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aclinic1
10,000+ Views

몸에 단맛이 과하면?

식치 전문 한의사 정세연입니다.
앞서 단맛의 이로운 측면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단맛은 토(土)에 속하는 ‘비장(脾臟)’을 도와 소화, 흡수, 영양물질의 운반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또한 골격 조직으로는 ‘육(肉)’을 보하여 살을 찌우고 콜라겐을 채웁니다.
외에도 천연 진통제, 해독제, 신경안정제 역할도 합니다.
뭐든 마찬가지겠습니다만, 적당히 섭취하면 약이 될 수 있지만 지나치면 독이 되지요.
단맛도 특히 몸에 과하지 않도록 경계하여야 합니다.
옛날 어르신들이 ‘단 거 많이 먹으면 이 썩는다’라고 하시죠. 그 말씀이 딱입니다.
단맛이 과하면 신장을, 조직 중에서는 골 조직인 뼈와 치아를 삭게 합니다.
당 대사를 조절하는 췌장을 피로하게 하여 당뇨를 유발하고, 합병증으로 신장이 망가지게 됩니다.
구멍 숭숭 뚫린 뼈 사진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환 공포증 있는 분들 의외로 많으시더라구요.
단맛을 과하게 섭취하는 것도 문제입니다만, 무엇보다 ‘불량 단맛’을 경계해야 합니다.
백설탕이 대표적이지요. 사탕수수나 사탕무를 가공하고 정제해서 얻어지는 것인데, 단당류이기 때문에 먹자마자 혈액 속으로 흡수되어서 혈당을 널뛰게 합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맨날 북마크만 하고 까먹지 않았으면 하는 관절 다 고장나는 최악의 자세들.jpg
맨날 이 짓 하면 생기는 병 일자목 거북목 버섯증후군 뒷목 아래쪽 경추 7번 뼈인 극돌기가 돌출되는 현상으로, 경추 7번 주위에 자극과 압력이 피부에 전달되어 연부조직이 과섬유화되면서 굳은살처럼 혹이 튀어나온 듯한 모습이 된다. 계속 저 자세로 살면 나중에 굳은살처럼 뒷목 튀어나옴 목 더 짧아보임 신경을 누름 목디스크 어깨와 팔, 손 전체에 통증 팔의 힘이 빠지고 반신이 저리며 우둔해진다.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이명이 온다. 일자목 거북목 시작되면 목디스크 되는 건 시간 문제 양반다리 의자에 앉아서 양반다리 다리꼬기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만 구부리기 짝다리 퇴행성 관절염 무릎바사삭 골반 틀어짐 전신 비대칭 계속 놔두면 한쪽 골반만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음 ㄹㅇ임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불면증 시팔 아파서 잠이 안 옴 자다가도 깸 목은 팔이 같이 아프고 허리는 다리가 같이 아프다 체중 관리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비만일수록 관절에 무리 많이 감 유튜브도 보고 수건 스트레칭 참고 이 글도 도움 됨 https://theqoo.net/square/1575435270 또 북마크만 하지말고 꼭 기억하고 꾸준한 스트레칭과 안 좋은 자세 고치려 노력해줘 지금이야 너무 편하지 나중에 아파 뒤지는 소리 병원비 탈탈 털리는 소리 나옴 출처 더쿠 진짜 뼈를 야구빠따로 후드려 패는 글이라 퍼왔어 ㅋㅋㅋ 나도 무릎이랑 목디스크 때문에 고생중인데 다치고 나서 후회하지 말고 아직 괜찮다면 지금부터라도 관리하자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