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Following
2
Follower
0
Boost

백선엽 장군

제 친구가 동창들 방에 올린 글 하나 전달합니다. 백선엽 장군에 대한 추모톡이 어제 올라온 후, 행여 우리 동문 선후배님들 중에 백선엽 장군의 친일행적으로 인해 다소 거북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역사를 공부했던, 특히 독립운동사에 대해 연구했던 입장에서 한 말씀 올리고자 합니다. 임관전에 국사 교생실습을 나갔다가 우리 고교생들이 청산리 전투가 1940년대에 일어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사실 청산리전투나 봉오동 전투같은 독립군들의 큰 전투들은 1920년을 마지막으로 다시는 벌어지지 않았습니다. 바로 1921년 6월 발생한 '자유시 참변'으로 만주와 연해주 지역의 독립군이 '전멸'했기 때문입니다. 자유시 참변을 설명하려면 꽤 복잡한 배경까지 설명해야 하지만, 간단히 말하면 소련의 볼세비키 혁명 세력이 만주와 연해주의 우리 독립군 세력을 학살한 사건입니다. 기록마다 사상자가 다르지만 학계에서는 980여명이 학살당하고 1800명이 소련군에 의해 포로로 끌려갔다고 합니다. 이 사건 이후로 만주(간도)지역 독립군은 그야말로 씨가 말랐습니다. 간신히 탈출한 일부 독립군들은 그후 중국내륙으로 들어가 장개석의 국민당군에 합류하거나 모택동의 팔로군에 가담합니다. 백선엽, 박정희 소위가 관동군 장교로 임관하던 1940년대의 만주는 독립군을 찾아볼래야 찾아보기 힘든 그런 시기였습니다. 오히려 '항일'이란 이름을 단 산적들이 일본인뿐만 아니라 중국인, 조선인들까지 약탈하고 아녀자들을 겁탈하고 있었습니다. 북한의 김일성은 소련군 88여단에 가담하기 전까지 바로 이 산적 중 하나였습니다.

박정희 대통령

-박정희 친일에 대한 진실- 1-일본육사출신은 친일파다? ▶ 독립운동가이자 일본육사출신 지청천, 김백일, 이갑, 김경천, 노백린 김경천 - 민족문제연구소 : 박정희가 1939 ~1945 에 독립군을 죽였다???? ▶그 당시 만주에 독립군은 없엇고 청산리대첩,봉오동전투에 분개한 일본이 소련과 함께 1921년 자유시참변으로 독립군을 학살하고 공산주의인 중국공산당은 살려주어 그중공군만 만주에 존재. -민족문제연구소고소당한 상태이며 친일 연구가들에게도 인정 못 받음.
교육
어록
+ 2 interests
sin6erela@Haejung1us 1. 육사출신이면 다 친일파가 아니라고요? 육사출신이 친일파가 아닌 증거는 또 뭡니까? 님이 드러내는 숱하게 많은 반박들이 오히려 박정희의 친일부역행위를 증거하고 있고 님이 말하는 것은 모두 거대한 진실을 보지못하고 눈을 흐리는 가지치기 행위들입니다 기억안나지만 헐리우드 유명 영화중에 나온 변호방법이 딱 님의 방법이에요 !!! 사소한 것들로 큰 그림을 가려랴 잔가지를 흔들어 큰 것에 대한 분별력을 앗아라! 님이 이렇게 열심히 나열한 논거들이 진정 사실이라하면 과연 1949년 강제해체당한 반민특위와 1951년 폐지된 반민특위법 앞에 무죄임을 인정받을수 있었을까요? 당시의 민족정서와 여론과 국내정세에 비추어봤을때 반민특위가 정치깡패들에 폭폐당하지 않았으면 이후의 박정희가 있을수 있었을까요? 반민특위에 님이 말한 논거들이 납득되었을까요? 님은 지금 박정희라는 우상에 눈이 멀어 진실을 외면하고 있는겁니다 ! 조국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들의 피와 일제에 희생당한 이웃친지 동포들의 피와 독재에 희생당한 가난한 노동자 농민들의 피가 외치는 억울함, 고통을 외면하고 있는겁니다 박정희는 죽어서 지하에서만난 그들의 호소를 듣고있느라 지하에서도 편히 못있을겁니다 !!!!! 그런 이야기를 지금 간신히살아남아 계신 독립운동가의후손들에게와 민주화열사들의 유족들에게 말하실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