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Following
14
Follower
6
Boost

[축구썰전] 히딩크냐 신태용이냐 당신의 생각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9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두 알다시피 과정은 깔끔하지 못했죠... 이러한 가운데, 뜻하지 않은 논란이 축구계를 뒤흔들고 있네요. 바로 히딩크 전 감독의 말 때문입니다. 히딩크 감독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국민들이 날 불러준다면 연봉은 상관없이 기꺼이 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는데요. 이야기만 보면 기쁜 소식이나, 축구협회 측은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김호곤 부회장은 히딩크 감독의 말에 대해 "신태용 감독이 힘겹게 이뤄낸 본선 진출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한 K리그 감독 역시 "슈틸리케 감독이 경질될 때는 잠잠하다가 본선 진출 후에 이런 말을 기사화 하는 의도가 좋지 않다"고 비판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신 감독이 본선 진출을 이뤄낸 것은 매우 짧은 시기였던 데다가, 해당 소식이 본선 진출 채 하루가 되지 않은 시점에서 나왔기 때문이에요. .
축구
스포츠
+ 6 interests

한국vs카타르 관전포인트, 무조건 이겨야 편하다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 바로 오늘인 10월 6일 목요일 저녁 8시! 월드컵으로 가는 최종예선 3차전 카타르와의 경기인데요. 카타르는 "양팀 모두 어려운 경기일 것"이라고 했지만... 침대에 눕는 것이 어렵다는 사람은 제가 본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선제 실점을 절대 해선 안되겠지요. 우리나라는 역대전적 4승 2무 1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은 조3위로 애매합니다. 지난번 시리아와의 무승부가 뼈아프네요. 카타르전 다음 상대가 까다로운 이란이기 때문에 카타르를 무조건 잡아야겠습니다 ㅠㅠ. 물론 아직 몇경기 하지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언제든 순위는 뒤바뀔 수 있습니다. 너무 큰 걱정은 아직 이르다고 봅니다. (그래도 초반에 이겨야 안전하겠죠?) 여담으로 저쪽 B조 순위는 호주, 사우디, 일본 순이네요. 일본 국대는 올림픽도 A대표팀도 요즘 왜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만 봐선요) 소집 명단입니다! 공격과 허리라인의 멤버 변화는 크게없구요. 풀백 자원의 고민을 많이 한 슈감독님의 모습이 보입니다. 최근 국대에 다시 승선한 이용과 홍철 등의 자원들이 어서 자리잡아 풀백 고민을 덜어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유로 특집] 8강 4경기 개최국 프랑스vs 돌풍의 아이슬란드!

드디어 유로2016 8강대진도 4일 새벽네시가 지나면 끝입니다. 개최국 프랑스와 돌풍의팀 아이슬란드인데요! 이런 대진일거라곤 누구도 예상 못했을겁니다. 객관적인 전력차가 있긴하지만 축구공은 동그랗습니다! 하지만 전력차를 보시면...어마어마하죠... 아이슬란드는 일단 인구 33만명의 작은 나라입니다... 자국 프로팀도 없구요. 해외에서 뛰는 프로선수는 120명...입니다. 선수단 몸값차이만 10배이상이 나고 있습니다 ㅜㅜ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네요! 프랑스는 개최국답게 무난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올라왔습니다. 조예선에선 디미트리 파예에게 너무 의존하는 것 아니냐는 여론이 많았지만, 인간계 최강자리를 넘보는 앙투안 그리즈만의 활약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프랑스입니다! 다만 수비수 라미와 중원의 핵심 캉테가 결장하는 것은 프랑스 입장에선 매우 아쉽습니다. 물론 개최국이니만큼 목표는 우승이겠지요! 이번 유로2016 최고의 이변을 만든 아이슬란드입니다. 선수 대부분이 부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상대적으로 빈약한 스쿼드를 가지고있지만 정신력으로 똘똘 뭉쳐 잉글랜드를 격파했습니다! 이러한 이변으로 프랑스 내에서는 아이슬란드 유니폼이 불티나게 팔렸으며 아이슬란드 국가대표팀의 축구용품 매출이 기존보다 1800%나 증가했다고 하니 전세계인들의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알수있습니다! 아이슬란드는 결장자가 없다는 것이 그나마 호재입니다. (갠적으로 길피 시구르드손이 프리킥 한번 터져줬으면 하네용 ㅎ.ㅎ) 8강 마지막경기입니다! 월요일 새벽인것이 매우 큰 흠이지만...ㅠㅠ 축구팬이라면 놓치지 않을 경기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해요! ㅋㅋㅋ -소통하는 editormin-

[유로 특집] 8강 3경기 독일vs이탈리아! 사실상 결승전

어제 웨일스와 포르투갈의 경기 재밌게 보셨나요?? 시간대가 넘나 늦어서 보기힘들겠지만 이번 경기는 무조건 봐야합니다. 사실상 결승전이라고 볼수있는 독일과 이탈리아가 만났거든요!! 세상에서 제일 쓸데없는 걱정이 독일축구걱정이라 했나요~ 친선경기나 예선에서는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던 독일은, 막상 대회가 시작되고나서는 폴란드와 비긴것을 제외하면 여전한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아텡과 드락슬러가 정말 폼이 올라온것같아요(드락슬러 대박). 축구는 11명이 하는것이라는 말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독일! 8강전에선 어떤모습을 보여줄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탈리아가 8강에서 독일을 만났습니다 ㅎ.ㅎ 스페인을 2대0으로 잡았을땐 정말 한층 발전한 카테나치오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피를로가 빠진 후 세대교체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그래도 여전히 평균연령은 상대적으로 높다는...)!! 강력한 우승후보인 두 팀! 독일은 이탈리아 징크스를 깰 수 있을까요? 이탈리아는 또다시 완벽한 카테나치오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새벽 네시경기라지만 일요일이니만큼 모두 저와 함께 해주실거라 믿습니다 ㅎ.ㅎ 네시에 봬요 여러분! -소통하는 editormin- ※좋아요 는 에디터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유로 특집] 8강 1경기 폴란드vs포르투갈 이야기

유로2016의 8강 대진이 나왔고... 내일새벽 네시 드디어 첫경기입니다! 바로 폴란드와 포르투갈인데요. 다들 드라마를 쓰고 올라온만큼 더 기대되는 8강대진입니다. 폴란드는 조별리그에서 독일과 비기고!! 2승을 거두면서 좋은 분위기 속에 진출했습니다. 많은 골을 넣지는 못했습니다ㅜ. 스위스와 16강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갔던 것 또한 체력적으로 약점이 되겠는데요. 중요한것은 레반도프스키가 아직까지 침묵 중이라는 것입니다... (일어나요 레형) 폴란드의 흥망성쇠를 책임질 레반도프스키의 축포가 터질 것인지 주목됩니다. 포르투갈은 3무를 거두고 꾸역꾸역 올라왔는데요. 16강에서 강호 크로아티아를 꺾었습니다. (여담이지만 동료 모드리치의 슬픔을 함께했던 호날두의 모습은 정말 멋졌습니다...) 최근엔 그나마 나니와 콰레스마가 폼이 좋아 나쁘진않은것같지만...포르투갈도 호날두가 살아나야 승리를 장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국대유니폼 입고 호우세레머니 보니까 신기하더라구요 ㅋ) 레반도프스키vs호날두 더비로 더 유명한 두 팀의 경기!! 누가 더 터질까요? 박터지는 경기가 나올까요?! 여러분의 의견도 궁금하네요~ -소통하는 editormin- ※ 좋아요 는 에디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