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rus
100,000+ Views

아이돌 가창력 TOP 5는 누구일까요?

코리아 헤럴드에 이런 기사가 났네요.
케이팝 가수(=아이돌이라고 봐도 무방) 중 가창력으로 5명을 꼽자면

1위 소녀시대 태연

2위 씨스타 효린

3위 JYJ 김준수

4위 샤이니 종현

5위 에이핑크 정은지

라네요.

1위 소녀시대 태연

어떤 노래든 자신만의 색으로 잘 표현하고
부르기 어려운 음역대도 편안하게 잘 소화한다는 평이에요.

2위 씨스타 효린

안정적인 보컬, 파워풀한 가창력, 독특한 음색은
효린만이 가진 강점이라고 하네요.

3위 JYJ 김준수

허스키한 고음이 매력적이고, 여러 대형 뮤지컬에서 역량을 보여줬죠.
가창력은 말할 것도 없구요.

4위 샤이니 종현

매력적인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
그리고 이번 소품집은 전곡 작사, 작곡을 한만큼 음악성도 인정 받았네요.

5위 에이핑크 정은지

데뷔 전 보컬트레이너가 되고싶었다고 들은 것 같은데,
그만큼 시원시원한 가창력을 가졌어요.
아직 솔로앨범은 없지만, 고음파트에서도 보컬이 깔끔하다는 평을 받았네요.
TOP 5로 뽑힌 보컬들의 라이브를 모아봤어요.
제가 좋아하는 라이브 무대 영상을 첨부했는데,
혹시 더 좋은 영상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1) 태연 - I
2) 효린 - 안녕
3) 김준수 - 꽃
4) 종현 - 혜야
5) 정은지 - All for You

이 다섯명 말고 빙글러들이 인정하는 아이돌 보컬은 누가 있을까요?

