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825400
3 years ago50+ Views
내가 정말 알코올중독자인지 어떻게 말할 수 있는가?
그것은 자신만이 결정할 수 있다. 지금 A.A.에 참가하는 많은 사람들이 전에는 알코올중독자로 간주되지 않았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큰 의지력과 환경의 변화, 더 많은 휴식과 몇가지 새로운 취미 활동이 그들에게 필요한 전부라고 들어왔다. 그러나 그들은 술이 그들을 삼켜버렸다고 생각하고, 술을 마시고 싶은 강박감에서 헤어나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라도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느끼기 때문에, 마침내 A.A.의 문을 두드리게 된 것이다.
이 사람들 중 몇은 술이 그들에게 좋지 않다고 인정할 준비가 되기 전까지는 술에 대해 몸서리쳐지는 경험을 겪었다. 그들은 술을 마시는 동안 버려졌고, 도둑질을 했고, 속이고 사기를 했으며 살인을 한 사람들 까지도 있었다. 그들은 고용주들을 이용하고 가족들을 배신했으며, 대인 관계에서 완전히 신임을 잃었다. 그들은 물질적, 정신적, 그리고 영적인 재산을 낭비했다.
이보다 심하지 않는 경우의 사람들도 역시 많이 A.A.에 도움을 청해왔다. 이들은 교도소에 갔거나 지독하게 술을 마신다는 사실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눈치채이지 않았을 수도 있다. 그러나 알코올중독이 진행성 질병이란 것을 그들은 잘 알고 있어 두려워 하였다. 그들은 더 큰 고통을 당하기 전에 A.A.에 도움을 청했던 것이다.
약한 알코올중독 상태란 있을 수 없다고 A.A.에서는 말한다. 당신은 알코올중독에 걸려있다, 혹은 아니다라는 두가지 결론밖에는 있을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술이 조절할 수 없는 골칫거리인지 아닌지는 그것에 관련된 개개인 만이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알코올중독‬ ‪#‎알콜중독‬ ‪#‎술중독‬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