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Following
1
Follower
0
Boost

남자친구가 24살인데 2억이 넘는 빚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연애는 사치인거같다고 글을 올렸던 뮤토입니다. 저는 20살 여대생이에요 저글을 올리고나서 댓글에 힘을 얻어서 개강하자마자 여러 알바자리를 알아보다가 글을올린 2주일만에 알바자리를 구했습니다. 평일에 4시간일하고 저녁 야간에 학교를 다니고있어요 가끔 주말알바를 투잡으로뛰어서 갖고싶던 타블렛까지 살수있게될정도로 모았죠

연애도 사치같아요

안녕하세요.20살 이제 2학기를 준비하고있는 디자인과 여대생입니다. 주변에서 사람은 20대가 좋을때라고 한창 꿈을키울때라고 말하는데 저는 꿈을 크게 꾸는것도 상상하기 먼 생활을 하고있어요 저희집 형편이 좋은게 아닙니다. 대학교를 오게됬지만 과특성상 과제가 잘시간도 부족할만큼 넘쳐나게되었죠. 이런생활을 2년동안 졸업할때까지 해야하는게 힘들지만 좋아하던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배우는게좋아서 버티고있었어요. 장학금 한번을 놓치면 안됬고 성적도 시험도 좋게나와야 버틸수있어서 쉬지않고 공부했죠.
hyunjiJo제 남자랑 7년전 처음만났을때 저는 알바비 몇푼 겨우버는 대학생이였고 이사람은 나름 넉넉히 벌고 즐기고쓰며사는 직장인이였어요. 성격상 더치페이가 아니면 자존심에 어떻게던 데이트비 내려고 애를썼고 최대한 적은금액에 차라리 정성을 들였어요 한끼 삼만원이상 넘어가는걸 먹자면 손이떨려서 도시락을쌌고 레스토랑에가면 금액에 소화가안되서 손잡아끌고 국밥먹으러갔구요 꽃다발을받으면 편지로보답했어요 여행을가도 남들 다하는 경험 돈생각에 못하고 손만잡고다녔구요... 졸업할땐 통장잔고가 0원이되는걸보고 현타도 왔었는데요 ..ㅎ 그래도 그 사람이 20대 후반 내내 돈돈거리면서 악착스럽게 모으는동안 같이 옆에있어주었어요. 같이 김밥 국밥먹고 도시락싸서 돗자리들고 한강공원가서 도시락에 컵라면에 캔맥하나면 행복했구요 ㅎㅎ 돗자리등에매고 자전거타고 하루종일 달리다 아무데서나 쉬고.. 그렇게 5년 연애했어요 돈도 남부끄럽지않게 모았구요 제 씀씀이를 따라 함께모아주어서 부모님도움없이 결혼도하고 오늘이 결혼2주년이에요ㅎㅎ 기념일이니깐 맛있는밥먹고 셀프로 집앞에서 손잡고 기념사진찍기로했어요^^ 물론 맛있는밥 금액도 동네밥집가격이에요 ㅋㅋㅋ 마음고생하는게 옛날 제생각이나 안타까워서 글이 길어졌네요. 생활환경이 전혀 다른 둘이 만나서 서로한테 물들어가는게 연애라고생각해요. 힘들다면 힘든걸 속털어놓고 이야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