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yesir
10,000+ Views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11월 11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11월 11일

매년 중국 11월 11일의 인사말, "뭐 샀어?"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11월 11일은 날짜의 1이 마치 사람이 홀로 있는 모습처럼 보이기 때문에 솔로를 뜻하는 광군을 사용해 광군제라고도 불립니다.
2009년 티몰에서 11월 11일 '싱글데이' 프로모션을 시작한 것이 시초, 초기 의도는 타오바오만의 이벤트 행사로 만들어 소비자가 타오바오몰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는데 매년 11월 11일이 되면, 티몰, 쑤닝, 징둥 등 3대 인터넷 쇼핑몰이 대규모 세일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여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라 불렸습니다. 싱글데이의 온라인 소비 추세는 오프라인 매장과도 연계되기 때문에 더욱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쐉스이의 대대적인 매출 기록

티몰 / 2013년 티몰은 쐉스이 행사에서 55초만에 매출액 1억 위안을 달성했고, 6분만에 10억 위안, 38분만에 50억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당일 새벽 5시 49분에는 알리바바의 당일 매출액이 100억 위안을 기록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징둥 / 2014년 징동은 쐉스이 전후 10일부터 12일까지의 매출액이 25억 위안이었으며, 총 주문량은 680만건에 달했습니다.
쑤닝 / 2014년 쑤닝 역시 쐉스이 전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했고, 평시 총 주문량은 600만 건이지만 쐉스이 기간에는 무려 1천만 건을 기록하였습니다.

중국인들의 쐉스이 소비 현황

· 매출 지역 Top 10
1. 광동성
2. 절강성
3. 강소성
4. 상하이
5. 사천성
6. 산동성
7. 베이징
8. 호북성
9. 호남성
10. 하남성
· 매출액 Top 10 브랜드
1. 샤오미
2. 화웨이
3. 하이얼
3. 린씨무예
4. 요우이처
5. HStyle
6. Jackjones
7. Luolai
8. Meizu
9. Quanyou
- 2013년 Top 10 인기품목 브랜드는 의류업체 5곳, 실내용품-가구 업체 3곳, 휴대폰 업체 1곳, 가전제품 업체 1곳이었으나 2014년은 의류업체가 대거 제외되고 휴대폰 브랜드 3곳, 의류업체 3곳, 실내용품 3곳, 가전제품 1곳으로 바뀌었습니다.

