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osj79
5,000+ Views

내인생에 가을이 오면

내인생에 가을이 오면 윤동주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 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나는 나에게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 입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나는 나에게열씸히 살았느야고 물을 것 입니다.
그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도록나는 지금 맞이하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며 살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나는 나에게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냐고 물을 것 입니다.
그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도록사람들을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나는 나에게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 입니다.
그때 기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가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나는 나에게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것 입니다.
내 마음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 좋은 말과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 하겠습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인천 여행 서해바다 무의도
#인천가볼만한곳 #인천섬여행 #겨울바다여행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무의도해상관광탐방로 #겨울여행지추천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인천여행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올 초에 다녀왔던 인천 여행지 소개합니다. 영하의 날씨에 더욱 건강 잘 지키시고 여유롭게 쉼을 즐기기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인 인천 무의도 섬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섬이라고 하지만 무의대교가 있어 당일치기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를 꼭 다녀오시라고 추천해요. 바다위를 거닐 수 있는 800미터 구간 호룡곡산과 바닷길이 나뉘는 곳입니다. 서해 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날 신비한 구름인 지진운을 만났는데요.실제로 다음날에 일본에 지진이 발생했다는 뉴스를 보고 신기하긴 했습니다. 흐린 날씨에 아쉬운 사진을 담았는데 마지막 돌아올 때 쯤 하늘에서 구름 밭을 보여주고 있었지요. 여기에 일몰까지 곁들였다면 최고의 오션뷰를 즐겼을 텐데 다행히 오면서 산위로 지는 붉은 노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섬여행 무의도 1.무의도 하나개유원지-하나개해수욕장-천국의계단 촬영지 갯벌체험, 익스트림 스포츠 짚라인,사륜바이크, 피서지 2. 해상관광탐방로 -지진운 바다 위로 펼쳐진 데크 산책길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무의도 및 인천 여행지와 숏 영상을 볼 수 있어요. * * 인천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과 해상관광탐방로 산책길 영상도 가상해요. #국내바다추천 #인천여행 #인천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무의도해상관광탐방로 #인천여행 #인천바다 #국내바다여행 #국내바다여행추천 #서울근교바다 #국내당일치기여행 #겨울바다 #겨울여행 #겨울바다여행 #인천섬여행 #국내섬여행 #하나개유원지 #포내갯벌체험장 #씨스카이월드짚라인 #하나개해수욕장사륜바이크 #서해갯벌체험
제주 데이트코스 관광지 추천 볼거리 카페
#제주여행 #제주도여행 #제주핫플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도두봉키세스존 #도두봉 #제주드라이브코스 #제주해안도로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12월 9일 금요일입니다. 이번 주말 여행은 어디로 계획하셨나요? 아무래도 따뜻한 곳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내가볼만한곳이나 제주도 여행 또는 해외여행을 찾지 않을까 싶네요. 주말 나들이 따뜻하게 하세요. 오늘 소개하는 곳은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으로 제주도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제주 드라이브 코스 제주도 관광지 추천 1. 제주 공항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2. 제주 공항 근처 도두동 카페- 나모나모 베이커리 3. 도두봉 키세스존 4. 제주 시티투어버스 정류장 및 운행 안내 5. 제주 도두동 주차장 * 링크를 누르면 상세한 여행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 제주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영상 클릭 * 제주 도두봉 키세스존 영상 클릭 #제주드라이브 #제주드라이브코스 #도두동무지개해안도로 #도두봉키세스존 #제주도두봉키세스존 #제주시티투어버스 #제주공항근처가볼만한곳 #제주사진찍기좋은곳 #제주데이트코스 #제주카페 #나모나모베이커리 #도두동주차장 #제주시카페 #사진찍기좋은곳 #제주투어 #제주시티투어버스노선 #제주시티투어버스요금 #제주일레클 #일레클 #제주전기자전거 #제주자전거대여 #제주관광지 #제주도여행 #제주여행코스 #12월제주가볼만한곳 #겨울제주도가볼만한곳
진짜 "반반결혼"한 부부의 최후 (스압)
애로부부에 나왔던 사연. 부인분이 이혼을 고민하게 된 계기가 된 뒷부분만 올림 참고로 앞부분 내용 1. 둘이 절반 딱 맞게 결혼 2. 공용통장에 생활비 넣어서 반반 사용/그외 각자 관리 3. 출산시 병원비, 입원비는 공용 4. 산후조리원 300만원은 남편이 공용 생활비로 못내주겠다고 함 5. 집안일 반반 하는데 와이프가 아침밥 하는말 안해줬다고 ㅈㄹ함 (참고로 와이프 육아함) 6. 남편은 육아는 반반이 아니라 와이프 몫이라고 함 7. 와이프는 자기가 퇴사하고 육아를 하던지 다달이 공용비에서 250만원주고 시터 쓰자함 8. 남편은 퇴사는 절대 안된다고 결국 시터 쓰자함 9. 남편 몰래 와이프 엄마(장모)한테 전화해서 육아 해달라고 함 10. 그래놓고 용돈개념으로 30만원 주자고 함 11. 와이프는 엄마(장모)한테 250만원에서 손자 예뻐서 봐주는값 50만원 빼고 200만원 드리자고 함 12. 남편은 장모랑 자기엄마(시모) 반반씩 손자 육아하는걸로 하고 돈도 반반씩 주자고 함 13. 시모는 와서 육아x 집안일x 오히려 며느리 눈치줌 14. 장모가 계속 몸이 안좋으니 시모가 자기한테 다달이 300만원 주고 애 전담으로 봐준다고 함 남편은 합리적인 것 같다고 자기 엄마한테 300만원 주고 육아 시키자고 함 15. 뒤늦게 남편 소개해준 사람에게 들으니 남편이 연봉 1500만원 속임(원래 둘이 똑같은줄 알았는데 남편이 더 높았음) 16. 남편은 알고보니 시댁 빚을 갚아주고 있었음 17. 시모는 남편 월급에 이래라 저래라 하지 말라고 잔소리함 그리고 뒷부분이 유방암 얘기라 와이프가 이혼 고민하는 사연이었음. 애로부부는 결말 없어!!!!!! 더쿠펌 와.....이건.........ㅋ.........
