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Following
8
Follower
0
Boost

전두환 내외의 회고록 출간을 바라보는 불편함···신의속삭임(하용성, 행복우물)

전두환 씨 내외의 잇따른 회고록 출간이 화제입니다. 우선 이순자 씨는 최근 발간한 회고록 <당신은 외롭지 않다>를 통해 12·12 쿠데타, “전 재산이 29만 원밖에 없다”라는 발언의 정확한 의미, 광주 민주화 운동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이순자 씨는 29만원 얘기가 2003년 서울지법 서부지원의 재산명시 심리에서 전 전 대통령과 담당 판사가 은닉 재산의 유무를 두고 설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불거진 발언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시 담당 판사가 “예금채권이 30여만 원 정도만 기재돼 있고, 보유 현금은 하나도 없다고 나와 있는데 사실이냐”고 묻자, 이에 전두환 씨가 “사실대로 적은 것이다. 본인 명의는 없다”고 답했는데 이 발언이 “전 재산이 29만 원밖에 없다”고 말한 것처럼 와전됐다는 입장입니다. 전두환 씨도 다음 달 초 회고록을 출간할 예정입니다. 회고록은 전 씨의 지난 10여 년간 일기와 개인 기록, 대통령 재임 중 작성된 각종 기록물, 퇴임 후 5·18특별법에 따른 검찰 수사기록과 재판기록 등을 토대로 작성됐다고 합니다.

[생활 팁] 뷔페에 가면 꼭 피해야 할 음식 10가지-신의 속삭임(하용성, 행복우물)

주말이 되면 뷔페에 갈 일이 많습니다. 뷔페는 일정금액에 무제한으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나쁜 음식보다는 좋은 음식을 골라 먹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뷔페에 가면 꼭 피해야 할 음식 10가지’를 선정했습니다. 1. 회 뷔페에 가면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일순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