쐉스이가 중국인의 소비패턴으로 장착

- '싱글데이'는 소비시장에서 형성된 최신 트렌드로 충분한 소비 여력과 구매를 조용하는 다양한 제품의 출시 및 편리한 온라인 쇼핑, 택배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생겨난 사회현상이기도 합니다.
- '싱글데이'는 스스로 생겨난 하나의 기념일로, 중국에서 최근 가장 성공적인 상업적 이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국의 소득 증가와 그동안 억눌려 있던 소비욕구가 서구적 생활패턴으로 전환되면서 폭발한 소비 형태로, 가장 필수적이고 인기 있는 물건들이 한데 뭉쳐 만들어진 가장 큰 '인터넷 쇼핑의 기적'입니다.
쐉스이는 11월 11일 00시부터 진행되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단 24시간 동안의 매출이 전자상거래 업체의 승패를 좌우하는데 특히 고객이 주문한 물품을 신속하게 접수-출고할 수 있는 시스템, 당일 주문된 물품을 즉시 배송할 수 있는 배송시스템 구축이 요구되며, 2014년 기준 모바일 구매거래 비율이 45.5%로 거의 절반에 가까운 소비자들이 모바일 거래를 선호합니다. 이는 모바일 시장이 온라인 거래의 주요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런 유통 흐름에 맞는 현지 진출 전략이 필요할 것입니다.
쐉스이는 중국 내수시장 진출 시 숙지해야 할 마케팅 키워드로 중국 시장을 원하는 기업들은 반드시 알아둬야 할 프로모션 기간 중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사천지역과 같이 서부내륙의 최대 물류 유통거점으로 1조 위안 이상의 소비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물류 유통이 더욱더 홟라할 것으로 보여 대규모 온라인 할인행사 기간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최근 각종 SNS에서 난리난 여행용 캐리어 ㄷㄷㄷ
안녕하세요 신바케입니다. 참고로 신바케=신박해입니다. 저는 신박한 물건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신박한 물건을 보면 염통이 찌릿찌릿 시그널보내면서 세포 하나하나가 쳐럽베이베 좀 더 힘을내게 되더라구요. 또 이런 물건들이 실생활에 여간 도움이 되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저도 이런 정보를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면 착한일 많이해서 천국가고 싶거든요. 그러니 저의 호의를 반강제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릴 물건은 사실 기능보다 가격이 신박한 아이템입니다. 사실 가격 신박한게 가장 짱이야 짜릿해 항상 새로워. 아마 페이스북이나 SNS 많이 하시는 분들이면 한번쯤 피드에서 봤을 물건인데요. 샤플이라는 업체에서 만든 캐리어입니다. 거두절미하고 가격을 말씀드리면, 20인치 39,000원 25인치 49,000원 가격 실화맞구요? 보통 브랜드 캐리어 20인치가 10만원대인걸 감안하면 이건 건국역사상 1.4후퇴 이 후 만날 수 없었던 가격입니다. 사실 이렇게 물건이 싸면 일단 의심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아침드라마에서 못마땅한 눈으로 며느리 지켜보는 시어머니 눈하고 샅샅히 정보를 뒤졌지 뭡니까. 근데 찾아낸거라곤 요런거 뿐입니다. 국정감사때 개털려고 자료 조사했는데 미담만 나온 기분이다. 뭔 테스트를 이렇게 많이 했대????? 이 사람들 테스트를 위해 1500번이나 손잡이를 넣었다 뺏다 한거야? 케이스를 5000번이나 열고 닫았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펄 아니 샤플 너네 이렇게 팔아서 남는게 있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근데 가격보다 더 신박한 장치가 또 있습니다. 바로 내가 직접 캐리어를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게 뭔 말인고 하니 브랜드나 공장에서 생산되는 캐리어들의 경우 색깔을 제외하곤 거의 디자인이 같아 식상할 수 있는데 샤플 캐리어는 내가 직접 알파벳 스티커로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초 캐리어를 살때 A부터 Z까지 알파벳 스티커를 2장씩 함께 배송한다고 합니다. 그 알파벳으로 내가 원하는 문구나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이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GOJARANI' 수하물장에서 한 방에 찾을 수 있는 이름 아니겠습니까? 아마 외국인들은 '아 쟤가 자라니라는 곳에 가는구나(Go! Jarani)'라고 생각하겠죠? 하지만 분명 한글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수군수군 댈겁니다. '고자래 고자' 그곳에 제 캐리어가 있는 곳이겠군요 으핫핫핫하삿......ㅠㅜㅜ 누구보다 빠르게 캐리어를 찾을 수 있어... 그래.. 근데 실내인데 왜 이렇게 앞이 흐리죠?ㅠㅠ 아 아직 눈물 흘리기엔 이릅니다!!! 또또 다른 신박한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바로 캐리어 트래킹 기능입니다. 