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2023
100,000+ Views

키 커지는 골반 교정법

오늘부터 당장 시도해보겠음 ※저도 해봤는데 1번자세는 누워서 시작하는것 보다 다리를 먼저 눕히고 누우면 좀 덜 아픈거 같아요!
38 Comments
Suggested
Recent
다리아파ㅜㅜ 여자인데...
시도하다가 너무아파서옆으로뒹굴해서일어남ㅋ
끄억
저,저는..아예 안되는데요?- 원래 이런건가요? 시도하자마자 비명질렀어요.넘 아파서ㅋㅋ
아퍼요ㅠ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운동화 사기 전 꼭 알아야 할 팁
운동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쇼핑부터 해야 제맛. 출처: thelilyhoneylife.com 이제 본격적으로 걷기 좋은 선선한 날씨의 시작. 그런데 여름 내내 신던 슬리퍼나 샌들을 신고 걸을 순 없잖아요? 운동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일단 운동화 쇼핑부터 해야 제맛이죠. 출처: Gettyimages / 멀티비츠 운동화 쇼핑하러 가기 전, 일단 내 발에 잘 맞는 운동화를 고르기 위한 공부부터. 운동화 사이즈를 선택할 땐 세 가지 포인트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답니다. 출처: allets.com, Gettyimages / 멀티비츠 힐은 걷는 동안 발뒤꿈치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부분. 지나치게 타이트하면 발뒤꿈치가 까지기 쉬워요. 운동화 끈을 끼우고 꽉 묶지 않은 상태에서 발을 자연스럽게 넣고 뺄 수 있는 사이즈가 베스트. 출처: allets.com, thenounproject.com 운동화를 신고 신발 안에서 발이 양쪽으로 살짝씩 움직여지는지도 반드시 체크할 포인트. 신발의 가장 넓은 부분, 즉 발볼 부위를 만졌을 때 너무 꽉 조이지 않고 약간 여유 공간도 있어야 하고요. 출처: allets.com, thenounproject.com 제일 긴 발가락(엄지 혹은 두 번째)이 신발의 앞코 부분에 닿지 않고 엄지손가락 정도 여유가 남아 있어야 해요. 또 신발을 신은 채 전체 발가락을 위아래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야 발가락 부상을 방지할 수 있죠. 출처: allets.com, thenounproject.com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운동화 쇼핑을 시작할 차례. 그런데 쇼핑할 때도 몇 가지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는 거. 출처: allets.com, Gettyimages / 멀티비츠 운동화 쇼핑은 늦은 오후나 이른 저녁에 하는 게 좋아요. 발은 아침에 일어나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붓는데, 오후 4~5시 정도가 피크. 그러므로 발이 제일 커졌을 때인 오후 시간대에 신발을 사야 실패하지 않죠. 출처: allets.com, Gettyimages / 멀티비츠 아무리 인터넷 쇼핑이 발달했다 해도 신발의 경우 직접 걸어보지 않고서는 편안함 여부를 알 수 없어요. 가급적 직접 신어보고 상점 안에서라도 잠깐 걸어보며 발의 느낌을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해요. 출처: allets.com, Gettyimages / 멀티비츠 운동화를 구입할 땐 신데렐라 말고 신데렐라 언니가 될 것. 발에 ‘딱’ 맞는 운동화는 금물이란 얘기! 조금 넉넉한 듯 느껴지는 걸 사야 발이 부었을 때나 오랫동안 걸어야 할 때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어요. 