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jd171
3 years ago10,000+ Views
간단하게 제가생각하는 최고의선수들만 뽑아봤습니다. 많은 지적질과 의견공유바랍니다.
첫번째 축구황제 펠레 월드컵역사상 가장 강하고 역사적인 임팩트를 보여준 선수는 바로 브라질의 황제, 펠레일겁니다. 17살의 매우 어린나이에 월드컵에 출전해 총 3회의 우승을 가져갈정도로 아주 빼어난실력의 소유자이죠. 지금 현 시점 축구의 신이라 불리는 리오넬메시도 아직 펠레의 밑이라는 의견이 많이 있죠. 펠레의 기록만 보더라도 충분히 그럴수도 있다는 의견에 어느정도 동의가 갑니다.
두번째 신의손 마라도나 지금 아르헨티나의 축구를 이끄는선수가 메시라면 메시 이전에는 마라도나가 있었죠. 마라도나는 나폴리시절, 중위권이었던 나폴리를 리그우승과 챔피언스리그우승까지 혼자의 힘으로 올려놓았고 당시 월드컵때도 거의 혼자힘으로 월드컵우승까지 따낸 환상적인 실력의 보유자이죠. 그때문에 항상 마라도나와 펠레는 비교되곤합니다. 최근 그에 행적을 보면 상당히 정떨어지는 행동을 일삼지만 실력만큼은 역대최고라는건 변함없습니다.
세번째 토탈싸커의 창시자 요한 크루이프 과거 네덜란드축구와 바르셀로나, 아약스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천재미드필더가 있었죠. 바로 천재 크루이프입니다. 세계최고의 선수를 뽑을때 생각보다 언급되지않는 선수가 크루이프입니다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크루이프는 훈련때 비성실한태도는 유명하죠. 그런데 그러한 태도에도 불구하고 그가 보여준 포퍼먼스와 기록을보면 그가 세계 최고의 선수임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네번째 그라운드의 마에스트로 지네디 지단 역대최고의 골이라 하면 레알마드리드와 레버쿠젠의 챔스결승때의 발리슛을 꼽는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선수가 바로 지단선수이죠. 지단은 역대최고의 선수를 뽑을때도 항상언급되고 최고의 드리블러를 꼽을때도 계속해서 언급되는 선수입니다. 그의 팀,개인기록과 그가 보여준 여러가지 환상적인 모습들을 볼때 앞으로도 축구팬, 축구에 관련된 사람들에게 앞으로도 꾸준히 언급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알마드리드의 역사를 써내려가는 최고의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현대축구를 양분하는 최고의 슈퍼스타중 한명, 바로 호날두입니다.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한지 6년, 그 시간동안 레알마드리드의 득점기록은 전부 호날두의 이름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과거 챔스에서 16강마드리드라는 불쾌한별명을 벗어나게 해준 선수도 호날두이죠. 축구를 모르는사람도 메시와 호날두는 안다고 할정도로 그의 영향력은 이미 축구계를 뛰어넘었습니다. 몇몇사람들은 호날두는 역대최고라기에는 부족하다고 하는데 그의 기록을 보고도 그런말이 나오는지 공감이되지않습니다. 그가 은퇴한뒤에 역대최고의 선수를 뽑는 자리에는 호날두의 이름이 항상 언급될거라는거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축구의신 리오넬 메시 작년 월드컵, 아르헨티나 준우승주역. 13-14시즌 바르샤의 두번째 트레블주역. 09년 바르샤의 6관왕주역. 최초 4연속, 4회 발롱도르 수상자, 이 모든기록의 주인공은 바로 리오넬메시입니다. 그가 있으면 전술은 의미가없습니다. 그가 전술 그 자체이죠. 국제대회기록때문에 마라도나,펠레와 비교하면 안된다하는데 세계최고의 팀들이 경쟁하는 챔피언스리그에서 뛰어난 실력을뽐냈고 발롱도르 4회수상은 이미 역대급선수라는걸 증명해주는거 같습니다.
워낙 뛰어난 선수들이다보니 저같은 사람들이 평가한다는게 무리일수도 있고 글의 내용이 허술하다는건 저도 압니다. 그런점들은 이해해주시고 제가 언급한선수에대해서, 그리고 다른선수가 있으면 많은 의견바랍니다.
21 comments
Suggested
Recent
솔직히 드리블,탈압박,볼컨트롤 공격면에서는 메시가 돋보적임. 축구의 신임.
그래도 메시가 최고다!
@rocking 차붐이왜나와. 관종이냐
시대상으로 그 시대에 이름을 날리고 화려한 커리어를 가진 선수로 친다면 메시가 5순위안에 들수 없다 보지만 가장진화한 현대축구전술에서 전술에 가장 많이 영향을 미칠수 잇는 기량을 가진건 전 축구선수 통틀어서 메시가 탑이라고본다 그다음이 마라도나
지단
View more comments
25
2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