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Following
63
Follower
2
Boost

디오라마 작가로 살아갈 수 있는 이유 :)

반년을 말 한마디 없이 기다려준 고마운 팬이자 나의 의뢰인분들 찰나의 예술 , 디오라마 작가를 업으로 삼고 살고있는 AJ라고 합니다. 여러 종류의 디오라마 타입과 , 또 작업자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만 저는 제 서명이 들어간 작품은 100% 수작업으로 모든 공정을 마칩니다. 첫 시작부터 파츠들을 만들고 깍고 다듬고 붙이고.. 그리고 채색하고 다시 이어붙이고 수정하고.. 이번 조커 지하철 디오라마 작업물의 경우 문에 붙는 작은 경첩하나부터 손잡이 , 열리는 창문틀 그리고 바닥제와 배경 모든 부분을 직접 만들고 다듬었습니다. 식상하지만 두어번 올렸던 작업기 중.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 , 3D프린팅이나 기타 툴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만 아직까진 제 손을 거친 것보다 더 나은 느낌을 준 녀석들은 없었기에 번거롭고 오래걸리고 , 또 투박함이 묻어나오더라도 직접 모든 공정을 완성한답니다.

1/6사이즈 디오라마 작업기 :) 다크나이트 오프닝 Bank Robber Joker.

the Dark knight Joker. 영화 다크나이트 시리즈는 10년이 훌쩍 지난 지금도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 명작이지요. 그것은 영화팬 유저분들부터 , 무비라인 피규어를 수집하는 콜렉터분들까지 모두 동의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놀란 감독의 다크나이트 시리즈 ( 배트맨 비긴즈 , 다크나이트 , 다크나이트 라이즈 ) 는 저에게도 인생 영화입니다. 이번 작업기는 그 다크나이트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할 수 있는 뱅크로버 조커의 디오라마 작업기 입니다. 한정 10체 제작을 맡은 단체의뢰작이다보니 의뢰자 분들에게 직접 전달해드리는 것이 가장 큰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