출처: allets.com, Gettyimages / 멀티비츠 아무리 잘빠진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화려한 운동화라도 편하지 않으면 무용지물. 운동화 안에서도 발이 자유로워야 하고, 발이 지면에 닿고 떨어질 때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운동화가 나에게 편한 신발이에요. 출처: allets.com, Gettyimages / 멀티비츠 운동화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체크 포인트, 잘 확인했나요? 그럼 이제 발 모양에 맞는 운동화를 골라봅시다. 출처: allets.com, Gettyimages / 멀티비츠 내 발 모양을 잘 모르겠다면 자신이 신던 운동화 밑창의 닳아 있는 부분을 보면 알 수 있어요. 신발 안쪽이 유독 닳아 있다면 '평발', 바깥쪽이 유독 닳아 있다면 '오목발', 유독 닳아 있는 부분이 없다면 '정상 발'이에요. 출처: allets.com, thenounproject.com 정상 발은 걸을 때 발의 앞부분과 뒷부분에 하중이 비슷하게 가해져요. 그러므로 발 전체에 지지력과 쿠셔닝이 고루 갖춰진 운동화를 추천. 출처: allets.com, thenounproject.com, farfetch.com, shop.reebok.co.kr, altra.com 평발은 걸을 때 발뒤꿈치가 떨어지고 앞부분이 지면을 닿을 때 발이 15도 이상 안쪽으로 향해서 신발 안쪽이 많이 닳죠. 그러므로 발이 안쪽으로 돌아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모션 컨트롤 신발을 선택하세요. 출처: allets.com, thenounproject.com, newbalance.com, roadrunnersports.com, asics.com 오목발은 평발과는 반대로 걸을 때 하중이 계속 바깥쪽에 실리죠. 발의 아치가 뾰족하기 때문에 운동화 안쪽에 쿠셔닝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추천합니다. 출처: allets.com, thenounproject.com, farfetch.com, nike.co.kr, adidas.co.kr 운동화 고를 때 주의할 점과 내 발에 딱 맞는 제품까지, 잘 확인했나요? 운동을 시작하기도, 산책하기도 좋은 계절이 왔으니 새 신을 신고 뛰어봐요, 폴짝! 출처: Gettyimages / 멀티비츠
겨울 필수 남성 패션 아이템 6가지
아 졸라 춥네.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오늘. 추위를 막아줄 아이템들이 필요하다. 이미 겨울은 왔다. 하지만 지금 준비해도 늦지않다. 우리에겐 할부가 있으니까!!!(애들은 미안) 1. 터틀넥 이른바 폴라티. 면 재질도 좋지만 따뜻하려면 아무래도 터틀넥 스웨터지. 목만 감싸줘도 체감추위가 적어진다고 하니까 이건 진짜 필수 아이템이다. 2. 울 스카프 밋밋한 스타일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울 스카프. 이런건 소소하게 바꿔 착용하는 맛이 있다. 당근 좋은 소재로 돼 있는지 잘 보고 골라야지. 3. 울 블레이져 양은 우리에게 참 많은 것을 줬지. 털은 물론 양꼬치 앤 칭따오라는 은총까지. 가볍게 걸쳐주거나 위에 파카를 입어주자. 단. 이걸 입고는 양꼬치는 자제하기로 한다. 양한테 너무 미안하잖아? 4. 울 팬츠 여기도 양털의 은총이 내렸다. 말이 필요하냐. 따뜻할거야. 5. 가죽 장갑 어설픈 터치 장갑따위는 때려쳐. 군생활 할 때 끼던 요술장갑도 때려쳐. 진짜 클래식한 스타일의 장갑을 낀 남자가 가장 멋있다. 그게 바로 가죽 장갑이야. 6. 코듀로이 재킷, 셔츠, 팬츠 가을 겨울 봄까지 입을 수 있는 코듀로이. 이처럼 부드럽고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내는 옷이 있을까. 사진 출처 - 패션빈즈 컬렉션 팔로우하고 알림을 켜면 나의 새 글을 계속 받아볼 수 있다! 댓글 달면 올해 크리스마스 혼자 안 보낸다.
