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Following
5
Follower
0
Boost

좋은 가방 구별법3 - 마지막편 -

개인적으로 좋은 가방의 기준은 가볍고 튼튼하며 적당한 가격과 그에 상응하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과 요즘 많은 관심을 받는 가죽 공방의 제품들이 그만한 가치를 가지고 소비자를 만나는지에 대해 확답을 내리기가 매우 힘들다. 가격을 봐라! 보통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가죽제품들의 대략적인 가격대이다. 클러치 20~, 토트백 40~. 남성 서류가방 40~, 여성 핸드백 70~, 백팩 70~ . 분명 정확한 정보에 의한 수치는 아니지만, 가죽의 종류와 디자인, 제작방법, 브랜드에 따라 그 차이는 더 커진다. 그럼에도 이 가격 정보를 기재하고 하고자 하는 말은, 구입하려는 가방의 소비자가가 거품이 심하고, 소비 목적과 이유가 불충분하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다. 살거라면 좋은걸 사라! PVC, 흔히들 레자라고 부르는 합성피혁제품의 강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 재료를 선택하는 순간부터 좋은 가방이라는 말을 붙이긴 힘들다. 하중을 견디는 가방을 합성피혁으로 제작했을 때 사용기간이 지남에 따라 표면이 일어나고, 가죽의 물성을 구현하는 내부가 약해지면서 하얀 실이 보이거나, 햇빛과 열에 매우 약하다. 그리고 대부분의 합성피혁 제품들의 마감이 좋지 않다. 무게를 느껴라!

브랜드 소개 : FENDI [BAG]

펜디(Fendi)는 고급스럽고 엘레강스한 명품 모피 브랜드이다. 펜디가 생산하는 모피 제품은 세계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펜디는 피혁법과 염색, 소재 개발에 있어서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러한 펜디사의 노력이 모피의 대명사, 펜디 브랜드를 탄생시키게 되었다.펜디의 역사는 19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탈리아 태생의 아델레 카사그란데는 당시 로마 중심가에 가죽과 모피를 취급하는 작은 가게를 열었다. 1925년 에두아르도 펜디와 결혼한 그녀는 남편의 성을 따서 가게 상호를 펜디로 바꾸었다. 소규모 가죽 제품 가게로 시작한 펜디사는 1962년부터 사업을 확장하여 오트 쿠틔르와 기성복 제조 업체에 가죽과 모피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컬렉션을 개최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파산 직전의 영화관을 인수하여 펜디 매장으로 새롭게 개장하였다. 가죽, 모피, 신발, 지갑, 기성복의 다섯 가지 제품을 취급한 이 펜디 샵이 바로 펜디 플래그 스토어이다.펜디의 다섯 딸에 의해 운영된 펜디사는 1965년부터 독일 출신의 천재적인 디자이너 칼 라거펠드와 인연을 맺으면서 더 한층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는 펜디의 고급 모피 라인의 디자인을 맡게 되었으며, 펜디를 위한 그의 첫 컬렉션은 패션 관계자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펜디를 이끌어가고 있는 칼 라거펠드는 모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다양하고 새로운 재단법을 이용하여 새롭고 혁신적인 모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다양한 색상의 모피 제품을 선보이기도 하면서 모피 제품이라면 단연 펜디를 떠올릴 만큼 펜디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공헌하였다. 두 개의 F자를 역대칭으로 결합한 펜디의 로고 역시 그에 의해 탄생한 것이다. 펜디의 브랜드 철학은 패션에 있어 신고전주의적인 접근에 있다. 변함없이 고수하는 펜디의 화려하고 클래식한 이미지는 명품 펜디 브랜드의 생명력을 지속시켜 주는 힘이기도 하다.명품 모피 브랜드로서의 명성뿐만이 아니라 보석과 자수로 치장된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펜디 (패션과 명품, 2004.12.30, ㈜살림출판사) 1997년 출시된 바게트백 바게트 빵처럼 옆구리에 낄 수 있다는 뜻에서 바게트 백이란 이름이 붙여진 펜디의 핸드백은 할리우드의 유명 스타들이 즐겨 애용하면서 출시 2년 만에 패션 리더들의 필수품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4백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준히 선보여지고 있는 바게트 백을 비롯한 여러 형태의 펜디 핸드백은 모피에서 시작한 펜디 브랜드를 명실상부한 토털 브랜드로 각인시키기에 충분할 만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와 성공을 거두었다. myBAGUETTE 앱을 활용하여 바게트백을 디자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 많은 바게트마니아들의 환영을 받고있다. 그 외에도 국내 매장에서도 볼 수 있는 바이더웨이백등 다양한 라인들 갖추고 있다. 텐디 가방의 큰 특징은 여러 소재를 이용한 조화로 더욱 밀도 높은 제품들을 보여준다. 여성들의 높은 구매력을 자랑하는 가방,핸드백 시장에 남성의 구매율 상승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역시 현장이지 말입니다!

많이 봐주셨으면 하는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빙글의 남성가방 모더레이터 글림입니다. 저는 지난 14년부터 가방 제조 기술과 디자인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학생 입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길을 걷고 있지만 그만큼 제가 보았고 꿈꾸는 가방 분야에 커다란 애정이 갑니다. 세계에서 인정받는 국내 가방 제조업체 시몬느 (박 은관 회장님) 시몬느라는 자랑스러운 회사가 있습니다. 현재 세계 가방 제조업계의 생산 시스템과 단순 제조가 아닌 그들과 파트너의 관계로 현재는 0914라는 국내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시몬느의박은관 회장님 우리의 자국어에 대한 투자가 적다고 생각하셨습니다. 정부 지원이 끊긴 외국의 한국어 교실과 미국 미네소타에 있는 '숲 속의 호수 "라는 한국어 마을에 후원을 하십니다. 또한 거문고와 가야금을 기증하면서, 춘향전과 흥부전을 가르치는 수업이 생기는 등, 박은관 회장의 문화적 후원활동은 외국에서 태어난 한국인 2세의 아이들과 다양한 인종의 외국인들이 모여 한국어를 배움에 있어 커다란 의미를 주고, 나아가 국력이라 할 수 있는 한글을 보존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자료출처서적 : 스몬느 스토리) 시몬느의 브랜드 0914는 신사동 핸드백박물관 1층에 매장있고 현재는 가방을 위한 8차례의 전시회를 무료로 진행중에 있으며, 올해부터 보여질 0914의 시장테스트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0914 https://www.facebook.com/Genuine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