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bong
10,000+ Views

무화과잼 레시피

무과잼을 만들게요. 무화과는 여자분들께 아주 좋은 과일이에요. 거 왜...아...그거...여자분들은 왜 변비가 많죠? 변비에 좋대요. 항암효과도 있고, 육류 단백질을 본해하는 성분이 많아 고기 먹고 먹으면 소화가 기냥... 잘 돼요. 염증에 좋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고 ...혈액정화을 해주고... 아...무화과는 약인거신가...ㅡㅡ;; 생과로 먹는 게 맛있지만, 나오는 철이 짧고 보관성이 아주 나빠서 오래 먹기위해 잼을 민들기로 해요 준비물 무화과 1 레몬즙 1/20 설탕 0.3 (무화과가 원래 좀 달아요~~제 다른 과일잼 보다 적게 넣을게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닦아요. 물에 담궈놓지 않아요. 배꼽으로 당분이 씻겨내려가요~~ 꼭지를 잘라내고 껍질을 벗겨요. 벗긴 껍질은 따로 모아서 레몬즙을 섞고 믹서로 곱게 갈아요. 과육은 조리할 냄비에 담아요.
과육에 설탕을 넣고 갈려진 껍질을 부어요. 그리고 주걱으로 휘적휘적하면 금방 부서져요. 이제 불을 올리고 첨엔 센불로 부르르 끓을 때 까지 저어줘요. 그리고, 불을 낮추고 자주자주 주방을 드나들며 주걱으로 냄배바닥을 굵어가며 저어요. # 유용한 TIP 1. 인터넷에 돌아다는 레시피 중에 시간이 나와 있는 레시피들이 많아요. 준비물이나 방법은 참고하시되 시간은 침고마세요. 집집마다 불이 다르고 냄비의 크기가 다르고 만드는 양이 일정치 않아요. 잼은 불앞을 오래 지킬 수록 맛있어져요~ 2. 거품 걷어내지 마세요~ 나중에 다 없어져요~ 3. 껍질을 벗겨서 따로 믹스하는 이유는 별 거 없어요. 끓는 과정에 껍질이 젤 나중에 녹아요. 그런데 오래 주걱질 하지 않으면 껍질이 잘 안 녹이요. 힘들어요...그래서 따로 믹스해요. 과육까지 믹서하면 잼이 좀 볼품없어 보이구요. ㅡㅡ;; 4. 아주 약간의 새콤함을 위해 레몬즙을 넣으시면 좋아요. 레몬의 노랑 부분을 무화과 1kg에 엄지손톱 쿠기 정도 조금 함께 갈아넣으면 잼에서 시나몬향이 날 거에요. # 솔직히 무화과잼은 큰 특색이 없어요. 건강에 워낙 좋다니까 만들어요.ㅡㅡ; 다른 과일잼들은 입에 넣으면 향으로 바로 알잖아요? 그런 특징이 없어요. 그냥 달아요.ㅜㅜ 아 맞다...씨가 씹히는 식감이 좋긴 하네요.ㅋㅋㅋ 맛있게 드세요~~ 깜빠뉴 미리 준비하시구요~~^^ .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anesskoo 열심히 쓴다고 썼는데, 정말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물엿이나 펙틴을 넣는 레시피는 수량이 헐씬 많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치즈감자채전엔 와인이죠^^
퇴근하고 아들 생일 미역국 끓일 재료를 사러 마트에 들렀던 와입이 감자를 사와서 뭘 만들더라구요. 뭐 하냐고 했더니 치즈감자채전을 만들고 있다네요. 감자채전도 아니고 치즈감자채전? 아, 근데 치즈를 안 사왔는지 제 술안주인 스트링치즈를 찢어서 넣고 있더라구요. 집에 치즈가 이것 밖에 없어서 이거라도... 하네요. 근데 솔직히 비주얼은 그닥이더라구요. 구웠는데도 비주얼은 그닥 ㅋㅋ 학원간 아들 빼고 셋이서 주방에 서서 맛을 봤는데 소금을 많이 쳐서(?) 짜고 치즈맛도 느껴지는 단짠이라 괜찮더라구요. 와입이 와인 한잔 하자고 하네요... 치즈감자채전이랑 서서 마시는 와인 꽤 괜찮았어요. 서서갈비도 아니고 서서와인 ㅋ 감자채 썰어서 몇장 더 구워먹었어요... https://vin.gl/p/3062235?isrc=copylink 마지막에 안주가 살짝 모자라서 마지막 남은 이 아이 처리할려고 꺼냈어요. 하지만 이번엔 감자채전에 넣었던 스트링치즈도 넣구요. 삶달도 넣었구요. 좀더 으깨서 넣어야 되는건데... 갈릭 스테이크 시즈닝도 살짝 뿌려줬어요. 전저렌지에 2분 돌리고 나오더니 이런 비주얼이... 아휴 남은 와인 처리하고 맥주 한잔 더 마셨습니다. 전화벨소리 같지 않나요 ㅋ 그새 아들 생일 미역국이 완성됐습니다...
주말 집밥
연어 샐러드 크레페 샐러드 소스 뿌림 갈비찜 밤 당근 무 고구마 돌려깎기해서 넣고 갈비 1.5키로 정도 되는듯 찜용 갈비라 두꺼워 키위3개 갈아넣음 사과 배 양파도 1개씩 갈아 넣음 양념은.마트 판매용.사용 동생 생일 상 차려 줌 샐러드 소스 쿠팡서 샀음 진심 너무 맛있음 샐러드 야채는 씻어 나온거 구매해서 접시 바닥에 깔고 연어.얹어.소스 뿌리면 끝~~!! 연어 직배송 예약 하고 토요일에 배송 받음 그래서 사시미 간장은 미리 주문 함 올 겨울 사진 속 연어로 겨울을 날 듯함 세상 맛있자나 살살.녹자나~~~ ~(˘▾˘~) ~(˘▾˘)~ (~˘▾˘)~ 노브랜드 냉동굴과 큰새우사서 전 구워 감 새우는 통통하고 굴은 생각보다 향긋 했음 샌드위치는.토요일 아침 만들어 봄 밥 먹기 싫고 해서 멍멍이 산책하러 나가서 크로와상 사서 냉장고 털었음 내.마음대로 넣어 만들어 봄 ㅎㅎㅎ 피클과 홀그레인 세워 봄 ㅎㅎ 하나 먹고 배불러 주말 낮잠잤음 ㅎㅎㅎ o(^^o)(o^^)o 남동생이 먹어 보라고 햄 줘서 얼결에 만든 샌드위치 맛은 훌륭 했음 요즘.빠져있는 치즈 맛있자나~~~마일드 이 글 쓰고 와인이랑 또 먹을 예정 ㅋㅋ 빵자름 바닥에.홀그레인.바르고 위에 마요네즈.발라.줌 샐러드 뿌려.줌 치즈.얹어.줌 피클은 새끼 손가락 만해서 걍 별도로 먹음 저녁의 마무리는 해물부추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