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nabefashion
100,000+ Views

나에게 딱 맞는 청바지를 고르는 4가지 방법

청바지를 안 입는 남자가 있을까요? 바지, 특히 청바지는 핏이 중요하다는 건 익히 들어서 알겠는데 도대체 나에게 맞는 바지 핏은 어떤 핏일까요? 남자분들을 위해 내 몸에 딱 맞는 바지를 고르는 네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 삼포를 피해라!
삼각포스의 줄임말인 삼포. 보통 바지의 엉덩이와 허리의 사이즈가 커서 사타구니 부분이 다소 민망하게 두드러져 보이는 현상을 말합니다. 삼포가 일어나는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바지와 몸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혹 과도하게 바지를 올려 입거나 바지의 골반부분이 접혀있을 때도 생기기도 합니다.)
입었을 때 너무 심하게 삼포가 생긴다면 자기 몸과는 맞지 않는 바지일 확률이 상당히 높으니 구매를 하지 않는 것이 좋고, 구매를 한다면 꼭 수선을 해야합니다.
2. 체형별 청바지 선택!
스키니진의 경우은 잘 어울리는 사람이 드문게 사실입니다. 골반, 허벅지가 모두 가늘고 다리가 긴 사람이 어울리기 때문입니다...(또르르) 대신, 일반 평균 체형이라면 슬림스트레이트가 잘 어울리며 특히 오다리/휜다리 등이라면 살짝 여유 있는 슬림스트레이트 진으로 체형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가 큰 편이 아니라면 롤업은 두, 세번씩 길게 하지 말고 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청바지는 늘어난다!
청바지는 원단에 따라 스판, 논스판으로 구분됩니다. 엘라가 함유된 청바지의 경우 크게는 3cm까지 늘어나며, 100% 원단이라고 해도 아예 안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청바지를 세탁하면 어느 정도 수축이 되기 마련이지만 그렇다고 해도 청바지를 살 때에는 늘어날 것을 생각해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반치수 정도 작게!)
허리를 기준으로 스판이 함유된 청바지의 경우 숨을 쭉 마쉰 상태에서 허리가 잠기면 맞는 것이고, 논스판 진의 경우 숨을 내쉰 상태에서 허리가 잠기면 사이즈가 맞는 것입니다.
(이 기준은 슬림핏이며, 늘어나기전 착용 시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4. 청바지 수선은 허리와 밑단!
수선 없이 내 몸에 완벽히 들어맞는 바지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가장 좋은 것이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청바지에 맞게 새 바지를 수선하는 것인데 이때 수선은 허리와 밑단을 중심으로 합니다. 청바지의 허리와 무릎 아래(밑단 부분)은 비교적 수선이 쉬운 반면 엉덩이, 허리 부분은 수선이 까다롭고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입어보고 구매할 수 없다면 잘 맞는 바지의 허리, 엉덩이 부분의 실측과 구매할 제품의 실측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청바지는 핏이 생명! 이잖아요? 열심히 쓴다고 썼는데 도움이 됬는지 모르겠어요. :-)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아시죠? '_'
133 Comments
Suggested
Recent
치수가반작게사야되는거아닌가요 늘어난다면?
태그부탁드려요~
청바지 잇아이템이지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청바지 살때 참고 하겠습니다~
스키니 입으면 안되는건가..?흡.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