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orba
100,000+ Views

남자를 위한 가을 아우터, 트렌치부터 데님자켓까지

드디어 옷 잘 입는 사람들이 제일 좋아한다는 계절인 가을이 왔네요.
가을은 정말 옷 입는 재미가 있다고 할까? 그날그날 기분따라 만나는 사람에 따라 정말 많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잖아요. 오늘은 남자분들을 위해 가을 아우터들은 정리해드릴게요.
1. 클래식한 남자의 아우터, 트렌치코트
비가 오는 영국 날씨에 맞춰 방수 원단으로 만든 것이 시초가 됐다는 트렌치코트는 이제 가을 아우터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아우터죠.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서 여러가지 색깔을 낼 수 있는 게 가장 매력적입니다. 트렌치코트를 가장 클래식하게 입는 법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기장의 트렌치코트의 단추를 잠구고 허리끈을 묶어 입는 것입니다. 조금 캐주얼하게 입고 싶다면 하의는 짙은 색의 청바지를 입고 단추를 오픈해 입는 것이 좋습니다.
2. 멋 부린듯 아닌 듯, 맥코트
매킨토시라는 브랜드가 처음 만들었다고 해서 맥코트라 불리는 이 녀석은 트렌치코트보다 디테일이 많이 생략된 탓에 심플한 게 매력이다. 이너를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직장인의 오피스룩이 될 수 도, 데이트를 나가는 대학생룩이 될 수 있는 변화무쌍한 녀석. 제일 추천하는 코디는 타카히로 키노시타처럼 셔츠와 니트를 이너로 입고 생지바지를 코디하는 깔끔한 룩.
3. 더 이상 청청은 공포가 아니다, 데님자켓
패션의 유행은 돌고 돈다지만, 데님만큼은 언제나 사랑받는 소재인 것 같다. 청청패션만 해도 얼마전까지 복학생을 떠올리게 하는 공포의 아이템이었지만, 해외 셀럽과 국내 연예인들이 색다른 느낌으로 풀어내면서 은근 슬쩍 번화가에 고개를 내밀고 있는 것을 보면 말이다.
청청코디를 쉽게 하는 법은 위, 아래 데님의 색이나 질감에 차이를 두는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제일 무난한 것은 가을 데님 아이템은 데님자켓. 사실 안 어울리는 아이템을 찾기가 더 힘들지 않나 싶을 정도로 여기저기 다 잘 어울린다. 그 중에서도 특히 워싱된 데님자켓과 치노 팬츠 코디가 베스트.
대표적인 가을 아우터를 소개해드렸으니 다음 번에는 종류별로 이쁜 아이템 추천 카드로 돌아올게요! 커밍순!
38 Comments
Suggested
Recent
태그부탁드려요!!
태그 부탁드립니다
태그부탁드립니다
태그 부탁드립니다!!
굿~~ 도움이 되네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