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우리 원숭이들을 대상으로 배기가스 실험을 한 사실이 드러나자 폭스바겐이 사과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참 웃기네요. ▲피해를 본 건 우리 원숭이들인데, 폭스바겐은 누구한테 사과를 했다는 거죠? ▲인간들은 우리를 대상으로 온갖 실험을 해왔어요. ▲우리에게 죄가 있다면 사람과 비슷한 생물학적 구조를 갖고 있다는 것 뿐인데. ▲사람들은 장기 이식, 신약 개발, 비만, 당뇨병, 바이러스 치료 등 끔찍한 일에 우리를 동원하고 있어요. ▲이상한 주사를 놓고, 알 수 없는 약을 강제로 먹이고, 이유 없이 살을 찌우죠. ▲우리 엄마가 한번은, 하루 종일 먹기만 하는 원숭이들을 봤는데, 배가 땅에 닿을 정도로 튀어나와 있었다고 해요.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부탁합니다. ▲끔찍한 원숭이 실험을 제발 중단해주세요. ▲우리도 존엄하게 죽고 싶어요.
View
나는 원숭이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실험용 원숭이죠. 사는 곳은, 아니 사육되고 있는 곳은 중국 시골의 한 농장입니다. 농장에는 나 같은 실험용 원숭이가 수백 마리쯤 됩니다. 어린 나는 비좁은 철창에서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한 채 하루를 보내죠.
나는 이름도 없습니다. 농장 사람들은 그냥 호우즈(猴子)라고 부르지요. 중국어로 원숭이라는 뜻입니다. 농장에는 가끔 키가 크고 눈이 파란 사람들이 찾아와요. 그 사람들에게 우리는 스이엔호우(实验猴)라고 불려요. 실험용 원숭이라는 뜻이죠. 그들은 실험에 사용할 원숭이들을 살펴 보기위해 오는 사람들입니다.
실험용 원숭이 몸값, 마리당 5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