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LISSUE
10,000+ Views

티아라에게 반해 연예기획사 차린 중국 최고의 재벌 2세

중국 최고갑부인 완다(萬達)그룹 총수 왕젠린(王健林)의 외동 아들 왕쓰충(王思聪)이 연예기획사 ‘샹자오지화(香蕉計劃 바나나플랜)’ 를 차리고 우리나라 걸 그룹 티아라(T-ara)와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왕쓰충의 아버지 왕젠린 회장(61)은 426억달러(2746억위안·47조7000억원)의 자산을 가진 중국 최고의 부자라고 합니다. 왕 회장은 1988년 랴오닝성 다롄에서 완다를 설립해 부동산업을 바탕으로 중국 갑부 반열에 올랐다고 하죠.
그의 아들 왕쓰충은 세상의 모든 신데렐라들이 꿈꾸는 남편감이라는 의미에서 ‘국민남편’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명인입니다, 웨이보 팔로워가 1400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에서 영향력도 행세하고 있습니다.
그는 1988년생 ‘바링허우(八零後 1980년 이후 태어난 세대)’로 싱가포르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영국에서 중고교와 대학까지 마친 해외 유학파인데요, 3년 전 귀국한 그를 위해 아버지 왕젠린 회장은 5억 위안을 출자해 베이징에 투자회사를 차려주었으며 현재 왕쓰충은 완다그룹 이사직을 맡으며 경영수업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자수성가한 왕 회장과 달리 그의 아들 왕쓰충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망언을 일삼으며 아버지의 얼굴에 먹칠을 해 ‘왕제린의 옥의 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판 남자 패리스 힐튼’이라 불릴 정도라네요.
지난 5월엔 아끼는 애완견 앞다리에 애플워치 하나씩을 채워서 찍은 사진을 웨이보에 올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고, 앞서 4월 열린 상하이 모터쇼에서는 '007 제임스 본드의 차' 애스턴 마틴의 최고급세단 라곤다를 현장에서 우릿돈으로 17억원을 주고 구매하는 등 사치를 일삼는다고 합니다.
또 지난 밸런타인데이에는 “여자친구를 고를 때 몸매가 좋은지를 본다”는 글을 남겼고, 지난해 7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는 “난 친구를 만날 때 돈이 많든 적든 신경 쓰지 않는다. 어차피 다들 나보다 돈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이 왕쓰충이 잦은 구설수에 휘말리자 지난 5월 왕 회장은 자신의 아들에게 완다그룹의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다시 티아라의 얘기로 돌아와서... 올해 1월 왕쓰충은 27살 생일을 맞이해 휴양섬 하이난다오 싼야의 리조트 전체를 빌려서 생일파티를 하면서 티아라를 초청해 축하공연을 벌였을 정도로 티아라에게 푹 파져 있다고 합니다. 이후 티아라 콘서트장도 직접 찾아 계약을 맺자고 러브콜을 보냈다고 하네요.
사실 왕쓰충이 아니더라도 티아라의 중국 인기는 이미 장난이 아닙니다. 현재 중국의 티아라 팬카페 회원 수가 한국 걸그룹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 왕쓰충과의 계약을 계기로 앞으로 티아라는 중국에서 더 훨훨 날 듯 하네요.
이 사진은 지난 6월 빅뱅의 상하이 콘서트를 관람하러 온 왕쓰충의 모습입니다. 이 날 안젤라베이비등 중화권 스타들도 많이 갔는데 유독 이 사람 사진과 후기만 넘쳐났다고 하네요. 왕쓰충이 빅뱅 콘서트에 떴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중국 최대의 포털사이트 웨이보에서는 '빅뱅 왕쓰충'이라는 검색어가 계속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구요.
이처럼 한류 스타에 관심이 많은 왕쓰충은 앞으로 티아라 이외에도 다른 한류 스타들과도 계약을 맺겠다고 했다는데 또 어떤 한류 스타가 그와 계약을 맺을 지 궁금해지네요.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아육대 촬영날 팬들과 트러블 생긴 티아라 (세번의 반전)
티아라 ‘아육대’서 태도 논란…팬들 밤새 ‘시끌시끌’ 티아라가 또 다시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지난 10일 경기도 고양시 실내체육관에서 MBC 추석특집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육상 농구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언제 이렇게 이름 길어짐....)' 촬영 중 있었던 일이라네요. 드림 콘서트가 '내 아이돌 팬덤이 젤 크고 젤 응원 잘하고 매너좋아' 부심을 부리는 장소라면, 아육대는 '내 아이돌이 제일 팬 서비스 잘하고 맛있는거 많이 쏨' 부심을 부리는 곳으로 발전했는데요. 이날 티아라를 응원하기 위해 실내체육관에 모인 팬들 중 일부가 트위터를 통해 티아라 멤버들의 무성의한 태도를 비난한 겁니다. 이에 각 멤버별 홈페이지 마스터들까지 SNS로 차례로 활동 중단을 선언한 상황이라고. 오늘만큼 다른 (아이돌) 팬들이 부러웠던 적이 없다. 다른 아이돌처럼 올라와서 도시락 주고 인사하고 사진 찍고 이런 거창한 것을 바라는 게 아니라, 말 그대로 최소한이라도 팬을 생각을 하는 척이라고 해줬으면 하는 것이 바람이다. 하지만 티아라 전체를 문제시 여긴 기사와 달리 진상은 달랐다는 데요. 