내 남편의 전여친은 우리 엄마 - 우디 앨런의 막장 가정사
태초에 어여쁜 여인이 한 명 있었다. 그녀의 이름은 미아 패로우. 그리고 버터 백 개는 쳐묵쳐묵한 것 같은 남자 한 명도 있었다. 뭐야 이 늙다리는? 이 분은 미국의 국민 가수이자 유부남이자 마피아이자 정계와도 친분이 있는 프랭크 시나트라. 40대의 프랭크 시나트라는 10대였던 미아 패로우에게 첫 눈에 반해 찝쩍거렸어요. 조영남탱이 같은 놈이 미국에도 있었음. 미아 패로우의 아빠가 결사반대해서 직접적으로 꼬실 순 없었으나, 미아가 성인이 되니까 부인과 이혼까지 하며 적극적으로 대쉬를 하죠. 10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는 말이 있지라. 30살이 넘는 나이차이를 극복하고 왕실 결혼식 저리가라 급으로 성대하고 화려한 결혼식을 올렸어요. 쉬어터진 쉰 살의 할아버지랑 꽃미녀가 결혼을 했다구여ㅠㅠㅠㅠㅠㅠㅠ 프랭크 시나트라는 젊은 아내가 딴 남자랑 눈 맞을까봐 겁이 났는지 집에 꽁꽁 싸매고 있고 싶어 했고 미아는 연기부터 시작해서 하고싶은게 너무나도 많은 20대 아가씨였죠. 결국 둘은 얼마 못가 헤어지게 됐어요. 그리고 또 다른 유부남, 안드레 프레빈이 있었다. 독일의 훌륭한 지휘자고 뭐시기고 다 필요없고 미아 패로우의 미모에 뿅하고 반해서 조강지처 두고 바람핀 망할놈임. 가족 몰래 미아랑 휴가 갔다가 애가 덜컥 생기게 되었고 원래 와이프와는 이혼하고 미아와 결혼을 하죠. 뭐 이런 막장 드라마가 다 있음??????? 하지만 이제부터 시작인걸요??? 아하하핳하하 천조국은 막장 스케일도 남다름. 둘은 3명의 자식을 낳고 동양인 아이 3명을 입양했어요. 흥부가 기가막힐 노릇임. 입양된 아이들 중에 오늘 이야기의 핵심 주인공인 순이가 있어요. 미국의 입양법으로 순이는 원래 입양이 안 되는 아이였으나 미아의 광기어린 노력으로 법까지 개정해서 입양을 했죠. 배고파서 비누까지 먹었다는 순이는 미아의 도움으로 법이 개정되는 동안 서울의 가장 좋은 고아원에서 지냈고 미국에 와서는 경제적으로 풍족한 생활을 할 수 있었죠. 그러다가 안드레와 미아는 이혼을 하고 모든 아이들의 양육권은 미아가 갖게 되었어요. 사실 남자가 바람나서 이혼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메랑이라는게 진짜 있나봅니다. 계속 솔로로 지내던 미아는 우디 앨런의 영화 '맨하튼'에 출연하게 되었고 그 계기로 우디와 사귀게 되었어요. 결혼은 안 했지만 사실혼 관계였기에 거의 남편이나 마찬가지. 관계가 깊어지면서 우디는 미아의 아이들 아버지 역할까지 했고 둘 사이에 아들까지 태어났어요. 거기다 2명을 추가적으로 입양함ㅋㅋㅋㅋㅋㅋ 그러다가 사건이 하나 터지죠. 우디 앨런이 입양아 중 한 명인 딜런에게 선크림을 발라주면서 여기저기를 더듬은 거에요. 그뿐만이 아니라 딜런의 허벅지에 얼굴을 파묻고 숨을 깊게 들이 쉬었다고 이 호로새끼 소름돋아. 이 사실을 알게 된 미아는 놀라 까물어침. 화가 난 미아 패로우는 우디 앨런을 잡아 족쳤고 우디는 다시는 그런일이 없게 하겠다며 무릎 꿇고 싹싹 빌죠. 그러고 딜런에게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하지만 다른 입양아인 순이를 건드림. 미아의 주변인들이 순이와 우디 앨런의 관계가 이상한 것 같다고 예의주시 하라는 이야기를 해요. 그리고 어느순간부터 순이가 미니스커드만 입고 우디와 사이좋게 지내니 의심이 증폭되죠. 아니나 다를까 둘이 농구경기도 관람해요. 아버지와 딸이 농구 보는 게 이상한 건 아니지만 둘이 손을 잡고 어깨동무를 하고 있었는데 누가봐도 연인사이 같았다고 ㅎㄷㄷ 님들은 질풍 노도의 시기인 16살에 아버지랑 손잡고 어깨동무하며 그윽한 눈길로 이야기 가능함? 전 절대 못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의 사이가 비정상적이라는 소문이 여기저기 퍼져나가요. 그리고 여기서 쐐기를 박는 일이 일어나죠. 우디의 장롱에서 순이의 누드 사진이 발견된거에요! 미아는 기절 초풍 1초 전. 우디 앨런을 불러서 이 사진 뭐냐고 따지니 예술적 호기심에 그런거라고 하는데 이 미친놈이 말이면 다인줄 아는지 원. 진실이 궁금한 미아는 순이를 불러서 3자 대면을 하였고 순이는 이미 우디 앨런과 성적인 관계도 맺었고 현재 그렇고 그런 사이라고 자백하죠. 그 날 미아랑 순이는 서로 잘못했다고 미안하다며 부둥켜 안고 울며 용서를 구해요. 그치만 참을수가 없쟈냐? 