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sook
10,000+ Views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차이나타운 송월동동화마을

인천 가볼만한곳 차이나타운 송월동동화마을(만화속 동심의 세계로) 호미숙
방문 날짜: 2015. 9. 8
일행:지역발전포털기자단 일행
인천 가볼만한곳:차이나타운 송월동동화마을
여행 코스: 차이나타운 개항거리 일대. 자유공원.
카메라: 소니알파77(칼짜이즈 16-80MM)
지난주 1015 지역희망박람회 취재로
4일간 머물면서 인천 차이나타운을 다녀왔는데요.
몇 해 전 인천관광 100선으로 곳곳을 취재한 적이 있는데
그사이 새로운 명소가 만들어졌더라고요.
원래는 옛날 송골, 송산이라고 불리기도 했으며 송월동 뜻은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달이 운치가 있어서 붙인 이름이라고 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거리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넓은 차이나타운을 둘러보다
이색적인 분위기에 잠시 쉬어가는 곳으로 이곳에 짜장아이스크림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인근에 백년짜장도 줄을 설 정도라고 합니다.
송월동은 1883년 개항 이후 독일인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거주한 곳이었고
마을에 벽화와 조형물이 들어서서 아이들의 천국인 동화마을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송월동 동화마을
세계 명작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봐요~
마약 아이스크림과 짜장빙수
두 팀으로 다녔는데 다른 팀은 짜장빙수를 먹었다고 하네요.
다음에 꼭 먹어와야겠어요.
4 Comments
Suggested
Recent
@jessie0905 아무래도 휴일엔 관광객이 많을거에요.. 전 화요일에 다녀왔어요.
음....저땐 사람이 없네요...지난일욜에 다녀왔는데.....사람이 미어터지더라구요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사진도 제대로 못찍고 평일에 가봐야할까봐요^^
@uruniverse님 정말 완전히 꾸민 모습이 동화속 그대로입니다. 어른들도 연인들도 아이들도 동심의 천국입니다.
맙소사... 정말 동화마을이네요! 깜짝이야.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어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충북 보은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
속리산 숲체험 휴양마을 충청북도 보은군에 있는 백두대간 속리산 깊은 산골에 위치한 조선시대부터 내려오는 산림휴양의 발상지로 자연 치유를 할 수 있고 피톤치드와 함께 세속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잠시 나를 찾는 시간이 되는 명상과 자연치유의 공간입니다. 숙박시설과 수영장 및 세미나실까지 갖춘 휴양 시설입니다. 소나무 숲속, 양지바른 산자락에 위치한 기와집인 한옥들이 고즈넉하게 들어섰습니다. 길과 화단을 잘 조성해서 첫 느낌부터 깔끔함과 평화로움을 느낄 정도였습니다. 마침 여름꽃 꽃양귀비가 빨간 날갯짓을 나풀 거리며 반기고 있었습니다. 한옥마을에 있는 한옥들은 기와집으로 각각 속리산의 봉우리들의 이름을 본다 지었습니다. 한옥은 11채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고향집을 떠올리는 초가집 형태로 황토로 벽을 발라 초가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침대방이 구비되어 있고 너른 잔디 마당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습니다. 어른들은 옛 추억을 떠올리고 아이들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밤하늘에 총총히 박힌 별들을 헤아리는 재미도 있겠습니다. 사진 좋아하는 분이라면 별의 궤적, 유성과 은하수 촬영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초가지붕을 올린 황토마을과 달리 이곳은 너와 지붕입니다. 너와 지붕이란 삼나무 · 노송나무 · 소나무 등의 얇은 나뭇조각을 산자널 위에 이는 것. 또는 이은 지붕을 뜻합니다. 초가지붕 마을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부시설은 초가집과 비슷하게 깔끔하고 필요한 것 구비되어 있습니다ㅣ. 방문자 종합안내센터 : 도서관, 세미나실, 회의실이 있어 단체 모임이나 MT 워크샵이 가능한 곳입니다. 숲속에는 족욕체험장이 있고 수영장과 찜질방, 숲속 공연장, 산나물 체험장 10ha, 산책로 2km 등도 운영되고 있어서 아이들은 물론 어르신들과 함께 와도 국내 휴양지로 추천해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수영장은 7월 1일부터 운영합니다. 기타 부대시설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상황에 따라 운영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속리산 휴양마을은 2017년에 개관했으며 시설로는 방문자종합안내센터 : 도서관, 세미나실, 회의실이 있어 기업 워크샵이나 MT가 가능합니다. 휴양마을 : 한옥 11동 21실, 황토 10동 16실, 통나무 3동 18실 부대시설 : 식당, 숲속 수영장, 찜질방, 숲속공연장, 산나물체험장 10ha, 산책로 2km 입실 시간 오후3시,퇴실 시간 오전12시 쌈 뷔페:성인 기준 15,000원(5세 이상~12세 미만 1만원) 석식:6시~8시까지 조식:8시~9시30분까지 (통나무마을,황토마을 4인무료)(한옥마을6인무료,천왕봉6인무료) 전기차투어 입실시 연락주시면 해드립니다. 휴양마을 프로그램: 숲&쉼 명상과 힐링, 산나물장아찌 만들기, 자연환경해설, 자연물 만들기 등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잠정 중단되어 있습니다. ※ 단, 전기 순환버스 투어와 찜질방(숙박객만 이용가능)은 이용 가능.(숙박객 무료) 6. 숲속 수영장 개장 일시: 7.1~ 찜질방 사용시간 오후9시까지 *동절기:5시30분마감~다음날 11시30분까지사용가능합니다)
[친절한 랭킹씨] 셋이 합쳐 매출액 7천억…잘 팔리는 라면 ‘삼대장’은?
