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ollowing
0
Follower
0
Boost

7월 6일 시카고화이트삭스VS볼티모어

이번 시즌 처음으로 메이저에 데뷔하여 긴장을 한 탓인지 아니면 리그 간의 격차 탓인지 이번 시즌 초반 5점대 ERA를 기록하면서 불안한 스타팅을 하였으나 이번 시즌 등판한 12경기중 단 3경기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고 있는 시카고화이트삭스의 카를로스 로돈 대 이번 시즌 등판한 14경기중 무려 8경기에서 다실점을 허용하며 현재 4.04ERA를 기록하고 있는 볼티모어의 미구엘 곤잘레스 간의 맞대결입니다. 오늘 경기 시카고화이트삭스의 로돈은 이번 시즌 자신이 거둔 3승을 모두 홈에서 기록하고 홈 통산 2.39ERA를 기록할 만큼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볼티모어의 곤잘레스는 이번 시즌 어웨이에서 등판한 6경기중 무려 5경기에서 연속으로 불안한 피칭을 보여주며 현재 어웨이 통산 6.23ERA로 어웨이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로돈은 비록 구원투수로 등판했으나 이번 시즌 볼티모어를 1이닝동안 상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타선의 타격감은 거의 1할 이상의 차이로 시카고화이트삭스가 우세한데요. 이 뿐만 아니라 시카고화이트삭스는 현재 4연승을 기록하면서 좋은 팀 내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볼티모어는 3연패의 수렁에 빠지면서 팀 내 분위기가 다소 침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보았을 때, 오늘 경기 시카고화이트삭스의 선발인 로돈이 가장 최근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등판한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을 기록하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다소 염려되긴 하나 해당 시기 디트로이트 타선의 타격감이 매우 좋았던 반면 현재 볼티모어 타선의 타격감은 매우 침체되어 있고 로돈이 이번 시즌 홈에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곤잘레스는 어웨이에서 5경기 연속으로 다실점을 허용할 만큼 어웨이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시즌 시카고화이트삭스가 홈에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볼티모어는 어웨이에서 매우 낮은 승률과 타격감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경기는 볼티모어가 승리할 것 같습니다.

7월5일 디트로이트vs토론토 분석

비록 가장 최근 시카고화이트삭스를 상대로 등판한 경기에서 6이닝동안 4개의 자책점을 허용하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긴 하였으나 이번 시즌 전반적으로 매우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면서 현재 2.62ERA를 기록하고 있는 디트로이트의 데이비드 프라이스 대 그나마 최근 들어 3점대 초반 ERA를 기록할 만큼 비교적 나름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고 있긴 하나 이번 시즌 4~5월에 매우 불안한 피칭을 보여주면서 현재 4.85ERA를 기록하고 있는 토론토의 R.A.디키 간의 맞대결입니다. 오늘 경기 디트로이트의 선발인 프라이스는 이번 시즌 홈에서 등판한 7경기중 가장 최근 경기를 포함한 3경기에서 다실점을 허용하며 현재 어웨이보다 높은 3.64ERA를 기록중인 반면 토론토의 디키는 이번 시즌 어웨이에서 등판한 7경기중 무려 5경기에서 매우 불안한 피칭을 보여주며 현재 어웨이 통산 5.79ERA를 기록중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두 팀 모두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긴 하나 토론토보다는 디트로이트가 확연히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실제 어제 경기에서도 두 팀 간의 스코어 차이는 단 2점 밖에 되지 않았으나 디트로이트는 무려 13개의 안타를 기록한 반면 토론토는 단 6개의 안타를 기록하는데 그쳤습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보았을 때, 비록 프라이스가 가장 최근 경기를 포함하여 이번 시즌 홈에서 다소 불안한 피칭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조금 우려되긴 하나 토론토의 선발인 디키가 이번 시즌 홈/어웨이 구분없이 전반적으로 불안한 피칭을 보여주고 있고 타선의 타격감적인 측면에서 디트로이트가 더 우세한 위치에 있으므로 해당 경기는 디트로이트가 승리할 것 같습니다.

