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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 어디까지 가봤니? 국내 이색 영화관 추천
Editor Comment 자고로 영화는 어두컴컴한 실내에 대형 스크린, 사방에서 울려 퍼지는 사운드 속에서 봐야 제맛. 하지만 그런 뻔한 곳이 지겹다면 지금 이 기사를 주목해보자. 프라이빗한 침대와 VR 전용 등 다양한 테마관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잔잔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 야외에서 즐기는 루프탑 시네마부터 독립영화 소극장까지 <아이즈매거진>이 국내 이색 영화관을 모아봤다. 물밀 듯 쏟아지는 작품 속 영화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상영관일 터니,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며 주말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 충무로 대한극장 ‘씨네 가든’ 충무로 대한극장에는 실외에서 관람하는 특별한 ‘씨네 가든’이 있다. 옥상 공원에 자리한 이곳은 바로 이 계절 향락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 이번 주 금요일을 시작으로 6월까지 진행되는 스케줄은 <콜 미 바이 유어 네임>과 <너의 이름은>, <라라랜드> 등 감성 충만한 영화 총 5편을 선보일 계획이다. 티켓은 물론 팝콘 & 나초로 구성된 스낵 세트와 음료가 포함된 패키지의 가격은 1만 5천 원.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루프탑에서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상영 시간표를 체크해보자.  대한극장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12 CGV 강변 ‘씨네 앤 포레’ 지난해 오픈 20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한 CGV 강변점에는 도심 속 숲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자아내는 ‘씨네 앤 포레’가 있다. 자연을 형상화한 영화관답게 계단 대신 슬로프 형태의 언덕과 이끼, 실내 잔디로 조성해 극강의 힐링을 선사한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쉼과 여유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공간은 매트, 빈백, 카바나 등 안락한 디자인으로 채워지고, 천장 특수 조명에 언뜻 밤하늘 아래에서 보는 듯하다. 오픈 일부터 꾸준히 매진 행렬에 예매하는 일이 쉽지 않지만, 한 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CGV 강변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56길 85 메가박스 삼천포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이 최근 SNS 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마치 합성처럼 보이는 사진은 경남 사천시에 위치한 ‘메가박스 삼천포’. 영화팬들에게 이색 시네마로 사랑받는 이 장소는 상영 직전 광고 시 바다가 훤히 보이는 유리창에 커튼이 가려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평온한 기분과 재미있는 영화는 덤. 시간에 따라 아침 햇살부터 노을이 지는 환상적인 경관까지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이보다 더 ‘영화’같은 풍경이 있을까. 메가박스 삼천포 경상남도 사천시 해안관광로 109-10 이태원 극장판 다양한 맛집과 카페가 즐비한 이태원 거리에 영화관이 없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 좁디좁은 보광동 골목 사이에 존재하는 ‘이태원 극장판’은 단 6개의 객석으로 사실 영화관이라고 하기 굉장히 협소한 공간이다. 상영 기회가 없는 단편 독립 영화를 위해 탄생한 극장은 온전히 현장에서만 티켓팅이 가능하고, 단돈 3천 원에 관람할 수 있는 점이 특징. 투박하고 조용한 동네 특유의 감성과 제격인 이곳은 왠지 정겨운 친구 집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평소 접하지 못한 장르나 짧은 러닝타임의 작품을 감상하고 싶다면 여기만 한 곳이 없을 것. 극장판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4길 43-10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CGV 내 숨겨진 비밀의 장소, 바로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를 소개한다. 