 주제를 통해 사용용도에 맞게 어떤 CPU를 구매해야되는지 먼저 라이젠5 2600, 인텔 i5 시리즈부터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급형 라인으로 많이 찾는 CPU (70~120만원대 견적에 들어감)" AMD 라이젠5 2600,2600X VS 인텔 i5-9400F or i5-9600K (AMD : 6코어 12쓰레드, 인텔 : 6코어 6쓰레드) 주로 70만원대 견적에서 부터 비싸면 120만원대까지 견적을 짜면 이 4가지 CPU가 포함이 되어있을 겁니다. 이렇게 4가지를 분류한 이유는 각각 마다 사용용도+성능차가 미미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강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나뉜 것이기도 하는데요. 먼저 가성비를 많이 보신다면 무조건 라이젠5 2600으로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6만원 차이라면RAM 8GB를 추가로 더 탑재할 수 있는 가격이기도 하며 무시할 수 없는 가격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데요. 물론 가성비를 조금 버리고 게임이 주라고 한다면 i5-9400F를 추천드리기는 합니다. 게임 성능만 따지면 2600X 보다는 i5-9400F가 조금 더 우수하기 때문이죠. 9600K 경우는 오버클럭을 할 줄 알면 추천해드리는 견적이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2600또는 9400F에서 갈립니다. 정리해드리자면
IT
테크놀로지
+ 5 interests

컴퓨터 시작화면 이름 변경하는 방법

(사용자 정보는 윈도우키+I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띄운 다음에 사용자 정보 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컴퓨터 팁은 대부분 잘 모르시는 컴퓨터 사용자 이름 변경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며 바꾸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보통 귀찮으시거나 아니면 바꾸고는 싶은데 잘 모르셔서 건너뛰시는 분들을 위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정보에 적혀져 있는 컴퓨터 이름이 현재 JACDPC로 되어있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저 이름을 " 아이언테크 " 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을 들어가주세요. 윈도우키를 누르셔서 제어판을 찾으시거나 아니면 윈도우키+X키를 누르시면 왼쪽 하단에 회색창이 하나 나오는데 거기에서 제어판을 누르시면 이렇게 제어판에 들어오시게 될 겁니다. 여기에서 보기 기준을 범주에서 작은 아이콘으로 바꿔주시면 위 사진 처럼 " 사용자 계정 " 이 보이게 됩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누르시게 되면 위 사진처럼 사용자 계정 변경이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거기에서 " 계정 이름 변경 " 을 누르시면 아래 사진처럼 새 계정 이름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밑에 이름을 변경 가능한 비어있는 바가 보이실텐데요. 저기에 자기가 바꾸고 싶은 이름을 넣어주시고 이름 변경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용자 정보에 다시 들어가보시면 이름이 JACDPC에서 아이언테크로 변경된 것으로 나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죠? 사용자 이름 변경은 이런식으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IT
테크놀로지
+ 2 interests

갤럭시 S10 전 모델 사양 유출...?

2월14일, 어제는 안중근의 날 이였습니다. 밸런타인 데이? 개나 줘 버리시고... 현재 어제부로 IT쪽에서 굉장히 큰 유출이 나왔습니다. GSM아레나에서 나온 갤럭시 S10 시리즈 전 사양이 유출이 된 것인데요. 갤럭시 S10E 부터 갤럭시 S10+ 스페셜모델까지 전부다 다 나온 것입니다. 다행히도 갤럭시 폴드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것만으로도 삼성 입장에서는 열받을 수 밖에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일단 어제부로 나온 소식을 정리해볼게요. 먼저 GSM 아레나에서 나온 정보부터 살펴보자면 이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만 여기에서 제가 따로 얻은 정보를 포함해서 다시 표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위 표가 제가 정리한 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유출정보 중에 맞는 것도 있고 새롭게 나온 정보도 있는데요. 특히 갤럭시 S10E는 고릴라 글래스5, S10 부터는 고릴라 글래스6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내구성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10부터는 S10E 보다 2배 정도의 내구성을 가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S10E는 예고대로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은 없고 사이드 지문인식이 탑재되며, 고속 무선충전 2.0을 전체적으로 지원하다고 하네요. 카메라 경우는 S10부터 트리풀 렌즈가 탑재된다고 들었는데 이 점은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너무나도 많은 유출 정보가 나와 2월21일에 갤럭시 폴드 말고 갤럭시 S10을 어떤식으로 이야기를 해야할지 삼성쪽 입장에서는 매우 난감할 겁니다. 보통은 디자인만 유출이 되고 성능부분에서는 크게 유출이 안되는데 거의 정확하게 유출이 되었으니 6일뒤 샌프란시스코에서 어떤식으로 발표할 지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삼성은 항상 삼성했으니 그냥 믿고 지켜보면 될 것 같네요. https://blog.naver.com/007overmen/221466688541
IT
테크놀로지
+ 4 interests

