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chelykim
3 years ago50,000+ Views
퇴근하고 집에 와서 청소하다 보니 제 메이크업 브러쉬가 너무 더러운거에요.
충격먹고 급하게 저번에 산 메이크업 브러쉬 샴푸를 찾고 있었는데 뒤져도 안나오는거에요..
멘.붕.....
더러운 브러쉬로 내일 화장할 생각을 하니 너무 끔찍하더라구요. =.=
그래서 급하게 폭풍 구글 검색을 했죠.
정말 다양한 글들이 나왔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쉬워보이는 해외 블로그 글이 있어서 시도해보고 너무 만족해서 빙글에도 올려봐요.
준비물은 매우 간단히 2가지 제품만 있으면 됩니다!
왠만한 집에 다 있는거라고 믿어요.

설거지 비누 + 올리브유

처음 시도해보는거라 확신이 안서서 거의 버림 받은 저의 브러쉬 하나를 가지고 테스트를 해봤답니다 ㅎㅎ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매우 성공적! 굳이 메이크업 브러쉬 클렌져를 돈 주고 살 필요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손잡이가 깨져서 버릴려고 했던 머그컵 안에다가 커피숟가락 (작은거)를 사용하여 설거지 비누와 올리브유를 똑같은 양으로 넣었어요. 왼쪽 투명색이 저희집 설거지 비누. 오른쪽이 올리브유.
* 후에 브러쉬 클렌징 하다보니 양이 적은거 같아서 추가로 더 넣어서 섞었답니다.
브러쉬 크기에 따라 양은 조절하셔야 될것 같아요.
이건 클렌징 하기전 저의 브러쉬 상태....
헉스... 너무 더럽죠? ㅠ
피부야 미안하다....
다행히도 한동안 안썼던 브러쉬라;;
브러쉬를 이제 넣고 쉐이키쉐이키~
미친듯이 저어줍니다.. 보이시나요 저 묵은 화장품 때들....
액체 색상이 브라운으로 바뀌었답니다....
몇번 휘저어 주다가 손바닥 위에 굴리면서 가볍게 마사지 하듯 주물러 메이크업 잔여물을 흐르는 물로 계속 씻겨줍니다. 손에 잔여물이 남지 않을 때까지 계속 흐르는 물에 씻겨줘요.
저는 하두 더러워서 올리브유랑 설거지 비누 섞어서 한 두번 더 닦아줬답니다 ㅎ..
다 닦아주었으면 페이퍼 타월로 물기를 닦아주시구요. 새 페이퍼타월 위에다가 눕혀서 서늘한곳에 건조 시켜주면 끝입니다.
비포 앤 애프터가 궁금하시지 않나요?
두두두두둗둗ㄷ듀듀듀듇 우두둗두둗두..
짜~잔!!!
비포와 애프터의 차이가 확실히 보이죠?
원래 저의 브러쉬는 끝이 검정색이였답니다..하하하하하.
정말 쉽죠?! 설마설마 했는데 진짜 이렇게 까지 효과가 있을줄이야.
신세계....
저처럼 지금 메이크업 브러쉬 클렌져가 다 떨어졌거나 돈들여서 사기 싫으신 분들 꼭 이 방법 시도해보세요. 돈도 아끼고 내 브러쉬도 깨끗해지고 일석이조 아닌가요?~
이런 생활속의 유용한 팁! 덕분에 하나 알아서 기분이 매우 좋네요.
// 이외에 더 많은 뷰티팁 알고 싶으시다면 제가 운영하는 컬렉션
"20, 30대를 여성을 위한 뷰티에 관한 모든것" 팔로우 하시면됩니다
// 이 글을 읽어주신 20,30대 여성분들 좋아요 버튼도 눌러주시면 감사해요 ^0^ //
참고로 빙글에서 활동하는 2030대 여성분들께 묻습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생활속의 유용한 뷰티 팁 혹시 있으신가요?
있다면 댓글로 서로 같이 공유해요!
14 comments
Suggested
Recent
우와+ 대박인데요? 나중에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저도 별거 아닌건데 알고 있는 뷰티팁이 있어요 ㅎ. 저번에 뷰티 관련 기사 인터넷에서 보다가 알게 된건데요 언더마스카라 할때 눈 밑 피부에 묻을때가 많잖아요? 플라스틱 숟가락 뒤집어서 눈 밑에 받치고 칠하면 정말 편하게 언더 할수 있어요!!
여기서 포인트는 폼클렌징같은 세정성분있는것과 오일류를 섞는다는 것이죠 저는 닥터브루너스랑 클렌징오일이랑 섞어서 사용중입니다
설거지 비누 얼굴에 닿아도 괜찮나???? 급할때 유용할것 같긴 함.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제가 알고있는 팁을 드리자면 마스카라가 말라갈때 눈물약 몇방울 넣고 살짝 휘저어주면 다시 액체로 변해요. 물론 마스카라는 오래 쓰면 안되지만 유통기한 되기전에 잘못 관리해서 말라버릴때가 있거든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헐 대박 꿀팁 ㄷ 정말로 감사해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주방세제도 손에 닿는 세제이기도 하고 직접세안이 아니라 괜찮을꺼에요~ 저도 당장 해봐야겠어요~ 전 폼클렌징으로사용했었거든요ㅋ
View more comments
127
14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