마치 외국 대학교 도서관에 들어온 듯한 웅장한 인테리어는 영화관을 개조해 좌석과 스크린은 물론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적들이 구비되어 있다. 영화와 책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한가로이 노닐기에 안성맞춤. 또한 평론가와 함께하는 라이브러리톡과 북토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돼 더욱 특색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문화생활을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이곳은 참고로 이용대상이 제한적이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CGV 명동역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23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내일부터 나는' - '흩어진 밤', 전주국제영화제(JIFF2019) 대상 수상(종합)
<'내일부터 나는' - '흩어진 밤', 전주국제영화제(JIFF2019) 대상 수상>(종합)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충직)가 8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시상식을 갖고 경쟁부문을 포함한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날 공서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이반 마르코비치, 우린펑 감독의 <내일부터 나는>과 김솔, 이지형 감독의 <흩어진 밤>이 각각 ‘국제경쟁’과 ‘한국경쟁’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단편경쟁’ 대상(KAFA상)의 영예는 이상환 감독의 <파테르>에게 돌아갔다. ‘국제경쟁’ 대상을 수상한 <내일부터 나는>은 촬영 감독인 이반 마르코비치의 두 번째 장편연출작으로 중국 감독 우린펑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건물관리인으로 일하는 남자가 그의 룸메이트와 이별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이야기의 대부분이지만, 인물이 놓인 상황을 세밀한 프레이밍과 인상적인 카메라 구도로 처리하며 조형적 장면화의 극치를 이루어 냈다는 평을 받았다. ‘국제경쟁’ 작품상은 브라질 외곽의 전원 마을에서 낮에는 과묵한 카우보이로, 밤에는 선동적인 로데오 아나운서로 변신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엘베시우 마링스 주니어 감독의 <안식처>가 수상했다. 심사위원 특별상은 캄보디아 프놈펜의 상징적인 건축물(화이트 빌딩)이 철거되는 과정을 다룬 카빅 능 감독의 <지난밤 너의 미소>가 차지했다. ‘국제경쟁’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비엔나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에바 산지오르지는 “후보작들 모두 다르지만 그 안에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었다.”며 “개인적, 사회적, 자연 적, 역사적인 환경들이 연결된 세계를 담아내는 가운데, 공허함과 상실감을 이미지의 신체성을 통해 대조시키는 훌륭한 작품들 이었다”고 심사의 변을 밝혔다. ‘한국경쟁’ 대상을 받은 <흩어진 밤>은 부모의 이혼을 목전에 둔 4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한 가정의 붕괴와 어른의 책임은 방기되는 현실이 열 살 수민의 시점에서 생생하게 증언된다. ‘한국경쟁’ CGV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은 정다운 감독의 다큐멘터리 <이타미 준의 바다>가, 창작지원상은 정승오 감독의 <이장>이 각각 수상했다. 독립영화 배우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배우상은 <흩어진 밤>에서 ‘수민’ 역을 연기한 문승아, <파도를 걷는 소년>에서 ‘김수’ 역을 맡은 곽민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경쟁’ 심사위원이자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선정위원인 제임스 래티머는 “형식적 다양성이 돋보이면서도 오늘날 한국 사회가 당면한 화두들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특징을 보였다”고 평했다. 심사위원단은 최창환 감독의 <파도를 걷는 소년>을 특별언급하며 “불공정하고 억압적인 사회체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는 주제를 미묘하면서도 완곡하게, 또 쾌락주의적으로 접근하는 시도가 돋보였다”고 밝혔다. 1,026편의 출품작 가운데 26편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인 ‘한국단편경쟁’에서는 이상환 감독의 <파테르>가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덕찬 감독의 <레오>가 감독상을, 이우동 감독의 <병(病)>이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아시아영화진흥기구(NETPAC)에서 시상하는 넷팩상은 쇼 안타제 감독의 <수확>이 수상했으며,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와 ‘한국경쟁’ 출품작 중 다큐멘터리 장르에 수여하는 다큐멘터리상은 4대강 사업의 민낯을 담아낸 김병기 감독의 <삽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성 영화인들이 김혜수를 우상, 빛이라고 부르는 이유
