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kM
3 years ago10,000+ Views
함께하는 활동으로 얻게 되는 이득 중의 하나는 그 활동들이 회상해볼 수 있는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해준다는 것이다. 해변을 따라 산책했던 이른 아침, 정원에서 함께 꽃을 가꿨던 봄날, 토끼를 쫓으려고 수풀 속을 헤매다 풀독이 올랐던 일, 야구 경기를 관람했던 밤, 단 한번뿐이지만 스키를 타다 다리를 다쳤던 때, 공원, 음악회, 교회, 2마일이나 기어 올라가 폭포 밑에 섰던 순간 등, 이 모든 것을 함께 회상할 수 있는 부부는 행복한 것이다. 그들은 이것들을 추억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사랑의 추억이다. 특히 제1의 사랑의 언어가 함께하는 시간인 사람들에게는 더욱 중요하다.
그러면 이러한 활동을 할 시간을 어떻게 낸단 말인가? 특히 둘 다 직장을 가지고 있다면 말이다. 점심이나 저녁 시간을 내듯 시간을 만들 수 있다. 어떻게 그럴 수 있는가? 식사하는 것이 우리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듯 결혼 생활을 위해 그것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려운가? 또한 신중한 계획이 필요한가? 그렇다.
그것은 개인의 어떤 활동을 포기해야 되는 것을 의미하는가? 그럴 수도 있다.
우리 자신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도 해야 되는 것을 의미하는가? 그렇다.
그만한 값어치가 있는가? 의심할 여지없이 그렇다.
나에게 유익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사랑받고 있음을 느끼는 배우자와 함께 사는 기쁨이며 배우자의 사랑의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것을 배웠다는 것이다.
게리체프먼 <다섯가지 사랑의 언어> 中
0 comments
Suggested
Recent
5
Commen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