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terotopia
3 years ago100,000+ Views
많은 분들이 그러하듯 저도 볼리비아의 우유니사막을 항상 마음 속에 그리고 있습니다. 잘 찍지 못하는 사진이지만 반영 사진을 꼭 직접 찍어보고 싶기도 하고요. 너무 오래 마음 속에 그렸던 나머지 잊고 지내다 문득 생각이 나 검색을 해 보니 @mamama 님께서 다녀오신 사진을 올려두셨더라구요. 갑자기 마음이 동하여 오늘의 여행은 그 곳으로 정했습니다, 우유니 사막, 오늘은 너로 정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구글어스에는 우유니사막의 스트릿뷰가 등록되어 있지 않았고, 구글맵으로 다시 돌아서니 스트릿뷰는 아니나 몇 몇 지점에 360도뷰를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그만큼만 함께 하도록 해요. 우리는 날아서 핫스팟을 뿅뿅 찍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분이 사진을 찍으신 이 날은 물이 다 빠지고 그저 사막이네요. 거북이등껍질... 허나 사실 저는 이것 또한 좋습니다. 매력적입니다. 여러분들, 실망하셨나요? 투덜대는 소리도 들리는 듯 하군요. 허나 우리는 오늘만 날이 아니지 않습니까. 내일 또 오면 되지! 걱정 마세요. (우리에겐 다른 360도 뷰가 있습니다만...)
하지만 이 날도 다를 바 없네요. 다만 아름다운 아가씨가 있습니다. 나를 향해 셔터를 누르고 있군요. 부끄러워서 고개를 돌리니 귀여운 집들이 보입니다. 다시 한 번 고개를 돌리니 다른 여행객들이. 태양이 마치 두개가 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날.
조금 더 올라가 보도록 합니다. 이 곳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도 좋기 그지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좌로 봐도 우로 봐도 아름답습니다. 물이 없는 날은 또 그 나름의 아름다움이 있네요. 그나저나 선인장들의 크기가 압도적입니다. 제 눈에는 콩만하지만 저 사람들 눈에는 아름드리 나무겠네요. 언제쯤 저는 이 여행에서 전지적 시점을 버릴 수 있을까요... 갑자기 슬퍼지지만 곧 마음을 다시 잡습니다.
다음날 또 찾았습니다. 우리는 볼 수 있을 때 까지 볼테니까. 그리고 드디어 우리는 해 냈습니다. We made it! 이 엄청난 광경이 보이시나요. 이 360도 뷰를 찍어주신 로라씨에게 감사를 드리며 한바퀴 휘 둘러보도록 합시다. 준비 되셨나요? 시작!
숨이 턱 막히는 풍경입니다.
또한 입이 떡 벌어지는 풍경이구요. 저 커플들은 어찌 저리 아름다울까요.
사람 없이 하늘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풍경. 허나 사람이 빠진 사진은 왠지 헛헛하기도 하네요. 우리도 마음으로 함께 사진을 찍어 볼까요, 펄쩍 뛰면서 함께 찍어 보도록 할까요.
이 배경이 조금 더 비현실적입니다. 여기를 배경으로 뛰어 봅시다. 자,
하나, 둘, 셋!
이제는 반영사진도 찍었으니(?) 주변을 한 번 둘러볼까요.
양도 있어요. 귀여워라. 검은 아가는 흑염소인줄 알았는데 오른쪽 큰 검은양을 보니 양이 맞나 보군요. 아름다운 풍경. 목적을 이루니 모든 것이 어찌 이리 아름답게 보이는지. 여러분도 그렇지요? 하하.
해질녘이 되니 여러분!
이런 풍경이!!!!
소금 덩어리들이 마치 꽃처럼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환호가 터져 나오는군요. 이런 세상이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이 물씬. 행복합니다. 진짜로요.
오늘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언제나 든든해요.
오늘의 여행은 어떠셨나요?
다음의 여행은 어디로 할까요. 가고싶은 곳이 계시나요?
71 comments
Suggested
Recent
이쁘네요...@InHyeJang 님이...ㄷㄷㄷㄷ
전 유럽이나 아메리카엔 그닥 관심없지만 우유니 사막엔 가보고 싶어요. 언젠가 저곳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며 '그때 우리가 같이 갔었던 곳에 다시 와봤어요~!'하고 올리고 싶네요. ^^ 저도 몽골 추천요. 가보고싶은 곳 중 하나랍니다. 탁트인 초원은 얼마나 멋있을까요!
@uruniverse 진짜... 사진서텨를 쉬지않고 누를거 같네요 ㅠㅜ
다음엔 직접 가볼 수 있길...ㅎㅎ 우유니 사막도 몇십년 후엔 사라진다던데 사라지기 전에 꼭 가보고 싶네요 ㅎㅎ
으아 저도 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 우유니사막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요즘은 시간이 갈수록 가고픈 곳이 많아져서 우유니를 잠시 잊고 있었지만 이 풍경만큼은 꼭 실제로 보고싶어요 엉엉
View more comments
95
71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