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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 중력화면

오래, 많이 쓰는 것만큼 자주 들여다보게 되는 게 스마트폰이다. 우리는 하루에 스마트폰을 몇 번이나 열어볼까? CJ E&M은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77만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해보니 하루 164.5번 스마트폰을 열어본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힌 바 있다. 1시간에 10번, 6분에 1번 꼴로 보는 셈이다. 스마트폰은 24시간 온라인이기 때문에 각종 메시지와 e메일, 알림 등이 들어올 때는 물론이고 시계를 본다거나 일정을 확인하고, 또 심심해서, 불안해서 등 이유를 다 댈 수 없을 만큼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열어보게 마련이다. 하루에 160번만 스마트폰을 봐도 전원 버튼은 320번 이상 누르는 셈이다. ‘중력화면‘은 화면을 자동으로 켜고 꺼주는 역할을 한다. 전원 버튼을 누를 것 같은 순간을 딱 잡아서 먼저 전원 버튼을 눌러주고 필요할 때 스마트폰이 꺼지지 않도록 유지했다가 다 쓰면 저절로 꺼주는 것이다. 이런 자동화 프로그램의 문제점은 적절한 상황에서 편하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오작동의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 쓰기 꺼리는 이유다. 중력화면은 상대적으로 정확도가 높은 편이다. 스마트폰의 기본 센서들을 이용해 주요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들을 마련해서 쓰기 쉬우면서도 거부감이 거의 없다. 전력 소비도 스마트폰 쓰는 데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유튜브로 영상보기 주머니 센서

다음카카오, 무료 앱∙웹 제작 툴 ‘오븐’ 공개

다음카카오가 공개한 HTML5 기반의 무료 앱∙웹 제작 툴 ‘오븐(Oven)’이 공개됐다. 오븐은 앱∙웹 프로토타입 제작툴로서 앞서 다음카카오가 사내 공개 및 시스템 안정화를 거쳐 지난해 11월 베타버전으로 외부에 공개한 바 있다. 오븐을 이용하면 본격적인 앱 또는 웹 개발에 앞서, 레이아웃을 제작한 후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서 화면 넘김 등을 직접 손으로 터치하며 테스트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오븐(Oven), 앱∙웹 제작을 위한 프로토타이핑 툴로 눈길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오븐의 사용성이다. 기존의 프로토타입 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툴의 사용 방법을 새로 익혀야 했으나, 오븐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오피스 프로그램 ‘파워포인트’와 유사하면서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처음 오븐을 접하는 앱 또는 웹 기획자나 디자이너, 개발자는 물론 평소 앱 제작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오븐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쉽게 구현해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구성 요소와 아이콘 팩 제공도 오븐만의 특징이다. 오븐은 앱∙웹 프로토타입에 필요한 100여개의 구성 요소와 사이즈∙컬러 변경이 가능한 1200여개의 아이콘 팩들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을 직접 조합하거나 편집하여 새로운 구성 요소로 만들어 보관할 수도 있으며 간편하게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억만장자 알리바바 잭 마의 8가지 스타트업을 위한 조언 – 내가 가장 후회한 것

중국 최대 상거래 사이트인 알리바바 창업자는 어떤 사람일까? 그는 영어 선생님으로 시작해 중국 재벌로 자수성가한 기업가다. 알리바바는 월급 12달러를 받던 영어교사였던 잭 마 회장이 설립해 2013년 기준 매출 55억 5천 만 달러의 회사로 성장하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80%를 장악했다. 마 회장은 현재 중국 6위, 세계 400대 갑부 대열에 올라섰다. 한편 알리바바의 최대주주는 소프트뱅크로 총 34.4%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야후(22.6%), 잭 마 회장(8.9%)가 그 뒤를 잇고 있다. 현재에 이르기까지 남들과 같은 안일한 생각으로는 이런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것이다. 기존 잭 마를 인터뷰한 내용 중 한국 스타트업 창업가에게 도움될 내용을 선정했다. (원본 영문 기사) 1. 내가 가장 후회하는 것 2001년 당시 18명의 동료들에게 얘기한 것이 “당신들이 현재 할 수 있는 일은 매니징(관리) 역할이다. 부사장 또는 이사진을 채우기 위해서 우리는 외부 전문 인력을 채용해야 한다.” 였다. 즉 새로운 인원 영입을 통해 알리바바를 한단계 도약하기 위함이었다. 몇 년 후 그 때 채용했던 인원은 한 명도 남지 않았고, 내가 능력을 의심했던 인원들의 능력이 부사장 또는 임원의 레벨까지 올라왔다. 여기서 중요한 두가지 원리가 있다. 역량보다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2. 당신은 모든 사람들의 생각을 통일시킬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은 공통의 목표를 통해 통일시킬 수 있다. 1. 당신은 모든 사람들의 생각을 통일시킬 수 있을 거라 믿지도 마라. 불가능하다. 2. 당신 동료들 중 30%는 절대 당신을 믿는 않는다. 당신의 동료와 직원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지 마라. 대신에 그들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일하게 해라.