신인감독상 받은 전고은 감독 수상소감 제일 첫마디 "우선 3년전에 이 시나리오를 가장 먼저 읽어주시고 재밌다고 해주신  김혜수 선배님과 같은 자리에 있어서 너무 영광입니다.." 뒷얘기 김혜수 배우가 굿바이 싱글 촬영할 때 전고운 감독이 스크립터였는데 글쓰는거 알고 시나리오 완성되면 보내달라고 함 지나가는 말이겠지 하면서도 소공녀 초안이 완성되고 시나리오를 보냈는데 꼼꼼히 읽은 김혜수가 다음날 바로 전화해서 응원해주고 추천 배우 정리한 리스트 보내줌 평소 무명배우들 리스트를 가지고 있는 김혜수 .. 이 같은 보람 아닌 보람 때문일까. 무엇이든 메모장에 적는 습관이 있다는 김혜수는 무명 배우들의 이름과 나이, 전화번호까지 휴대폰 메모장에 빼곡하게 기록해 두고 있었다. 인터뷰 중 휴대폰을 꺼내 취재진들에게 직접 보여주기까지 한 김혜수의 차원다른 열정에 혀를 내두른 것은 당연했다.  김혜수는 "일단 눈에 들어오는 것은 다 적는다. 아티스트 같은 경우는 내가 캐스팅 디렉터까지는 아니지만 기억해 뒀다가 어떤 좋은 작품이 있을 때, 그 배우에게 맞는 캐릭터가 나왔다 싶을 때 추천을 해주기도 한다. 메모장에 보면 70세 넘는 분들도 있다"며 "일반적으로 한 배우가 주목을 받는다고 했을 때 주목받지 못했던 시절의 모습을 나 혼자 기억하고 있다면 '어? 저 배우 나 예전에 어떤 작품에서 봤는데. 진짜 좋다고 생각했는데'라고 말하고 싶어지지 않냐. 나도 마찬가지다. 좋은 배우들과 함께 할 때 가장 좋다"고 거듭 강조했다.  김혜수 정도 되는 배우가 무명배우들한테 번호 따고 한명한명 기억했다가 작품 추천까지 해주는거 얼마나 쉽지 않은 일인지  영화계 조금만 들여다봐도 알듯 특히 구직난이 심한 무명 여배우들한테는 빛과 소금같은 일 (남배우 마동석 왈. 김혜수가 무명배우한테 먼저 다가가서  "저번에 무슨 영화 나오셨죠? 거기서 연기 정말 좋았어요.." 라고  인사를 건네서 깜!짝! 놀랐다고 함) 여우주연상 받은 한지민 "늘 저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시는 김혜수 선배님께서 항상 저에게 정말 많은 응원의 말씀을 해주시거든요 너무 감사드리고(울먹)" 카메라 밖에서 눈물흘린 김혜수 천우희 배우가 "작은 영화에 출연한 유명하지 않은 제가  이렇게 큰 영화제에서 상을 받다니..." 라는 수상소감을 하자 눈물을 흘린 김혜수 배우 나중에 인터뷰에서 천우희의 소감이 자신의 가슴을 쳤다며...  배우면 배우지 그런게 어딨어...  영화의 규모가 무슨 상관인가, 당신은 누구보다 잘했다.  라고 말해주고 싶었고 그래서 눈물이 났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후에 천우희 만나기만 하면 칭찬하고 예뻐함 더 서울 어워즈에서 드라마 미스티로 여우주연상 받은 김남주 배우가 자리에도 없는 김혜수에게 감사 인사하며 언급 ”오늘 꼭 이 분 말씀드리고 싶은데 김혜수 선배님께서 전화를 주셨다.  많은 격려와 칭찬 해주셨는데 저도 선배님처럼 좋은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맙다“ 둘은 별다른 친분이 없는데 김남주가 오랜만에 컴백해서 좋은 작품에서 당당히 활약하는 것을 보고 김혜수가 잘했다며 전화를 줘서 김남주가 너무 감동했다고 인터뷰에서 두번세번 언급... 손예진 "김혜수 선배, 저 멀리 있는 태양 같아"(인터뷰①) 향후 어떤 배우로 남고 싶냐는 질문에  "김혜수 선배는 저에게 저 멀리 있는 태양 같은 존재"라고 답했다. 손예진은 "아역 시절부터 지금까지 30년이나 배우 생활을 하셨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한 번도 대중들로부터 눈 밖에 난 적이 없었다"면서  "그건 어디서 나온 힘이고, 나도 그럴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하게 된다. 정말 어려운 일이다"고 말했다. 또 "저는 아직 김혜수 선배에 비해 한참 어리지만  많은 일들을 겪으며 여기까지 왔다.  그런데 김혜수 선배는 오죽했겠느냐"며 "정말 멘탈이 강한 분이다.  같은 배우로서 경의를 표하고 싶다"고 존경심을 드러냈다. 손예진의 극사실주의 인터뷰..........ㅜㅠ 김혜수 팬미팅짤이 괜히 나온것이 아님을... 김혜수와 같이 작품했던 무명의 여배우들이 김혜수는 작품했던 모든 배우들과 카톡하며 무명임에도 스스럼없이 시사회에 초대하고 후배들의 소극장 연극에도 일일이 가주는등 챙겨주는게 장난 아니라고........ 인터뷰함...........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