이게 뭔고 하니 해외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은 항상 캐리어 분실 도난의 위험이 있지 않습니까? 그러고보니 저 예전에 여행할때도 어떤 부부 여행객 분들이 잠깐 한 눈 판 사이에 캐리어 도난을 당해서 옷이며 뭐며 다 잃어버렸다고 망연자실해 하시는걸 본 기억이 있네요. 여하튼 이 기능은 바로 캐리어 도난 방지를 확실히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일단 관련 어플을 깔아놓으면 캐리어가 30M 이상 떨어졌을때 문자로 자동 알림이 온다는 아주 신박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심지어 연결이 끊어진 위치를 앱의 지도를 통해 확인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박쓰!!쓰!! 이외에도 가볍고 수납공간 충분하고 바퀴로 드리프트 가능하고 이런건 그닥 신박하지 않아 뺏습니다. 사실상 이 캐리어는 가격이 유잼입니다. 25인치 짜리를 어디서 49000원에 사나요 ㅋㅋㅋ 게다가 기능들도 참 좋고 말이죠! 기왕 여행다닐거 글로벌 시대에 맞춰 스마트하게 다녀봅시다 ㅋㅋㅋㅋ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 그리고 제품이 제법 신박했다 싶으시면 댓글로 신박쓰라고 남겨주세요!! 나에게 신박력을 빌려줘 빙글러들!!!! 신박쓰!!!신박쓰!!!
재평가받는 로씨아 백신
스푸트니크 V 서방세계와 중국이 백신 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을 때 뜬금없이 러시아가 임상실험도 제대로 안 하고 빠르게 발표해버려서 '엌ㅋㅋ 형은 좀 들어가있어 ㅋㅋ' 라는 반응을 이끌어낸 러시아제 코로나 백신임. 그래서 그냥 병신 백신인줄 알았는데 까고 보니까 시노팜&시노백 등 중국제 백신이 예상대로 항체 형성률도 50%정도밖에 안 되는데다가 이래저래 문제도 많은거에 비해 스푸트니크 V는 서방에서 만든 얀센&아스트라제네카보다도 항체 형성률이 오히려 더 높고, 화이자나 모더나랑 비교해도 별 차이 안남. 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다른 백신들에 비해 비교적 적은편이고, 값이 싼 편에다, 냉장고 수준에서도 보관이 가능함. 이처럼 스푸트니크V의 효능이 재평가받으면서 개발도상국은 물론이고 EU에서도 들여오고 있다는 모양임. 알고보니 기초과학, 의학 자체가 러시아가 항공우주 산업이나 군사산업 등과 더불어 자신들이 집중투자한 분야 중 일부였어서, 임상 실험의 부실함과 신냉전이라는 정치적 상황이 문제였을뿐 성능자체는 좋을꺼라고 판단한 전문가들이 이미 꽤 존재했었다고.... 근데 정작 러시아인들은 백신맞으면 오랫동안 금주해야한다는 말에 접종률이 부진했다가 의무접종으로 바뀐뒤에야 맞는중이라고 함. 출처 금주때문에 접종률이 부진했던 로씨아 역씨! 근데 난 백신 맞고 다음날 바로 술 마셨는데 싱글벙글
잠깐 대전…
자, 이제 오늘의 목적지로 갑니다. https://vin.gl/p/4051665?isrc=copylink 영동에서 아점 먹고 바로 대전으로 출발~~~ https://vin.gl/p/3695604?isrc=copylink 5월에 잠깐 왔었던 대전, 이번엔 새로운 숙소로 갑니다. 스카이파크 호텔, 서울과 제주에도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대전 1호점이라고 나와있던데 2호, 3호점도 나오려나… 명동엔 지점이 많이 있더라구요. 바로 옆에 루이비스 컨벤션이라는 웨딩홀이 있던데 저희가 도착했을때도 웨딩이 있어서 시끌벅적 하더라구요. 리셉션은 아담합니다. 여기도 다회용이 있네요. 객실은 전반적으로 깔끔합니다. 새로 지은 건물에서 나는 냄새도 살짝 나네요. 룸업그레이드를 해주셨는데 발코니가 있어요. 근데 갑갑해서 나가지는 않았습니다. 숙소 바로 옆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있어서 구경갔다 왔어요. 제가 못봤는진 몰라도 특이하게 나이키 매장이 없더라구요 ㅡ..ㅡ 숙소와 아울렛이 엎으지면 코닿을 거리… 해가 늬엿늬엿… 가장 편한 자세… 중3은 이번에도 방콕… 이제 저녁 먹으러 가려구요. 바베큐 예약해놨거든요. 테이블이 딱 네개만 있더라구요. 오늘은 딱 두팀만 있네요 ㅎ 달라멜 레세르바 까쇼… 한국식 고기 요리랑 잘 어울린다고 하더라구요. 오늘 저희 안주가 소고기 구이거든요… 와입이 맥주를 시원하게 먹고싶다고 로비까지 내려가 얼음을 가져왔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데슈츠에 얼음 넣어서 와인 마시는 중간중간에 션하게 마셔줬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자리를 깨끗이 정리한 다음에 룸으로… 와입이랑 근처 산책하고 들어갑니다. 오늘 비가 온다고 했는데… 초2가 배고프다고해서 아점 먹으러 갑니다. 숙소랑 멀지않은 곳에 국수랑 국밥을 같이 파는 가게가 있더라구요. 와입은 비빔국수… 아래에 고기가 엄청 깔려있는데 꼭 족발고기 같았어요. 와입이 절 다 주시네요. 저는 초계국수… 어, 근데 닭고기에 카레를 입혔나 ㅡ..ㅡ 식초도 안넣었는데 넘 새콤… 초2는 고기국밥… 대식가들은 소고기전도 시켰습니다 ㅋ. 국수에 공히 물김치 같은게 들어가 있더라구요. 육수로 물김치 국물을 사용하는것 같았어요. 와입도 저도 그닥 입에 맞진 않더라구요. 초2가 먹는 고기국밥은 특유의 조미료향이 나더라구요. 그나마 소고기전이 젤 낫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