댓글 달아주시면 "빙글러가 뽑은 아이돌 보컬 5인" 카드도 써볼게요! ㅎㅎ
211 Comments
Suggested
Recent
비투비랑마마무보컬들은전반적으로다좋더라고요😉
맞아요👍👍👍
종현이 왜 저기있는지 이해안됨 태양이 없다니...
배순탁 평론가도 태연은 이미 아이돌의 수준을 넘어섰다고 말했죠. 물론 아이돌의 수준이라는 게 정하기 나름이지만...
시아준수가 내맘에1등
양요섭이랑 태양도 쩌는데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훌훌 털어라, 부디 편안해라
안녕 내가 오늘 좀 많이 슬퍼 이상하게 자꾸 눈물이 나서 지금도 계속 훌쩍이고 있어 아이돌에 관심도 없고 딱히 좋아하는 아이돌도 없는데 라디오를 좋아하거든 내가 요즘엔 잘 안듣지만 예전에 열심히 듣던 시절에 종현이라는 디제이를 알게 됐어 그냥 여느 어린 디제이들처럼 정신사납겠지 어리겠지 생각하고 디제이 바뀔 때 정말 싫어했었는데, 역시나 첫날 방송은 정말 손발이 오그라들만큼 뭔가 젠체하고 부끄러웠는데 매일 나아지는게 정말 보이는거야 그냥 하는 말이 아니고 진짜 정말 사람들 피드백 하나하나 듣고 그걸 다 받아들이고 고쳐나가는게 보이는거지 그래서 다시 보고 그래서 마음을 열었어 아 이 사람 정말 괜찮은 사람이구나 나보다 어린데 나보다 어른같은 사람이구나 뭐 사실 디제이 아니면 별 관심 없었으니까 라디오 하차한다고 했을 때 좀 아쉬웠지만 그렇구나 하고 말았는데 오늘 본 거짓말같은 기사에 정말 눈을 몇번을 비볐는지 기사를 보고도 믿을수가 없어서 장난 아니냐고 그럴리가 없다고... 노래가 우울한건 그냥 그런 노랠 좋아하나보지- 했어 믿을 수가 없어서 계속 울면서 검색을 했어 이상하게 자꾸 눈물이 주룩주룩 나는거야 그렇게 검색하다가 그런 글을 봤다? 라디오 하차 안하고 계속 디제이 하고 있었다면 힘든거 다들 알아챌 수 있었을텐데, 귀를 기울이고 있는 청취자들이 많으니까 다른때와 다른거 알아채고 요즘들어 침체된거 알아채고 어떻게든 위로해 주려고 노력했을텐데 그러면 이런 일도 없지 않았을까 하는 글을 보는데 진짜 그렇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더 슬프더라 여태 내가 올렸던 귀신썰들 보면 자살령들은 다들 너무 외롭고 슬프잖아 그래서 자살하는건 안된다고... 그래서 더 서럽다. 얼마나 혼자서 힘들었을까 혼자서 끙끙 앓다가 결국 세상을 놓은걸텐데 그런데 말이야 저 위에 말한 글처럼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마음을 열고 이야기했으면 누군가는 작은 위로가, 또 누군가는 큰 위로가 될 수도 있었을텐데 함께 돌파구를 찾으려고 노력할 수 있었을텐데 무슨 말 하는건지도 모르겠다 내가 이렇게 슬픈데 팬들은 어떨까 검색하다 본 기사 사진에는 병원 앞에서 팬들이 모여서 떨고 있더라구 그게 또 울컥하더라 자살령들은 외롭다고 하지만 나는 자살령들이야 말로 다음 생이 있다면 정말 다음 생이 있다면 조금은 편하게, 훌훌 털어버리고 조금은 편하게 살았으면 싶어. 혼자서 버틸 수 없는 사람들인거잖아. 약하다고 뭐라고 할 게 아니라, 그냥 남들보다 더 큰 아픔이 있었거나 같은 아픔을 남들보다 더 크게 느낀다거나 하는건거잖아 그게 나쁜 건 아니니까, 그건 슬픈거니까... 부디 다음 생에는 조금은 더 편안하길 귀신썰이 아니라서 미안해 많이들 기다릴텐데 오늘 너무 슬퍼서 그래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이돌 탐구] 4탄 - 민낯도 예쁜 여자 아이돌