신학기 컴퓨터,전역컴 사야할 때 나에게 맞는 CPU는 무엇을 골라야할까? (사무~보급형)

신학기에 맞추어 컴퓨터 부품이 오르는 2~3월달 입니다. 전역도 대학교 복학시기에 맞추어 하실려고 하시는분들도 많아 이 시점에서 전역하시는분들도 많으시죠. 그래서 이 시기에 컴퓨터를 맞추시는분들도 굉장히 많으신데, 오늘은 컴퓨터를 구매할 때 자기 사용용도에 맞는 사무~보급형으로 들어가는 CPU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3년전 2016년말 ~ 2017년 초까지만 해도 " 닥치고 인텔 " 이라는 수식어가 있을 정도로 AMD CPU는 완전히 배제되는 시절이였습니다. 오버워치로 인해 FX8300(팔..팔병장님!) 제품이 잠시 뜨기도 하였으나 역시나 오버워치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게임이 인텔에 처참하게 졌기 때문에 " 닥거암드 " 이라는 수식어가 지워지지가 않았죠. 하지만 2017년 4월 AMD에서 라이젠이 나오면서 상황이 약간 뒤틀리더니 2019년 현재 가성비는 라이젠이라는 문장까지 나오면서 현재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CPU를 다르게 가야될 정도로 일반분들은 무엇을 가야하나 헷갈리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30~60만원대에 포함되는 CPU 제품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성비 따위는 이제 개나 줘버린 인텔 펜티엄.. 아아...그는 갔습니다. 인텔에서도 가성비라고 칭하던 제품이 있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인텔 펜티엄 G4560,G4600이였는데요. 2019년으로 들어오면서 펜티엄 시리즈들이 가격이 너무 높아짐에 따라 차라리 저 가격대에 구매할 바에는 i3-8100을 구매하는게 더 나을 정도로 가격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AMD 보급형 라인이자 가성비 좋은 라이젠3 2200G 이런 애들이 나오면서 더 이상 설 자리가 없어졌죠. 지금의 펜티엄 시리즈를 구매하면 수집가 또는 호갱이라는 단어가 나올정도라고 합니다. 사무용도 또는 저사양 게임용으로는 적당 (25~35만원대 데스크탑)
IT
테크놀로지
+ 5 interests

갤럭시 S10X? S10+ 무엇으로 나올까?

갤럭시 S10의 공개일이 점차 다가오자 갤럭시 S10 시리즈에서 가장 떠오르고 있는 소식인, 갤럭시 S10X가 등장하지 않을지에 대해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10주년을 기념해서 " X " 라는 코드를 붙여서 스페셜 버전으로 출시 할 수 도 있다는 정보만 있을뿐 며칠전에 나왔던 스펙 유출에서도 갤럭시 S10X 소식은 없었습니다. 갤럭시 S10X의 스펙은??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로는 갤럭시 S10+ 스페셜 버전이 가장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펙과 예전에 나온 갤럭시 S10X 스펙을 합쳐서 소개를 해드리면 국내용으로는 엑시노스 9820 AP에 엑시노스 모뎀 5100칩을 탑재하고 있으며 수출용으로는 스냅드래곤 855에 스냅드래곤 모뎀 X50이 탑재된 모델이죠. RAM은 12GB, 내장메모리는 1TB의 사양을 가지고 있으며 배터리는 무려 5,000mAh 라는 어마무시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스펙을 가진 제품이 갤럭시 S10X 일지 갤럭시 S10+일지는 2월 21일 공개될때 까지는 기다려봐야 되겠습니다. 5G 모뎀칩 탑재와, 10주년 갤럭시 갤럭시 S10X 라고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이유가 몇가지 있지만 대표적인 이유로는 10주년을 들 수 있습니다. 로마기호의 " X " 가 10이라는 뜻이니 갤럭시 S10X 가 나온다는 것이죠. 이미 접는 스마트폰은 이름이 갤럭시 폴더(F)로 가는 방향이라서 갤럭시 S10X라는 이름을 가지고 출시 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5G 모뎀칩은 갤럭시 S10의 최상위 모델만 탑재된다는 것도 갤럭시 S10X로 나올 수 있다는 신빙성에 대해 힘을 실어주고 있죠. 가격은 얼마에 나올까?
IT
테크놀로지
+ 4 intere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