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Following
43
Follower
0
Boost

백도항

. #강원도 #고성 #백도항 맑은 물 속엔 #성게 강원도 죽왕면 문암진리 해변에 소재한 작은 어항인 백도항이다. 작은 어선 몇척이 정박하고 있는 백도항은 동해안 대표적인 선사 주거유적지인 문암리선사유적지와 같이 있는 어항이다. 백도항은 규모가 아주 작은 어촌마을이지만, 동해안에서는 드물게 돌출된 지형이 있어서 파도를 막아 주고 있어서 방파제가 없더라도 파도에 큰 피해를 입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지형적 장점이 있는 항구이다. 이러한 장점과 넓은 농토로 인해서 신석기인들이 이곳에 생활터전을 잡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백도항 미륵불

. #강원도 #고성 #문암1리 #백도항 #미륵불 👏 백도항으로 향하는 길목. 백도해변 한쪽에 자리한 미륵불. 이 두 기의 석물에는 전해지는 이야기가 있다. 언제인가 확실한 연대는 알 수 없으나 구전에 의하면, 당시 삼척부사를 지내시던 분의 부친이 사망하여 무덤 앞에 문석을 세우려 하는데 당시 문상을 오셨던 고승께서 마을을 가르쳐주면서 그곳에서 문석을 만들어오면 가문이 크게 번창한다고하였다. 지금 문석이 있는 바로 그 자리에서 제작하여 삼척으로 옮겨 가려고만 하면 거센 풍랑이 일어 배를 띄울수가 없었다. 몇 번의 시도 끝에 삼척부사는 이 문석이 이 마을(고성군 죽왕면 문암진리)을 떠나려 하지 않으니 그냥 남겨두고 떠났다고 한다.

북평해암정

. #강원도 #동해시 #추암해변 #북평해암정 바다와 바위가 만나 기묘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내고, 그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도록 즐거운 정서를 내어주는 건축물, 추암을 밟고선 정자, 해암정이다. 동해시 북평동 해안에 세워진 이 정자는 주위의 기암괴석군과 바다가 어우러져 뛰어나는 풍광을 이루고 있다. 해암정은 고려 공민왕10년(1361), 심동로가 창건하였던 것이 소실되고, 조선 증종25년(1530), 7대손 심언광이 강원도 체찰사로 와 증건하였고 정조18년(1794), 다시 한 번 증수한 것이 오늘에 이른 것이다.

논골담길

. #강원도 #동해시 #논골담길 #논골담길벽화마을🎨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에 자리한 논골담길이 최근 감성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어업을 하는 묵호는 예전엔 석탄, 시멘트, 어업 등 엄청난 성황기를 누렸지만, 점차 사업들이 잘 되지 않자 사람들이 돈을 벌러 묵호를 떠났다. 그렇게 위축된 논골마을은 현재 어업으로 풍족했던 과거를 벽화로 재창조하기 시작하면서 동해의 관광 1번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마을의 꼭대기엔 빛을 밝히는 등대가 있다. 우리나라 관광명소인 묵호등대 그리고 그 아래는 논골담길이 있다. 등잔 밑처럼 어둡던 그곳이 이제 빛을 밝혀 힐링 관광지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