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Up
Log In
SeungBaeLee
24
Following
1
Follower
0
Boost
SeungBaeLee
October 29, 2014
개발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강추 책 - 찰스 펫촐드의 Code
Win32 API로 불멸(?)의 명성을 남긴, 찰스 펫촐드의 책 입니다. 개발의 기본이 되는, 특히 요즘과 같이 프레임웍 기반의 개발을 하는 분들이 부족할 수 있는 기초 지식과 개념을 잡아 줍니다. 저 역시 웹개발을 하는 신입들이라고 하더라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비트의 개념부터 시작해서, 게이트, 플립플랍, 누산기, CPU, 메모리, 기타 등등으로 가서 운영체제, 프로그래밍언어, 그래픽으로 마무리하는 책입니다.
IT
SeungBaeLee
October 27, 2014
국민대의 코딩교육을 보며
코딩교육에 찬성하는 입장에서 대학이 큰 결정을 내렸다는 것에 박수를 보냅니다. 특히 스크래치와 파이썬을 선택했다는 점이 훌륭한 선택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코딩은 그 자체보다 논리력을 키우는데 가장 좋은 도구라 생각합니다. 논리와 알고리즘을 배우고 활용하는 인재가 많이 양성 되기를 기대합니다.
IT
kjt4040
이제는 누구나 공급자가 되는 세상에 코딩교육은 의미있다고 생각하는데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anerjin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지면~ 누구좋자고 하는겨?
SeungBaeLee
October 23, 2014
쇠락해 가는 5개의 프로그래밍 언어
역시 Umano에서 들은 영어 기사입니다. 각 언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좀 그렇게 받아들이시겠으나(저도 Ruby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트렌드가 이렇다는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1. Perl - 한 때 해커의 언어였으며, 웹프로그래밍의 언어였으나, 10년 넘게 큰 발전을 이루어 내지 못했죠. 지금은 그 자리의 상당 부분을 Python이 차지 하지 않았나 싶네요. 2. Ruby - 분명 한 때 각광을 받던 언어였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트위터에서 2011년 걷어냈고, 우리나라에서도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다가 성능 문제로 고생했다는 얘기가 돌았습니다. 역시 최근에는 JVM 계열의 Groovy나 Scala가 그 자리를 차지하려고 하고 있죠. 3. VisualBasic.NET - VB 사용자를 C#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중간단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오리지널 VB6보다 복잡하면서, 우아하지는 못했죠.
IT
SeungBaeLee
October 23, 2014
(입문자를 위한) 좋은 개발자가 되는 방법
출퇴근시에 귀로 듣는 Umano에서 들은 기사인데... 좋은 개발자가 되는 방법입니다. 영어이기는 합니다만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구구절절 옳은 내용이고, 맨 앞에 제가 생각하는 방법 한가지만 더 덧붙여서 원문의 내용을 요약합니다. ( )는 제 생각입니다.
IT
SeungBaeLee
October 22, 2014
개발자를 위한 참고자료 모음집
refcarz는 꽤 역사가 오래된 서비스이고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Spring git mongodb 등 약 150여개가 현재 있네요. 새로 기술을 배우시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안되지만 막 초급을 벗어나시는 분들께는 요약이자 참고로 꽤 도움이 됩니다. 단 최소한의 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IT
SeungBaeLee
October 22, 2014
16개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무기에 비유하면?
제가 자주 들르는 썬도그님의 블로그에서 번역을 올려 주셔서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는 Python > C > Mathematica > Java > Ruby 순으로 표현이 맘에 드네요. Python은 뭔가 가져다 쓸 때마다 v2인지, v3인지 확인해야 하고... C는 뭐든 다되지만, 제한이 많고... Mathematica야 20년이 넘게 비싼거로 유명하고... Java는 NPE가 모든걸 쉽게 망칠 수 있죠..
IT
SeungBaeLee
October 21, 2014
개발자의 세가지 덕목
몇 년째 신입사원 교육때 써먹고 있지만 잘 정리된 글이 있네요. 자만심 조바심 게으름인데 사전적인 의미로 이해하시면 안 됩니다.
IT
SeungBaeLee
October 20, 2014
애자일 방법론이 아닌 철학입니다.
방법론으로 받아 들이면 절차와 프로세스 그리고 산출물에 목매게 되겠죠? 칸반 스크럼 XP 등을 도입하기전에 철학이 몸에 배어야 조직에ㅜ녹아 들어갑니다.
IT
Bio
Interest
View all
뉴스와이슈
0
Boost
유머
0
Boost
IT
0
Boost
경제/비즈니스
0
Boost
Collection
View all
S
SeungBaeLee
1
People
개발자로 살아가는 힘 SW공학
8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