7월3일 MLB 애틀랜타 VS 워싱턴

이번 시즌 트리플A소속으로 15경기에 등판하여 6승 2패에 2.29ERA를 기록하였고 지난 22일에는 인디애나폴리스를 상대로 등판한 경기에서 완봉승을 기록하면서 현재 매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한 상태로 오늘 경기 부상당한 윌리암스 페레즈를 대신해 자신의 생애 첫 메이저 데뷔전을 치루는 애틀랜타의 매니 바누엘로스 대 현재 내셔널리그 투수부문 2위에 랭크될 만큼 이번 시즌 완벽에 가까운 피칭을 보여주며 현재 1.79ERA를 기록하고 있는 워싱턴의 맥스 슈어저 간의 맞대결입니다. 오늘 경기 워싱턴의 선발인 슈어저는 이번 시즌 홈/어웨이 구분없이 매우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고 있긴 하나 어웨이에서 1.40ERA를 기록할 만큼 더욱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타선의 타격감은 근소한 차이로 워싱턴이 더 우세합니다. 다만 애틀랜타를 상대로 9연승을 달리던 워싱턴이 어제 경기 매우 침체된 타격감을 보이며 애틀랜타에게 1:4스코어로 패배를 당하였다는 점이 상당히 우려스러운데요. 물론 타선의 타격감이나 득점력적인 측면에서 애틀랜타에 비해 워싱턴이 압도적으로 우세한 위치에 있는 것은 사실이나 어제 경기에서의 패배로 인해 팀 내 분위기가 다소 가라 앉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번 시즌 두 팀 간의 상대전적은 9승 2패로 워싱턴이 압도적으로 우세하고 오늘 경기 애틀랜타의 선발인 바누엘로스가 이번 시즌 트리플A에서 좋은 피칭을 보여주긴 하였지만 두 리그 간의 수준차를 무시할 수는 없으며 만약 그가 오늘 경기에서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준다고 하더라도 오늘 경기 워싱턴의 선발이 이번 시즌 그레인키와 함께 완벽에 가까운 피칭을 보여주고 있는 슈어저라는 점에서 해당 경기는 워싱턴이 승리할 것 같습니다.

7월 2일 신시내티 VS 미네소타

비록 지난 시즌에 비해 다소 떨어진 폼을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이번 시즌에도 여전히 큰 위기없이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면서 현재 2.98ERA를 기록하고 있는 신시내티의 조니 쿠에토 대 이번 시즌 가장 최근 경기를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모습보다는 불안한 모습을 더 많이 보여주며 현재 4.62ERA를 기록하고 있는 미네소타의 트레보 메이 간의 맞대결입니다. 오늘 경기 신시내티의 선발인 조니 쿠에토는 이번 시즌 매우 좋은 스타팅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5월 통산 4.45ERA를 기록하면서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는데요. 이번 달 들어서도 1~2차례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이긴 했으나 큰 위기없이 그는 현재 2점대 ERA를 기록중이며 특히 홈에서는 1점대 ERA를 기록할 만큼 이번 시즌 홈에서 더욱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반면에 미네소타의 선발인 트레보 메이는 이번 시즌 어웨이에서 등판한 6경기중 무려 4경기에서 불안한 피칭을 보여주며 6점대 ERA를 기록할 만큼 어웨이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타선의 타격감은 신시내티가 압도적으로 우세합니다. 허나 최근 5경기에서 신시내티가 미네소타보다 압도적으로 우세한 것에 안타수 뿐만 아니라 실책수도 포함된다는 점이 상당히 우려스려운데요. 이뿐만 아니라 훨씬 더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네소타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평균 득점 또한 우려가 됩니다. 하지만 미네소타는 더 많은 득점을 하는 만큼 훨씬 더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고 선발과 불펜의 피칭결과인 팀방어율이 5점에 가까울 정도로 높으며 이번 시즌 홈보다 어웨이에서 확실히 낮은 승률과 타격감을 기록하고 있으므로 오늘 경기에서 신시내티 야수들이 어이없는 실책만 하지 않는다면 해당 경기는 신시내티가 승리할 것 같습니다.

7월1일 휴스턴vs캔자스시티 경기분석

0점대 ERA를 기록하였던 이번 시즌 초반에 비하면 현재 폼이 많이 떨어져 있긴 하지만 가장 최근 양키스를 상대로 등판한 경기에서 완봉승을 기록할 만큼 현재 매우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음은 물론 이번 시즌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주면서 현재2.17ER A 를 기록하고 있는 휴스턴의 댈러스 카이클 대 비록 가장 최근 부상 복귀전에서 시애틀을 상대로 등판하여 단 한 개의 자책점만을 허용하긴 했으나 선발로서는 한 없이 부족한 4.2이닝 밖에 소화하지 못하였고 부상 전 3경기를 포함하여 이번 시즌 전반적으로 불안한 피칭을 보여주면서 현재 5.44ERA를 기록하고 있는 캔자스시티의 대니 더피 간의 맞대결입니다. 오늘 경기 휴스턴의 선발인 카이클은 이번 시즌 홈에서 1.39라는 경기로운 ERA를 기록할 만큼 홈에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캔자스시티의 더피는 비록 홈보다는 낮은 ERA를 기록하고 있긴 하나 어웨이에서 또한 불안한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타선의 타격감은 캔자스시티가 조금 더 우세하긴 하나 사실상 두 팀 간 타격감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보았을 때, 해당 경기는 현재 두 팀 타선의 타격감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은 상황에서 선발투수의 피칭이 압도적으로 우세하고 이번 시즌 홈에서 매우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휴스턴이 승리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