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Following
4
Follower
0
Boost

한국의 기독교는 정말 기독교인가?

우리나라 기독교는 정말 이상하다. 근데 본인들은 이상하단걸 모른다. 우리나라 기독교에 기독교적 교리가 남아있는가? 예수는 분명 우상화나, 어떠한 찬양물을 만드는걸 달가워 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우리나라 기독교는 찬양물과 예수 우상화를 끊임 없이 자행한다. 십자가를 찬양물로 만들고, 성경이라는 글로 예수의 우상화를 반복한다.

진보와 보수. 얼마나 알고 있나요?

진보와 보수. 정치사상의 특정 조류들이죠. 진보는 진보주의를 의미하며 보수는 보수주의를 의미합니다. 보수주의와 진보주의는 프랑스 시민 혁명 당시에 생긴 것으로 흔히 봅니다. 먼저 보수주의, 우익이죠 간단히 말하면 현상 유지를 목적으로 합니다.
WhiteSJ역간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이 북한은 경제는 공산주의를 표방하고 , 사회주의를 하고싶어 하지만 엘리트주의의 한계에서 머무르고 있는 국가입니다. 우리나라는 역사적인 관점에서 미국이 우방이고 미국이 밀고 있는 민주주의(+자본주의) 옳은 것이고 소련이 밀고있는 사회주의(+공산주의)는 옳지 않은 것이라고 배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회주의가 나쁜것이라곤 말할수 없습니다. 어느관념이건간에 특정집단의 옹호를 받는것이니깐요. 사민주의를 펼치고 있는 나라들 스위스같은 나라들은 우리가 그렇게 이민가고 싶어하는 나라들입니다. 진보와 보수를 나눌때는 경제와 관련하여 생각하면 좋은데 이는 부자와 기업을 옹호하는 보수와 서민들과 노동자를 옹호하는 진보로 나뉘게 됩니다. 보수는 세금이 적어지길 바라고 복지는 개나줘도 됩니다.돈이 많으니 나라에서 하는 복지는 처다도 안봅니다. 이러한 기업과 부자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보수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대다수 사람들은 보수라고 말하지만 기업인도 부자도 아닙니다. 아이러니하죠. 그러고 새누리 뽑아 놓고 나라탓을 한없이 합니다.신자유주의를 하고싶어 안달나고 뒷돈 챙겨먹기 바쁜 애들을 찍어주면서 나라가 좋아지길 바라는 바보들은 보수가 아닙니다. 반면 진보는 국가기 시장에 개입하고 세금의 비율을 높여 복지에 투지하여 형평성을 맞추려 노력하죠. 정말 지신이 보수인지 진보인지 한번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