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b
10,000+ Views

덴마크다이어트 보식 3일차 - 고깃집에서 샐러드만 먹기

어제 일이 좀 있어서 3일차부터 일지가 밀렸네요! 후다닥 써볼게요 :( * 아침 6:20am - 집에서 사과 한조각 (1/4개 분량) 7:17am - 아침에 외국어교육 있는 날! 회사 와서 저지방우유를 탄 커피 한잔을 마셨어요. 9:17am - 수업 끝나고 내려와서 고구마 작은거 1개 * 점심 12:20pm - 현미죽 (양은 역시나 네큰술정도), 샐러리 4조각, 익힌 양배추 아주 약간(이로써 덴다 식단의 잔여물은 모두 bye...) + 삶은 닭가슴살 한조각도 친구가 싸온거 줘서 먹었어요! * 간식 3:17pm - 피스타치오 10개, 아몬드 6알 4:19pm - 고구마 반개랑 두유 한포(요 두유는 아침부터 시작해서 저녁때까지 계속 먹었는데... 동료분들이 대체 두유 한포가지고 하루 종일 먹냐며...ㅋㅋㅋㅋㅋㅋ) 4:39pm - 초콜릿 두입 T_T 안먹을랬는데 소심하게 두입 베어물어보았어요...ㅋ..ㅋㅋ.. * 저녁 6:01pm - 아까 간식으로 먹고 남은 고구마 반개랑, 두유 한포 결국 끝냄 7:30pm - 이날 회식이 있었거든요! 고깃집 가서 오겹살을 주문했었는데 사실 그닥 먹고싶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고기는 안먹고 양파 구운거 조금 먹고 구운 마늘도 한개 먹었어요. 대신 여기 샐러드가 나와서+_+ 첨에는 드레싱 없는 부분만 골라먹다가 나중에는 그냥 소스 없이 샐러드좀 달라고 부탁드려서 그것만 한 세번정도 리필해 먹은듯^^;;; 근데 고구마 너므 마시쏘요.... 요건 다 탄수화물인데... 점심/저녁마다 단백질을 어떻게 하면 영리하게? 섭취할 수 있을지 고민중. 모닝두부 뭐 이런거 살까봐요 '0'.... 그리고 이제 현미죽 위주로 식사해야 하는 3일은 지나가긴 했는데, 식단 구성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해봐야할듯!
3 Comments
Suggested
Recent
@pysin15 헐 자극을 받으신다니.....ㅠㅠ 더 훌륭한 자극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크흡
진짜 짱이에요!!! 여기서 매일 자극만 받고 실천은ㅠㅠㅠㅠ
오 ㅎㅎ!! 그래도 정말 대단해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겨울과 다이어트
어제 수능을 넘기며 많이 추워졌습니다. 흔히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여름이 다이어트를 하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다이어트의 최적기는 오히려 겨울입니다. 추위 속에서 우리 신체가 체온 유지를 위해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렇게 좋은 조건에도 불구하고 고칼로리 식품을 많이 섭취한 후 ‘추워서 움직이는 것이 귀찮다’며 집 안에 꼼짝 않고 있는다면 반대로 살찌기 쉬운 겨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인체가 여러 기능을 유지하고 활동을 하기 위해 칼로리를 에너지로 바꾸어 소비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하는데, 이 대사에는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 기초 대사(70%)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칼로리 소비량입니다. 심장박동, 호흡, 체온유지, 근육긴장 등에도 칼로리가 사용되며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집니다. 둘째 : 생활 활동 대사(20%) 일상 생활 활동이나 운동으로 소비하는 칼로리입니다. 걷기, 계단 오르기, 자전거 타기, 점핑운동 등이 모두 여기에 포함됩니다. 세째 : 특수 대사(10%) 식후에 체온이 상승하는 것을 말하며 식사 유발성 체열 생산(DIT)이라고도 합니다. 체내에 흡수된 영양분이 분해되어 그 일부가 체온으로 소비되므로 식사를 한 후 휴식 상태에서도 대사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겨울에는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고 할 때의 기초대사량이란 특별히 운동을 하지 않아도 소비되는 대사량이 늘어남을 의미하므로, 섭취 칼로리가 높아진 기초대사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운동을 하면 더욱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겨울은 내려간 기온으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보다 열량을 더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여름에 비해 10% 정도 올라가므로 살이 빠지기 좋은 신체 상태를 만듭니다. 겨울이라는 계절이 주는 기초대사량 상승의 혜택과 함께 기본적인 칼로리 조절과 꾸준히 운동을 실천하면서 생활습관에 변화를 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겨울철 건강 유지의 기본이지만,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체온이 1℃ 상승하면 기초대사량이 약 12 %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상승한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지 않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온이 낮아지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 특히 우리 몸의 굵은 혈관, 즉 대동맥을 보호하는 것이 보온 효과가 높으므로 따뜻한 차와 머플러 등으로 목을 보호하고, 내의와 허벅지를 덮는 긴 외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시즌을 끝낸 각종 스포츠 선수팀들이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선수들의 체력훈련 향상을 위한 동계훈련을 어떻게 보냈느냐가 다음 시즌의 성적을 좌우하는 할 만큼 겨울철 운동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