한 공장서 찍은 제품이라도 누가 끓이냐 무엇을 넣느냐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인,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그 음식. 바로 라면인데요. ▲2019년 라면류 전체 매출액 = 2조 830억원 / 국민 1인당 약 40,300원어치의 라면을 사먹음 라면 사랑이 넘치는 우리들은 어떤 제품을 얼마나 팔아줬을까요? 지난해 국내 유통된 라면의 브랜드별 매출액을 살펴봤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건 신라면. 3,000억원이 넘는 압도적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진라면이 짜파게티를 아슬아슬하게 꺾고 2위를 차지했지요. 각각 천억을 넘긴 이들 라면 ‘삼대장’의 매출, 합치면 7,094억원으로 시장의 34%에 달했습니다. 이하 너구리, 안성탕면, 비빔면 등 ‘네임드’ 라면들이 10위 안에 들었는데요. 삼양라면(1963년 출시)을 필두로 모두가 1991년 이전 출시작, 21세기 브랜드는 6위 불닭볶음면이 유일했습니다. 신제품의 몸으로 굳건한 톱 10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란, 사실상 불가능의 영역이 아닐까 싶을 정도. 업체별 매출액은 어떨까요? 5위 안에 4개 브랜드를 진입시킨 농심이 유일하게 연매출 1조원을 넘기며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오뚜기, 삼양, 팔도가 뒤를 이었지요. ---------- 친절한 랭킹씨가 살펴본 많이 팔린, 다시 말해 우리가 많이 사먹은 라면들. 어떤가요? 이 중(혹은 이밖에) 여러분이 최애하는 라면은 무엇인가요? ---------- 글·구성 : 이성인 기자 silee@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코너명 및 콘셉트 도용 금지>
(no title)
첩첩산중으로 들어가는길 온리 타임캡술 공원 영화 촬영지로 유명해진곳 연인 가족끼리 타입캡슐에 담아보는 지금의 우리 한참 지나서 보면 어떤까? 연인들의 모습이 소소하게 보인다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수 한잔 하며 보는 뷰가 낭만적이다 해발 850m 새비재에 위치한 타임캡슐공원은 2001년도에 개봉한 영화 엽기적인그녀를 촬영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건우(차태현)과 엽기녀(전지형)가 엽기소나무 아래에 편지와 목걸이를 담은 타임캡슐을 묻고 3년후에 다시 만날것을 약속하였습니다. 타임캡슐공원은 연인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소중한 인연과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해 주는 메모리얼파크입니다. 영화속 주인공처럼 엽기소나무 아래에 꿈과 소원, 추억을 담은 사연 간직하기 어떤가요? 타입캡슐 이용료 100일 대여 1만원 구입 4만원 1년 대여 2만원, 구입 5만원 2년 대여 3만원, 구입 6만원 3년대여 4만원, 구입7만원 #정선여행 #정선가볼만한곳 #엽기소나무 #타임캡슐공원 #정선타임캡슐공원 #타임캡슐 #강원도가볼만한곳 #나는강원도갑니다 #강원도래요 #강원seoyeon #강원도청 #강원도 #강원도가볼만한곳 #마카오서요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여행에미치다 #여행자 #여행스타그램 #여행은언제나옳다 #인스타여행 #멋여행 #가슴떨리는여행 #럽스타그램 #소통 #맞팔해요 #traveler #travelgram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