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there
5,000+ Views

횡단보도에서 주의하세요!!

앞으로 자전거나 오토바이가 횡단보도서 보행자를 치는 사고를 내면 운전자가 모든 과실책임을 지게 된다고 합니다.
개선안은 자전거·오토바이 등 이륜차가 횡단보도를 주행하다가 보행자를 치어 피해를 주면 운전자 과실비율을 100%로 한다네요. 이번달 부터 시행하구요.
종전에는 횡단보도를 주행하는 이륜차사고 규정이 없었지만 이제는 명확히 과실비율 기준을 규정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부근(10m 이내)서 사고를 냈을 때는운전자의 보행자 보호책임을 엄격히 묻는 판례를 반영하여 운전자 과실비율을 70%서 80%로 10%p 상향키로 했다고 하네요.
그러니 우리 라이더들도 횡단보도에서는 자전거를 끌고(끌바) 건너는게 귀찮아도 좋겠네요.
이것이 사고를 당하는 경우에도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편이기도 하고요~
사진출처:트레블 바이크뉴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경북 축제 더 예천, 위기의 삼강주막-추리게임
더 예천, 위기의 삼강주막 예천군이 관광에 스토리텔링한 게임을 더해 재미있고 추억에 남는 체험형 여행 프로그램 개최합니다. 삼강문화단지 일원에서 이색 미션 체험 프로그램 '더 예천 에피소드1 위기의 삼강주막'을 운영합니다. 가을여행 주간을 맞아 운영되는 첫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삼강주막이란 콘텐츠를 활용, 이를 스토리텔링 및 미션화해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흥미거리를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미션은 탐욕한 자의 음모와 계략으로 삼강주막 소유권을 빼앗긴 주모의 억울함을 암행어사가 풀어주는 내용으로 동선별 임무 수행을 통한 단서 획득 후 범인을 찾아냄으로써 미션 수행이 완료됩니다.  체험과 함께 추리조각 수집, 미션 수행에 따라 획득한 엽전으로 먹거리 교환, 신분상승 등 다양한 게임 요소들을 접할 수 있어 젊은층들과 가족단위 또는 학생드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가신청은 사전 및 현장접수 모두 가능합니다. 더 예천, 첫 번째 에피소드 위기의 삼강주막 삼강주막을 둘러싼 음모와 계략 범인의 흔적을 찾아라 1회차: 2019. 9. 21 2회차: 2019. 10. 5 3회차: 2019. 10. 19 장소: 삼강문화단지 일원 참여 자격: 누구나(무료) 사전 신청 접수 홈페이지(현장 접수 가능) https://theyecheon.com/
6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