작게 시작하는 방법 : 4가지 단계별 가이드

창업을 꿈꾸는, 그래서 항상 아이템에 목마른 사람이 아니라 하더라도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거 만들어지면 좋을 것 같은데”와 같은 생각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아무 것도 시도하지 않는다. 아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는 말이 더 알맞다고 할 수 있겠다. 물론 많은 아이디어는 너무 크고 모호해서 실제로 만들기 쉽지 않지만, 또 어떤 아이디어는 충분히 만들 가치가 있고, 가능하며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줄 수도 있다. 우리가 갖고 있는 많은 아이디어들, 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쏟아지는 아이디어들을 어떻게 다룰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딘가 끄적 거려 놓은 아이디어들이 있는 사람들은 이 글을 읽으며 당장 실행해보자. 이 과정은 우리가 어딘가 끄적 거려 놓은 아이디어에서 시작한다. 귀가 따갑게 들은 이야기겠지만 메모처럼 손쉽게 큰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다시 말해 가소성 높은 방법도 없다. 메모는 아이디어를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해주며 생각의 발전 과정을 볼 수도 있다. 1단계. 암기카드에 아이디어를 정리하라 하드보드지 사이 작은 메모장이 여러 장 겹쳐있는, 링 고리로 연결돼 있는 암기카드. 학창시절 영어단어를 암기하기 위해 누구나 한 번쯤은 사봤을 것이다. 이 암기 카드는 아이디어를 정리하는데 아주 좋은 도구다. 암기카드는 아이디어 날 것을 그대로 적어 넣을 만큼의 충분한 작은 공간을 주고, 단순히 펜과 종이와 같은 단순하디 단순하기만 한 도구를 쓰며 완벽함에 집착하지 않게 하기 때문이다.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암기 카드를 꺼내자 mvp6

성과주의가 진짜 성과를 내는 5가지 방법 (LGERI)

앞의 글을 통해서 우리는 거의 모든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성과주의의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봤다. 하지만 더 큰 문제점은 성과주의 시스템을 버리면 과연 대안이 있는가이다. 성과주의가 문제가 있다고 해서 완전히 그것을 폐기할 수는 없다. 조직이 있는 한 평가는 필요하고 평가이 기준은 성과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고서는 성과주의의 한계를 동시에 보여줌과 동시에 어떻게하면 성과주의가 진짜 ‘성과’를 낼 수 있는지를 친절하게 소개해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스크린샷_2015-01-02_오전_6.33.51 (1) 1. 정보가 있는 곳에 권한이 있어야 한다 성과를 잘 내는 기업들은 자신들이 해야 할 것과 하지 않을 것에 대한 명확한 전략과 원칙을 가지고 구성원들이 동일한 목표를 향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며 나아가게 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네일슨 등은 HBR에 실린 논문에서 전략을 제대로 실행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마땅히 가야 할 곳으로 정보가 흘러가야 하는 것’과 ‘구성원들이 자신이 어떤 결정이나 행동을 책임져야 하는지에 대한 의사결정권을 명확히 해야 하는 것’ 등을 들고 있다. 조직이 작을 때는 크게 문제는 되지 않지만 조직이 커져갈수록 정보가 원활히 흘러가지 않는 경향이 있다. 정보가 제대로 흐르지 않으면 구성원들은 자신의 권한이 어디에서 끝나고 다른 사람의 권한이 어디에서 시작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의사결정권에도 문제가 생긴다. 의사결정이 늦어지게 된다면 실행은 당연히 더디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면에서 나는 사이먼 사이넥이 했던 말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