명왕성은 어떻게 발견되었을까?
1855년 미국 보스턴 명문가의 장남으로 태어난 로웰은 1876년 하버드대를 졸업했지만 그의 남동생인 애보트 로웰은 하버드 역사상 최장수인 24년간 하버드대 총장을 지낸 수재 교육학자였으며, 여동생인 에이미 로웰은 향후 퓰리처상을 수상합니다. 잘사는 집의 큰아들로서 한량 신세이던 로웰은 무역을 하면서 세상을 떠돌았는데, 특히 동양 문화에 심취해 일본에 오랫동안 머물면서 일본 및 동양 문화에 대한 각종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1883년 일본 주재 미국대사로부터 조선에서 미국으로 가는 사절단이 일본에 도착했는데 통역을 하면 어떻겠냐라는 제안을 받습니다. 그래서 그는29세 나이에 조선 최초의 미국 사절단 ‘보빙사’의 공식 수행원이 됩니다. 조선의 외국인 홍보대사 공식임무를 마치고 이후 《조용한 아침의 나라》(미국인이 쓴 최초의 우리나라 소개서)등 여러 조선 관련 책을 펴내는 등 동양에서 10년을 더 머물다 1894년 미국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는 천체 관측 천문학자로 대변신을 하게 됩니다. 호기심이 많은 로웰은 미국에서 천문대를 세웠습니다. 개인 재산을 털어 미국 애리조나에 건설한 로웰 천문대는 당시로선 세계 최대급 천문대였습니다. 과거 눈으로만 관측하던 시기에는 태양계 행성이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등 6개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다 망원경의 발달로 1781년 천왕성을 찾았는데 이 행성의 궤도가 정상적이지 않자 그 너머에 다른 행성이 있을 것이라 여겨 더 찾아본 결과 해왕성까지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해왕성 역시 그 궤도가 계산에 맞지 않자 그 너머에 또 다른 행성이 있을 것이라 여겼는데, 로웰은 그 미지의 행성을 ‘플래닛 엑스(Planet X)’라고 칭하면서 1915년 이 미지의 행성에 대한 궤도 계산 등의 연구 결과를 정리해 발표했고, 같은 해 우연히 명왕성을 사진에 담았지만 당시엔 인지하지 못한 채 1916년 사망합니다. 로웰은 살아생전 천문학자의 길을 걷고 싶지만 돈이 없어 좌절하던 젊은 학자들을 자기 천문대에서 근무하게 하면서 후원했습니다. 그들이 그의 의지를 받들어 로웰 사망 후에도 ‘플래닛 엑스’의 탐색 작업을 계속해 결국 14년 뒤인 1930년, 당시 24세 앳된 청년 클라이드 톰보가 사진 판독 작업 끝에 드디어 명왕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동안 천왕성과 해왕성 발견의 영광을 다 유럽인에게 내주었던 미국은 사상 최초로 미국인이 행성을 발견한 데 대해 흥분하게 됩니다. 발견자로서 새로운 행성의 이름을 정할 권리를 가진 로웰 천문대는, 이 행성의 명칭을 ‘명왕성(플루토Pluto, 죽음의 신)’이라 결정합니다. 행성마다 고대 그리스의 신 이름을 붙이던 관례를 따라 ‘천왕성(유라누스Uranus, 하늘의 신)’, ‘해왕성(넵튠Neptune, 바다의 신)’에 이어 붙인 새 행성에 왜 하필 으스스한 죽음의 신인 플루토를 붙였느냐는 질문에 톰보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오늘날, 우리를 있게 해주신 퍼시벌(P) 로웰(L) 선생님의 첫 글자로 구성된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쾌한 상식사전> -과학 경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