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ollowing
1
Follower
0
Boost

직업을 선택하기 전 자신에게 반드시 물어보아야 할 질문 4가지

1. 잘 하는 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무엇을 사랑하는가? 알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가슴이 이끄는대로 따라라’ 따위의 말을 태어나면서부터 지금까지 계속 들었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에 열정이 있는지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반면, 어떤 사람들은 하나의 불타오르는 목표에 미친듯이 매진하고 있기 때문에 올바른 삶을 살고 있지 못하는 것 처럼 느끼는 ‘열정 퍼즐’ 속에 빠져 있기도 합니다. 때로는 당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와 열정이 있다고 해도 차세대 J.K.롤링이 되겠다는 것과 같이 목표가 너무 높아 공허하고 이룰 수 없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범위 밖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무엇을 할지 모르겠는 이유는 자신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일이 없어서가 아니라 열망이 지나치게 높고 실천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열정은 그냥 시작점 정도로만 간주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차세대 J.K 롤링이 되고 싶다면 열정을 글을 적고 첨삭하는데 쏟으십시오. 그리고 당신이 갖추고 있는 자질들을 알아보기 위해 ‘능력 조사’를 해보십시오. 다른 작가들에게 피드백을 주고 코칭하는 것을 잘하나요? 그렇다면 글 쓰기 강사가 당신에게 가장 맞는 직업입니다. 어떤 것에 진짜로 파고 들고, 리서치 자료들을 조합하고 편집 방향을 제시하는 걸 잘한다면? 전문 기자나 작가, 에디터가 되는 게 좋을 것입니다. ‘능력 조사’를 하는 방법은 체크리스트, 친구/가족/멘토/과거 상사(과거 상사 등 외부인에게 물어보는 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친하지 않은 사람들의 시각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들에게 물어보는 것 등 다양합니다. 당신의 능력을 파악했다면 이에 알맞는 직장을 심사숙고하며 찾아 명단을 만들어 보십시오. 그 다음 자신의 성장과 미래를 위해 가장 적합한 직업을 찾아 리스트를 축소해보십시오. 2. 도전을 좋아하는가 안정을 중시하는가?

눈에 띄는 이력서를 적는 12가지 팁

채용 시즌이 되면 기업 인사부장과 인사부처 직원들은 이력서 폭탄을 맞게 됩니다. 그들은 지원한 모두를 인터뷰 할 시간이나 리소스가 없기 때문에 후보자들을 빠르게 뽑을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심지어 어떤 회사들은 yes와 no를 결정하기 전에 한번 가볍게 훑어보기만 합니다. 따라서 이력서를 눈에 띄게 적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눈에 띄는 이력서를 적는 12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원하는 회사가 속한 산업에서 자주 쓰이는 단축어 등을 활용하십시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지는 마십시오. 산업에서 자주 쓰이는 단축어 등을 제대로 구사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는 만능이 아닙니다. 그저 전문용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초벌 분류에서 이력서가 걸러지지 않았다면 인사처 사람들은 곧 그 사실을 깨달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을 떨어트릴 것입니다. 단축어 등을 잘 활용했더라도 당신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 되지 못한다면 합격하지 못할 것입니다. 때문에 다음에 소개할 11가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20대 때 한 8가지

빙글의 주 이용층이 20대인거 같은 느낌이 들어 자료를 변역, 편집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사람들, 특히 30, 40대라는 젊은 나이에 리더가 된 사람들은 모두 20대를 착실히 보낸 사람들 입니다. 그렇다면 이 사람들은 어떤 자질을 갈고 닦은 걸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간을 관리하는 법을 익혔다. 처음 일을 시작하면,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모르는 때가 많습니다. 기업가이자 작가인 몬트리올 사람 Étienne Garbugli은 자신의 프레젠테이션에서 멀티 태스킹을 하지 않고(한번에 하나씩 일을 처리), 모든 일에 데드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시간 관리를 잘 하기 위한 가장 좋은 2가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2. 그들은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믿습니다(돈을 최상의 가치로 여기지 않습니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할지에 대해 갈피를 잡지 못한 채 방황하며 20대를 허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실패를 두려워 해 안정적으로 꼬박꼬박 월급을 지급한다는 이유로 직업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Quora 유저 중 한명인 Rich Tatum에 따르면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을 커리어로 선택하면, 30대가 되었을 때, 열정을 유지하기 힘들다는 것을 깨달을 것입니다. 핵심은 당신이 열정을 가지고 있고, 경제적으로도 활용 가치가 있는 일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성공률 100%의 계획을 세우는 4단계 법칙

1. 올 한해 점검하기 새해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첫번째로 해야하는 것은 올 한해를 되돌하보고 점검하는 것입니다. 작년 연말에도 새해 계획을 세우셨을 겁니다.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 되었나요? 그렇다면 축하드립니다.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실천했는지 되짚어보고 그 방법대로 다시 새해를 계획을 짜시면 됩니다. 작년에 세운 새해 계획을 달성하는데 실패하셨나요? 그럼 왜 실패했는지 되돌아보고 분석하셔야 됩니다. 비현실적인 목표여서 달성에 실패했는지, 단순 나태함 때문에 실패했는지 돌이켜보고 대책을 세우세요. 비현실적인 목표라 달성에 실패했다면, 목표를 조정하면 될 것이고, 단순히 나태해서 달성에 실패했다면 나태함을 이겨낼 방안을 고민해보십시오. 목표 달성시 자신에게 보상 주기, 어떤 일이 있어도 매일 2시간씩 도서관에 출석하기 등의 방안이 있을 것입니다. 2. 내년도 목표 리스트 작성하기 올 한해 성찰이 끝났으면, 다음은 내년 목표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때, 올 한해를 점검하며 얻은 교훈을 십분 활용해야 합니다. 리스트는 2가지로 나누어 작성하세요. 하나는 버켓 리스트입니다. 여기에는 ‘하고 싶은 것’을 적습니다. 다른 하나는 ‘해야 하는 것’에 대한 리스트입니다. 예를 들어 전자에는 ‘하와이 여행 가기’, ‘가수 콘서트 가기’ 등이 있을 것이고, 후자에는 ‘자격증 따기’, ‘일주일에 한 권 업계에 대한 책 읽기’ 등이 있을 것입니다. 리스트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해당 사안들의 우선순위를 정하십시오. 3. 구체적인 목표 세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