화딱지가 나서 미치기 일보직전이쟈냐? 미아는 우디에게 아이들의 사진으로 포장한 스테이크 칼을 택배로 보내요. 우리 한 번 더 건드리면 죽여버리겠다는 의미인듯. 그래도 이 언니 분이 안 풀림. 앞으로 우디 앨런이 순이한테 1도 접근 못하도록 세상 만 천하에 이 행각을 알려야겠다며 신문사와 방송국에 연락해요. 미디어는 드라마에서도 못봤던 막장 스토리에 난리가 났죠. 아니 시방 근데 이 사진은 모다? 네, 그렇습니다. 순이가 엄마 버리고 우디 앨런한테 붙어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썩을놈들 다 죽여버리겠어!!!!!! 빡칠대로 빡친 미아 패로우는 둘 다 죽어봐라는 심정으로 미디어에 난리를 치죠. 순이는 정신이상자고 우디 앨런은 성폭행자에다가 소아성애자라며 언론플레이를 시작해요. 하지만 우디 앨런도 가만히 있지 않았어요. 순이는 콜롬비아 대학교에 다니는 수재고 자신은 괴짜 예술인이라며 반박하죠. 하지만 팩트는 자기가 낳진 않았지만 입양한 자식과 바람이 났으니 세상은 우디 앨런의 말을 들어주지 않죠. 우디 앨런은 미아와의 사이에서 낳은 친아들과 입양아인 딜런의 양육권을 주장하며 소송까지 걸었지만 모든 양육권은 미아에게 돌아갔어요. 유부남과 만나며 부메랑 맞을 짓한 미아 패로우. 자기가 성추행했던 딜런의 양육권까지 주장한 우디 앨런. 엄마가 법까지 바꾸며 입양했지만 배신한 순이 프레빈. 셋 다 제정신이 아닌 건 분명함. 우디 앨런과 순이는 32살의 나이차와 부녀지간이라는 이목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1997년에 베니스에서 결혼했어요. "이 사건이 일어나면서 우리는 혹독한 공포의 시간을 함께 견뎌냈다. 우리 둘은 집 안에 있었고, 세상 모두가 우리와 맞서고 있는 것 같은 상황에 웃을 수 밖에 없었다. 아래층엔 텔레비전 중계차와 파파라치들이 깔려 있었기 때문에 외출도 못했다. 우린 한 일주일동안 가택연금 상태였는데, 상당히 로맨틱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한 사랑을 보다 빨리 찾게 해 준 패로에게 절을 해야 할 것이다. 위험한 상황에서도 순이와 함께 있기에 견뎌 낼 수 있었다." 현재 우디 앨런과 순이는 애기 둘 입양해서 잘 살고 있어요. 파파라치에 종종 등장하는데 나이 차이가 너무나다 보니까 마치 병자와 간병인 같음. 지금까지도 우디 앨런이 미성년자 성폭행자이다 아니다 라며 많은 사람들이 싸우지만 사실혼 관계의 배우자 딸과 바람난 건 팩트! 이 이야기는 훗날에도 길이 길이 남을 막장 중의 막장쉬먀. 끗
타다를 응원해주세요
제가 응원을 요청드리는건 아니고요~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씨알이 먹힐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적극적으로 지지서명했습니다. 택시사업자들의 서비스개선과 반성에 대한 경각은 없고 기득권세력에 밀려 신사업서비스만 죽이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타다를 지지하는 것보다는 택시사업자들과 택시운전수들이 너무 꼴보기 싫습니다. ㆍ 승차거부가 없어진 줄 알죠? 싸가지없는 택시들은 예약등 켜놓고 거부하다가 외국인같은 승객만 골라서 태웁니다. ㆍ택시차량에는 깜빡이(방향지시등)이 안달려 있는 것 같습니다. 차로변경이건 정차건 깜빡이키는 택시를 찾기 어렵습니다 ㆍ끼어들기위반, 신호위반 등등 위험한 짓거리는 다 합니다. 도로위의 무법자들은 빨리 분리수거해야하는데 너~무 많습니다. 면허수를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ㆍ얼마전에도 아내(외국인)의 친지분들이 서울에 여행오셨다가 택시요금 바가지를 썼습니다. 물론 타다도 똑같이 저럴 수 있겠지만, 적어도 바가지ㆍ승차거부는 줄어들겠죠 [Web발신] 타다금지법은 누구를 위한 법일까요? 총선을 4개월여 앞두고, 타다금지법이 국토위 전체 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 법안을 추진한 누군가에게 타다는 가치가 없는 서비스일 것입니다. 