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미 연애 컨설턴트입니다.
과거에 도화살은 사람들로 하여금 성욕을 품게 하여 패가망신하게 만드는 흉한 신살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면서 오히려 자신의 매력을 뽐낼 줄 아는 능력의 일종으로서 도화살이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연예계나 방송계 쪽에 있는 사람에게는 "끼"라는 말로 표현되는 것의 실체가 바로 이 도화살입니다. 아무리 예쁘고 실력이 뛰어나도 도화의 에너지가 없으면 주목받기 어렵고, 소위 왜 뜨지 못하는지 모르는 사람이 됩니다. 불과 얼마 전만해도 성적 매력을 풍기는 사람을 싸보인다고 폄하했지만 이제는 "섹시하다"는 말이 일상적인 칭찬이 될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런 말인즉, 일반인에게도 이성을 유혹하는 도화살의 에너지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진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도화란 복숭화 꽃을 상징합니다. 아름다운 빛깔과 달콤한 향기로움을 가진 복숭아꽃에 벌레들은 모여들게 됩니다만 이윽고 앓게 되고, 죽기까지 합니다. 남자를 잡아먹는 사주라 표현하죠. 이렇듯 도화살의 근본적인 의미는 부정적 뉘앙스로 가득차 있었던 것입니다.
도화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외모로부터 특정한 느낌을 줍니다. 아주 예쁜 절세 미인이나 미남이 아니라도 사람을 빨아들이고 유혹하는 힘이 있는 것입니다. 연예인 중에서 특히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설리를 꼽을 수 있겠죠. 그리고 현아나 아이유 등도 빠질 수 없습니다. 눈썹과 눈꼬리, 아랫 입술 등이 가장 도화살을 가지고 있는 관상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사회적으로 성적 매력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서 도화성의 기운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 개운술을 찾으시게 되는데요, 그 중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메이크업이 되겠습니다. 메이크업을 통해서 어떻게 도화살의 힘을 빌 수 있는지도 차차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