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encebest
3 years ago50,000+ Views
몇 년 전쯤에 애플에서 티비를 만든다, 만다로 한창 이야기가 많았죠. 결국 셋톱박스 형태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할 뿐 새로운 티비가 발표되진 않았습니다. 이와 비슷한 이야기가 요즘 도는데요. 바로 자동차입니다. 과연 애플은 자동차를 만들까요?
현재 애플 내부에서는 '프로젝트 타이탄'이라 불리는 비밀 프로젝트가 한창입니다. 프로젝트 타이탄은 자동차와 관련된 프로젝트라고 알려졌습니다. 문제는 이 자동차 프로젝트가 애플과 자동차의 연결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인지, 혹은 애플이 자동차 자체를 만들 것인지에 대해선 불분명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현지시각으로 21일,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에서 애플이 2019년을 목표로 전기차 개발을 확정 계획으로 지정했다는 사실을 보도했습니다. 그러니까 2019년에는 애플표 전기차를 만나볼 수도 있다는 것이죠.
사실 그간 애플은 이미 전기 자동차의 선도 업체가 된 테슬라의 임직원을 지속적으로 스카우트해왔습니다. 연초에 밝혀진 인원만해도 150명이 넘었죠. 거기에 최근엔 크라이슬러의 부사장까지 영입하면서 자동차를 만들 수도 있다는 소문에 힘을 실어주기도 했습니다.
애플은 그간 자사의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하게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왔는데요. 자동차는 사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을 지우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애플이 이토록 자동차 시장에 목을 매는 것은 그만큼 의미가 있기 때문이겠죠? 라이벌 구글은 이미 자율운전 자동차를 만들고 있으니까요. (판매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빙글러 여러분은 애플이 만든 자동차 타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저는 언제나 그렇듯 1세대는 잠시 미루고 2세대는 "YES"입니다. :)
26 comments
Suggested
Recent
이름은 아이카 2S 이런식으로?
애플카도 A/S 막장이면 곤란하다
마우스 인줄..
@bsj8198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듯한데요?
자동차에 애플로고만 아니라면 가능성 충분할듯. 진짜 애플로고만 아니면 됨. 자동차에는 좀.... 거부반응이 느껴짐
View more comments
48
26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