화장을 안 해도 존예보스인 언냐들이 있져. 스타일리스트의 화장기술이니 뭐니 해도 결국 본판이 훌륭하다는거.... 나는 해도 안된다는거....... ^^* 후.. 쌩얼도 충분히 사기캐인 여돌들을 선정해보았습니다. 순서는 그냥 생각나는대로 넣었으니 순위 ㄴㄴ임다. (쌩얼/민낯의 범주는 피부표현까지로 해여. 셀카같은건 화질구지라서 이게 쌩얼인지 비비만 바른건지 구분이 안 가기 때무넹) 포미닛 현아 패왕언니...!!!! 화장 안 해도 존예보스ㅠㅠㅠㅠㅠㅜㅠㅠ 레드립도 잘 어울리지만 쌩눈도 짱짱 예쁨!!! 아이유 화장해도 애기지만, 화장 안 하니까 더 애기가 됨!!!! 특히 두 번째 짤은 아마 2012년도인데 완전 볼땡이가 모찌모찌하네ㅠㅠㅠㅠㅠ 귀여운것 걸스데이 민아 무쌍+처진 눈=취향저격. 완전 매력있지 않나요!!!! 순딩순딩한 것이 모성애를 자극하는구나 흑흑 민아 화장이 사기라는 둥 어쩌고 저쩌고 말이 많던데, 기본 케파가 있으니까 그것도 소화하는 거라구욧 소녀시대 태연 크으으으으으 엄지 척!!!!!!!! 예쁘다 예쁘다 여성여성하다!!!!!!! ㅠㅠㅠㅠ 다음 생애에는 태연으로 태어나게 해주세요.... 소녀시대 윤아 아이고 ㅠㅠㅠㅠ 이다지도 청순할수가ㅜㅜ.....! 수수하니 완전 예뻐요ㅠㅠㅠ 이니스*리랑 완전 잘 어울리는 청순미인 모태미녀 사슴윤아... 이승기는 좋겠다 (쳇) 미쓰에이 수지 수지ㅠㅠㅠㅠ 수지야ㅠㅠㅠㅠㅠㅠㅠ 피부도 좋고 눈동자 색도 예쁘고 입술색도 어쩜 저리 예쁘니ㅠㅠㅠㅠ 두 번째 짤은 교복인가ㅠㅠㅠ 잘 어울린다하ㅠㅠ 에프엑스 크리스탈 (할말을 잃음) 첫 번째 짤은 중학교 때?라고 하는데, 앳되어 보이는 동시에 지금의 모습도 많이 보여서 언제인지 정확히 짐작이 안돼요. 하지만 언제인지가 중요하겠나요. 원래 예쁜 아이인 것을 허허 근데 수정이는 민낯 셀카가 많이 없어서ㅠㅠㅠㅠ 아쉽네요ㅠㅠㅠ 씨스타 효린 이 언니 화장 왜 진하게 하는지 모를..... 죽었다 깨어나도 모를......... 완전 순딩순딩한건 둘째치고 화장 옅게 한 게 훨훨훨훨 예쁠 얼굴이잖아여ㅜㅜㅜㅜ 왜 자꾸 쎈언니 컨셉으로 나오나여ㅜㅜㅜㅜㅠㅠ 특히 3번 짤 맨 밑 사진 진짜 심쿵심쿵 존예잖아!!!!!! 씨스타 보라 진짜 완전 애기애기!!!! 완전 순딩하고 순진해보이뮤ㅠㅠㅜㅜㅠ 동네 동생같다ㅠㅠㅠㅠ 씨스타 왜때무네 화장 진하게 해요???? 나인뮤지스 경리 대체로 보면 고양이상 여돌들이 화장을 진하게 하는 것 같아요ㅠㅠ 왜죠!!!!??? 그냥 둬도 스스로 예쁜데!!!! 경리도 쌩눈 컨셉으로 나와달라!!! 일단 제가 생각한 여돌들은 여기까지인데 또 누가 있을까요???? 빙글러들의 덕력을 보여주세요ㅋㅋㅋ 내 가수가 최고인데 왜 없음????? 하시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바로 올려드리게씀니다!
잔망의 포인트를 아는 태연짤
팬이 태연을 보고 너무 좋아서 울먹울먹 하자 팬 표정 따라하면서 손하트 해주는 태연 콘서트에서는 브이도 심상치않게ㅋㅋㅋㅋㅋ 스웩넘치가 쌍브이 날려주는 태연 이건 다른 멤버들이 다 윤아 뒤에 서있고, 혼자 수영뒤에 서있어서 수영 민망할까봐 아무생각 없이 꽃받침한건데 생각보다 많은 팬들이 좋아해줘서 본인이 더 놀랐다고 한 전설의 꽃받침 짤♥ 아이돌 조련왕은 "검색해보세요"라고 말로하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팬들보자 급 탬중마로 변신해서 인사하는 태연이♥ 다른 팀 공연보며 춤 가볍게 따라할때도 표정에서 느껴지는 9년차 아이돌의 짬 티파니 춤을 따라추던 태연이 표정으로 '으잉?! 이건 못따라하겠어ㅜㅜ' 말하는 짤ㅋㅋㅋㅋ 베이커리 CF아니고, 프로그램 앞에 아주 잠깐 나오는건데도 상큼하게 잘 뽑아내는 잔망퀸 짧게 보긴 너무 아쉬워요ㅠㅠㅠㅠ 카메라를 당겨도 어색함이란 없다!!! 팬들에게 인사할때는 모다???? 줌마탱!! 민망할땐 급 빙구가 되어버리는 탱구♥ 아니야 태연아 니가 짱이야! 줌마탱이 나올땐 뭐다?!??!?! 신나서 매니져한테 깝치는 태연과 얼마나 많이 봤는지 시선조차 안주고 무시하는 매니져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위에 자기 이름 적힌거 미리 슬쩍 봤는데 연기하는 태연 프로 아이돌 ㅇㅈ? 인정ㅠㅠ 서현 키 168cm / 윤아 키 167cm...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ㅠㅠ 일부러 팬들 애간장타라고 버스 지나갈 때 시간 맞춰서 깝치는 태연과 따라해보려고 했지만 실패한 서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본투비 조련킹 못쫓아가♡ 센스쩌는 조련박사 소녀시대의 꼬꼬마리더 태연이 좋다면 하트뿅뿅♥ x 1000