큐리와 보람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이 아육대 경기에 나간 상태였는데, 두 사람이 팬들이 전혀 볼 수 없는 장소에서 쉬고 있었던 것이 발단이랍니다. (보통 경기에 나가지 않는 아이돌들은 팬석에 찾아와 장시간 동안 응원하느라 지친 팬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것이 관례) 이를 두고 화가 난 큐리 팬페이지 마스터가 "지금 아육대 계신거 맞아요?" 라는 직멘을 큐리에게 보냈고 (아육대 아직도 있냐고 진짜로 물어본 게 아니라, 아육대 촬영장에 있으면서 왜 팬들에게 얼굴 안 보여주냐는 분노의 트윗이겠죠) 우리의 해맑은 큐리 언니가 "지금까지 아육대에 있었는데 늦게 끝나니까 먼저 갔구낭ㅠ잘했어요 차 끊기기 전에 조심 귀가했길"이란 답멘을 다는 바람에 팬이 몹시 화가 난 겁니다. 아니라고! 아니라고! 나 아직도 차 끊긴 이 시간에 님 얼굴 한 번 보겠다고 앉아있는데 관중석에 와보지도 않고 대기실에서 쉬고 있어서 빡친다고!!!!!!!!! 정도의 느낌일까요. 사실 스타가 팬들의 이런 세세한 마음을 다 알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큐리도 악의가 있어서 그랬던 건 아니고 나름 친절하게 답한다고 한건데 결과적으로 팬들을 섭섭하게 한 듯ㅠㅠ 팬은 팬대로 본인이 섭섭한 마음을 표현하는 바람에 팀 전체 이미지에 나쁜 기사가 나서 속상할 것 같아요. 그것도 간만에 컴백한 중요한 시기에. 덕분에 티아라는 지금까지 남아있는 팬들에게 절해도 모자랄 판에 팬서비스도 안하냐며 대차게 까이고 있습니다. 한 번 추락한 이미지를 되돌리기란 참 힘드네요.................................. ...................가 아니라 반전 그냥 에블바리 팬서비스 따위 없었나 봅니다. 티아라 멤버별로 개별 팬페이지가 하나씩 있는데 모두 파업 모드인걸 보면 말이죠. 그와중에 지연 팬페이지만 유일하게 닫히지 않았는데 지연팬은 어차피 팬서비스 안해줄거 뻔해서 아육대 촬영장에 가지않고 집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오히려 큐리가 그나마 고맙다는 트위터 써준 유일한 멤버라고. 이 언니 역시 너무 해맑아서 팬을 서운하게는 만들때도 있지만 본성은 고운게 아닐까. 요즘 티아라가 중국에서 인기 쩐다더니 (TF보이즈 제끼고 유툽 조회수 1위) 국내팬 소중한 줄을 모르나 봅니다. 지금 남아있는 팬들은 정말 산전수전 다 겪고 티아라 아껴준 팬들일텐데 그러지 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에서 또 반전. 사진 못 찍게 되어 있다니까 몰래 찍으라며 포즈 취해줬다는 어제의 티아라라는데 도시락도 줬다는데 감격한 팬도 있다는데
당신의 편견을 깨버리는 천재들 '씽씽 밴드'
소리꾼 이희문의 프로젝트 중 하나였던 씽씽. 이희문, 추다혜, 신승태 총 3명의 소리꾼과 베이스 장영규, 기타 이태원, 드럼 이철희로 구성된 밴드다. 파격적인 의상과 비주얼의 씽씽. 사이키델릭 디스코 밴드가 아닐까 싶지만 사실 이 밴드는 국악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한국의 민요. 특히 경기민요, 서도민요 및 무속음악을 밴드셋으로 부르는 그들. 엥? 베이스와 기타, 드럼에 판소리? 거 완전 끔찍한 혼종 아니냐?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마치 하와이안 피자처럼 미친듯한 중독성으로 나도 모르게 자꾸 그들의 영상과 음원을 찾아보게 된다. 씽씽은 힙합, 록, 펑크, 레게의 비트를 기본 장단으로 사용했다. 그 위에 전통창법을 유지한 채 마구잡이로 꺾이는 그들의 목소리는 신기하게도 비트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국악 한마당과 록 페스티벌의 조화랄까? 무엇이든 시작은 늘 힘들다. 재생 버튼을 누르는 순간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될 것이다. 동서양의 짜릿한 조화 이것이야말로 지구촌 뮤지끄다. 2017년 미국 공영라디오 NPR의 대표 프로인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에 출연한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400만이 임박하는 조회 수와 6,500개의 댓글을 자랑한다. BTS보다 먼저 K-pop의 맛을 보여준 김치사운드 씽씽 그러나 국악계의 시선은 그리 곱지 않았다고 한다. 이회문씨는 자신들이 국악계에서는 ‘이단아’라고 통한다며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오늘날 국악이나 판소리, 민요는 지루하고 낡아빠진 것으로 인식된다. 하지만 사실 판소리는 교양 음악이 아니라 평민들이 재밌고 흥겹기 위해 만들어진 유흥거리다. 쉽게 말하면 지금의 클럽 음악이나 대중가요라는 것이다. 춘향가 like TT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문화는 절대 천박한 것이 아니다. 물은 흐르지 않으면 결국 썩고 만다. 전통을 지키는 것도 물론 좋지만, 씽씽같은 천재적인 파괴자들도 꼭 필요한 존재다. 암튼 씽씽은 애석하게도 2018년 10월에 해체했다. 해체의 이유는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다. 그들의 공연을 실제로 보지 못한 게 억울해서 오늘도 국뽕에 취해 민요 메들리를 돌려 듣는다. + 씽씽 밴드의 베이스 장영규 감독의 프로젝트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 코리안 트레디셔널 EDM 듣고 맥걸리 한 잔 걸칠 수 있는 주말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