하지만 타다의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타다는 피곤한 직장인들에게, 등원/등교하는 아이를 가진 부모에게, 부모님을 모시고 이동하는 아들딸에게, 반려동물과 병원을 찾는 애견/애묘인에게, 장애인과 65세 이상의 교통약자에게, ‘이동의 기본’이라는 당연한 권리를 잊고 살았던 우리 모두의 일상에 의미있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지지성명으로, 타다로 이동하는 수많은 이용자들이 있음을 알려주세요. *성명 참여하기: http://bit.ly/supportTADA 타다를 이용해주시는 150만 이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타다 팀 드림 *수신거부 : 타다 앱 [설정 >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본 문자는 12/10 기준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자 대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다이어트와 칼로리, 숫자의 함정
다이어트와 칼로리, 숫자의 함정 다이어트나 칼로리의 유래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겠다. 인류가 다이어트란 말에 집착하기 시작한 건 잘 먹기 시작한 최근래의 일이고 기아에 빠진 아이들에게는 여전히 민망한 소리다. 신체의 항상성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인류는 항상 지방을 축적하고 살이 찌는 쪽으로 진화해왔다. 그게 생존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물론 지역과 환경에 따라 식습관이 다르고 생존방식도 다르다. 선진국에서 비만과 다이어트를 고민하기 시작한 것은 고열량의 식품이 대량생산되고 소비되었기 때문이다. 자연식품으로는 채울 수 없는 고열량의 식품을 싸게 공급하기 시작한 것이다. 아무튼 내가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누누히 반복되고 익히 다 아는 다이어트나 칼로리, 신진대사나 기초대사량, 탄단지가 아니다. 숫자의 함정이라 말하는 것은 그 숫자들의 기준이 되는 평균의 함정이고 이것이 다이어트나 식단설계의 오류를 낳는다. 똑같은 식단과 똑같은 열량을 여러 사람에게 똑같이 먹여도 반드시 각자의 신체는 다르게 반응한다. 나는 지금 그것을 말하려는 것이다. 이것을 모르면 쓸데없이 많이 먹거나 쓸데없이 적게 먹으며 신체를 혹사시키게 된다. 건강과 아무 상관없는 식단을 짜며 스트레스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다이어트가 운동식단이든 제한식단이든 칼로리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인체에 중요한 것은 에너지원이고 그것을 얼마나 어떻게 소화시키고 분해시킬 것이냐이다. 살찐 사람과 마른 사람의 가장 큰 차이는 식습관때문이 아니다. 근래에 알려진 기사에 의하면 태어날 때부터 지방세포가 두 배까지 차이날 수가 있다고 한다. 이 말은 그 아이의 의지와 상관없이 식욕이 강해질 수 있음을 뜻한다. 주어진 조건에 따라 섭취를 원하게 될 테니까.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소화력이 매우 큰 차이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뭐든지 잘 먹는 사람과 입이 짧은 사람 역시 의지와 상관없이 식습관이 결정될 뿐이다. 그러니까 지방세포가 많고 소화력이 뛰어난 아이에게 고단백 고열량의 음식을 공급하면 자연히 살만 더 찌게 된다. 그런 아이는 운동량을 늘려서 근육을 키우도록 유도해야하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차이가 있다면 식단을 짤 때 반대로 짜는 것 뿐이다. 전체적인 영양소와 밸런스는 똑같다. 차이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다. 살이 잘 찌는 아이에게는 부피가 크고 열량이 낮은 음식을 제공하고 살이 안찌는 아이에게는 고단백 고열량을 제공한다. 물론 운동을 한다는 전제가 달린다. 고지방 저탄수든 고단백 저탄수든 핵심은 운동량과 소화력이지 식단이 아니다. 소화와 흡수를 고려하면 그냥 고탄수 저단백이 낫다. 운동에 바로 쓸 수 있는 탄수화물은 적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근육과 대사에 맞는 적정한 식사량과 식습관을 설계하는 것이다. 