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ollowing
0
Follower
0
Boost

국내 연봉 높은직업 VS 연봉 낮은직업

#한국고용정보원이 736개 직업의 재직자 2만4288명을 조사해 '2015 한국의 직업정보'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해 가장 #연봉이높은직업 과 가장 #연봉이낮은직업 Top10을 살펴보자. 국내 직업 중 연봉이 가장 높은 직업 1위는 '기업 고위임원'으로 1억6404만원에 달했다. 이어 항만·운하·강 등에서 선박을 안전한 수로로 안내하는 '도선사'가 1억3310만원, '국회의원' 1억2127만원, '대학교 총장 및 학장' 1억1500만원, '안과의사' 1억720만원, '내과의사' 1억227만원, 기업인수합병전문가 9천941만원, 항공기조종사 9천845만원 순이였다. 국내 직업 중 연봉이 가장 낮은 직업 1위는 '연극·뮤지컬 배우'로 980만원에 불과했다. 이어 '수녀' 1260만원, '가사도우미' 1404만원, '청소원' 1438만원, '보조출연자' 1557만원, '주차관리원 및 안내원' 1606만원 순이었다. #미국공인회계사 #공인재무분석사 그들은 누구인가? 최고의 직업군! 평균 연봉 1억원, 안정된 미래의 선택! 미래 유망직업, 세계 최고의 금융 전문가 도전!

CFA(국제재무분석사)가치, MBA 그 이상

CFA 자격증을 회계사나 변호사 자격증과 비교해볼 수도 있겠지만, CFA를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와 비교해 보면 그 차이점과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MBA란 Finance, 마케팅, 회계, Opeations, Human Resource의 5개 분야를 위주로 경영학 전반에 대해 실용적 교육을 하는 석사학위 과정이다. 이 가운데, 회계분야 전문가가 되고 싶으면 회계사 자격증을, Finance 분야 전문가가 되고 싶으면 CFA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다. 그런데 금융분야의 경우 회계분야와는 달리 CFA 자격증 취득이 법으로 의무화 되어 있지 않고, 아직까지는 굳이 CFA 자격증이 없더라도 명문대학의 MBA 학위만으로도 직장을 구하고, 사회활동을 하는데 지장이 없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1970년대부터 미국에서 시작된 금융산업의 변화는, 1980년대 들어 투자은행(Investment Bank)을 중심으로 금융상품과 투자전략, 자본운용 등, 금융업 전반에 혁명적 변화를 몰고오면서, 2008년 미국발 세계 금융위기가 발생할 때까지 투자금융업(Investment Banking)을 비약적으로 확대, 발전시켰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금융업은 이제 더 이상 일반적인 교양과 상식에만 의존할 수 없는, 상당히 복잡하고 전문적인 업종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에 따라 MBA 과정에서 배우는 Finance 몇 과목 정도로는 오늘날의 금융업계에 적응하기가 어렵게 되고 있다. 특히 학교의 수익사업으로 주로 운영되는 MBA 과정의 경우, 명문대학에서조차 부실하게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 보다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이 절실한 실정이다. CFA 프로그램은 충실한 Curriculum(교육 프로그램)과 엄격한 시험 관리를 통해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이러한 시대적 수요를 잘 충족시키고 있다 할 수 있다. 아직도 몇몇 미국 명문대학의 MBA는, 전문지식의 습득이 충분치 않더라도, 어느 정도 나름대로의 브랜드 가치를 갖고 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대부분 MBA 프로그램의 경우, 적어도 금융업계의 입장에서 보면, CFA가MBA보다 더 유용하고 가치 있다 할 수 있다. 이는 회계분야에서 MBA보다CPA(회계사)가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처럼, 결국 금융분야에서는 CFA가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이 되리라는 것을 의미한다 할 수 있다. 2017학년도 9월 학기 미국명문 경영대학 글로벌금융학과 학위과정 정시전형 입학 설명회를 개최 합니다. 세계 최고의 금융 전문가 양성 시스템을 갖춘 미국명문 주립대학교 Accounting 및 Finance 학위취득을 위한 진학 및 전문 자격증 취득 AICPA(미국공인회계사) / CFA(공인재무분석사)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해 아래와 같이 설명회를 개최 하오니, 글로벌 금융 전문가로써 꿈과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월스트리트 취업! 미국대학 전공선택은?

미국대학 전공 선택! 월스트리트 취업 유망전공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일하려면 과연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공부해야 할지에 대해 궁금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미국의 인터넷 신문 비즈니스 인사이더 (Business Insider)에서 연봉 벤치마킹 웹사이트인 Emolument의 도움을 받아 월스트리트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의 대학 전공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시티 그룹, JP모건, 도이치 뱅크, 바클레이스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 메릴 린치 등의 거대 기업들을 포함해 여러 소규모 은행, 자산 매니저, 헤지펀드 등의 많은 곳에서 응답이 왔으며, Analyst, Associate, Vice President, Director 등 840여 개의 직급들을 대상으로 데이터가 집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응답자들의 대부분이 금융과 관련 있는 전공을 공부하였습니다. 미국명문 경영대학 글로벌금융학과 는 서류 및 면접 전형만으로 미국주립대 회계학과 및 재무학과에 입학을 확정한 후 미국대학 Accounting/Finance 학위과정에 특화된 국내사전교육을 거쳐 미국 명문 주립대 회계학과 및 재무학과의 정규 과정을 이수하고 AICPA(미국공인회계사)/CFA(국제재무분석사) 응시자격 획득 및 자격증 취득으로 국 내.외 금융직종에 AICPA(미국공인회계사)/CFA(국제재무분석사) 자격자로 취업하는 국내 최고의 글로벌 금융 전문가 양성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