SM 떠난 김준수가 뮤지컬에 이 악물었던 이유
JYJ 김준수가 뮤지컬 이라는 영역에서 활동과 그 의미에 대해 밝혔다. 김준수는 29일(현지시간) 에센의 한 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뮤지컬 ‘엘리자벳’으로 제18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소감을 전하며 “이를 악물고 했다”고 말했다. 김준수는 “뮤지컬은 나에게 SM엔터테인먼트를 나와서 소송이 시작되고 처음으로 한 활동이었다. 세 명(김준수 김재중 박유천) 중에서도 처음 공식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기도 했다. 그만큼 부담도 컸다”며 “멤버들도 지켜보고 있었고 나도 무대에 선다는 두려움이 컸던 것도 있다, 한 번도 해본 적 없던 뮤지컬에 그 전까지는 불러보지 않았던 스타일의 노래, 뮤지컬 배우들의 아이돌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까지 들었던 때 였다. 아슬아슬 줄다리기 한다는 느낌이었다”고 술회했다. 또 “여기서 못하면 나 개인적 커리어 뿐 아니라 멤버들에게 안 좋을 수 있겠다 싶어 이를 악물고 했다. 뮤지컬로 무대에 다시 설 수 있었다는 것 뿐 아니라 SM을 나온 이후 시상식이란걸 가수로서 한 번도 못가봤는데 상식에도 초대되고 노래도 불렀다”며 “세 작품을 하고 ‘엘리자벳’으로 상까지 받고 나니깐, 너무나 고맙더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진정성 있게 활동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준수는 박유천, 김재중 등 JYJ 멤버들의 개별활동에 대해서 “각자 솔로로 홀로서기를 한다는 것에 우리에게 선택권이 많지 않은 상황이었다. 10개의 무기 중 고르는게 아니라 2~3 중 하나를 잘 해야 하고, 좋은 성과로 비쳐져야 하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부담이 컸다”며 “그만큼 나 또한 멤버들도 믿었고, 그만큼 서로가 잘 해주는 것 같아서 뿌듯하고 이런 팀의 멤버라는 것이 자랑스럽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할지 모르지만 김재중, 박유천은 아이돌 출신으로 연기를 하는 멤버들 중에서는 독보적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돌 분들의 연기 드라마 했을 때 어줍지 않은 시선을 보고 우리 멤버들도 그렇게 되면 어떻게 할까 했는데 대단하게 해줘서 고마웠다”고 전했다. 특히 김재중의 최근 영화 ‘자칼이 간다’에 대해서 “영화는 드라마와 또 다르다지 않나. 김재중의 연기력 만큼은 확실하다. 익살스러운 연기가 가장 어렵다고 알고 있는데 잘해준 것 같다”고 평했다. 한편 김준수는 뮤지컬 ‘모차르트!’로 데뷔 ‘천국의 눈물’ ‘엘리자벳’ 까지 단 세 작품만에 뮤지컬 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현우 기자]
태연, 현아, 하니… 그녀들 변신 포인트는 '눈동자'