내장비만이든 성인비만이든 식단만으로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 그건 신체의 호르몬과 평생 쌓인 식습관을 의지만으로 바꾸라는건데 그런 방식은 열에 하나도 성공할 수 없다. 가뜩이나 살이 잘 찌는 사람은 성격도 느긋하고 예민하지도 않은데 기존의 운동과 식단만으로 다이어트가 성공하는건 혼자서는 불가능에 가깝고 전문가가 오랫동안 도와주어야 한다. 그것도 요요가 올 가능성이 높고 이제 생활습관에 운동이 들어간 전혀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 전체로 봤을 때, 고도비만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는 힘들고 또 새로운 고도비만자가 점점 증가할 것이다. 미국은 3분의 1인 비만인구와 그에 따라 다시 헬스와 건강, 식품이 중요산업이 되어있다. 우리가 그리 되지말란 법이 없다. 유전자와 소화력의 개인차를 인정하고 혼자서도 성공하기 위한 운동과 식단을 짜기 위해서는 점진적이고 장기적인 계획을 짜야한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운동이든 식단이든 하나만 성공하면 다이어트는 된다. 운동의 총량을 늘리든 식단의 총량을 줄이든 하나만 해도 살은 빠진다. 우리는 그 사이에서 절충점을 찾아 장기적인 그래프를 그리면 되고 이렇게 해야만 신체가 적응하고 두뇌가 인지할 생활습관을 만들 수 있다. 운동량을 급격히 늘리면 관절에 무리가 가고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면 신체 전반에 무리가 간다. 무엇보다 급격하고 급진적인 방식은 정신적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초래한다. 신체가 저항할 것이고 호르몬이 교란될 것이며 정신적 스트레스가 초래될 것이다. 이게 다 시간을 짧게 잡은 계획때문이다. 자신의 의지를 탓하고 신체를 탓하고 부모를 탓할게 아니라, 누가 왜 이런 무리한 계획을 짰는지를 탓해야 한다. 운동을 서서히 늘리고 식단을 서서히 바꾸면서 단계적으로 접근해야한다. 특히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총량을 두고 열량을 줄여나가거나 건강식을 접목해나가야 한다. 예를 들어 똑같이 고기를 먹어도 채소를 더 먹고 안먹고는 큰 차이가 있다. 운동도 마찬가지다. 처음부터 혹독한 운동을 시작할게 아니라 걷기부터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야한다. 사실 위의 설명은 고도비만에 대한 경우고 경도비만의 대부분은 약간씩만 바꿔도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처음에 말했듯이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큰 음식을 찾아 식단을 조절하면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특히 여성이나 경도비만의 경우, 운동량보다 식사량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기초대사량이 낮아 살이 쉽게 쪄서 그렇다. 식사량을 일일히 계산하는 것보다 일년정도의 기간을 잡고 체력을 키워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게 정확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식단을 놔두고 운동만 신경쓰는게 여러모로 편하다. 식단을 조절하고 설계하려면 식품과 영양도 공부해야하고 자신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구분하고 그 안에서 영양소를 잘 짜야하기 때문에 점점 어려워진다. 차라리 좋은 걸 약간 더 먹고 운동으로 소비하는게 낫다. 그런 식으로 가야 건강해지고 체력도 좋아진다. 장기적으로 가야 운동도 식단도 설계하기가 수월하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있지만, 아직 다이어트에 대한 편견과 자신에 대한 자책이 심하다. 살은 뺄 수 있다. 문제는 착각의 함정에서 벗어나는게 어렵다는 것이다. 살이 쪘든 말랐든 기준은 체력에 있지 식단에 있는게 아니다.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