더 이상 데뷔 때의 모습은 없다! 여자 아이돌의 미모는 끝도 없이 진화한다. 묘하게 예뻐지고, 묘하게 달라진 그녀들의 비밀병기 중 하나는 눈동자. 무슨색 컬러렌즈를 이용해 어떤 분위기를 연출했는지 살펴봤다. # 대세는 쓰리(3)컬러! 이리 보고 저리 봐도 무슨 컬러인지 모르겠다. '투컬러'에서 진화한 '쓰리컬러'가 대세이기 때문이다. 더욱 다양한 색이 그라데이션 된 컬러렌즈는 부자연스러움을 줄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다. 핑크, 그린 등 톡톡 튀는 컬러가 눈동자 색과 따로 놀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렇다면 여자 아이돌은 어떤 컬러로 어떤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을까? # 인기 만점 '스카이그레이' : 화려함, 고급스러움 너머 신비함, 여성미까지 콘택트렌즈 전문업체 '오렌즈'에 따르면 소녀시대 태연이 '아이(I)'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렌즈와 걸스데이 민아가 '나도 여자예요' 뮤비에서 착용한 렌즈색은 '스카이그레이'다. 화려함과 시원함,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기에 적격으로, 최근 렌즈 쇼핑몰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컬러이기도 하다. 태연은 청초한 메이크업에 스카이그레이 컬러렌즈를 이용해 신비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민아는 실연당한 여성의 슬픔과 여성미를 적절히 연출해냈다. # '그린', '핑크' : 독특하고 이국적인 그녀로 변신 EXID의 '핫핑크'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며 가장 시선을 끌었던 것은 하니의 '오드아이'다. 한쪽은 '핑크', 한쪽은 '그린'으로 믹스매치해 마치 고양이 같은, 독특하고 신비로운 매력을 이끌어냈다. 소녀시대 효연이 '파티(PARTY)'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컬러 역시 핑크다. 선명한 핑크가 아닌 갈색, 퍼플 느낌이 가미된 색상을 선택해 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이국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 '블루' : 시원함, 투명함, 그리고 서구적인 느낌을 '파티(PARTY)' 뮤비 속 휴양지 미녀로 변신한 태연의 파란 눈동자! 전세계 남심을 울릴 만큼 신비롭고 청초한 느낌을 발산했다. '리멤버(Remember)' 뮤비에서 에이핑크 오하영과 손나은이 택한 색도 '블루'다. 금발과 특히 잘 어울리는 블루컬러. 시원하고 투명한 느낌 연출에 딱이다. 바비인형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 '브라운' : 소녀같은 이미지, 때론 섹시하게 짙은 브라운은 여자 연예인들이 일상에서 가장 선호하는 렌즈컬러이기도 하다. '국민 첫사랑' 수지는 공식석상에서도, SNS 셀카에서도 짙은 브라운 컬러렌즈를 즐겨 착용한다. (쓰리컬러는 아니고 컬러 서클렌즈 정도쯤) 그녀는 실제 렌즈회사 모델로도 활동 중이다. 톤이 조금 밝아지면 전혀 다른 느낌이 연출된다. 물론 '현아'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현아는 '빨개요' 무비에서 밝은 브라운 컬러로 강한 섹시함을 뽐냈다. 레드빛 립컬러, 길게 뻗은 속눈썹이 섹시미를 더했다. 사진출처=티파니 인스타그램, 수지 인스타그램, 태연 '아이(I)' 뮤비 캡처, EXID '핫핑크' 뮤비 캡처, 소녀시대 '파티(PARTY)' 뮤비오 캡처, 에이핑크 '리멤버(Remember)' 뮤비 캡처, 현아 '빨개요' 뮤비 캡처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더 보러 가기 ▷ news-ade.com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의 패션·뷰티 기사 더 보러 가기 ▷ http://bit.ly/1SG9S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