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encebest
10,000+ Views

[투잇] 원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중단하는 그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웹하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름은 원드라이브(OneDrive)입니다. C드라이브, D드라이브 하는 것들을 하나로 통합시키겠다는 의미죠.
사실 국내에선 드롭박스, 네이버 N드라이브 정도가 주로 쓰이지만, 마니아들 사이에선 원드라이브도 상당한 인기였습니다. 다름 아닌 무제한 용량 서비스 때문이었죠.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놓은 구독형 오피스 플랜인 '오피스 365' 사용자에게는 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했습니다. 드롭박스만큼이나 범용성이 뛰어난데다 용량까지 커서 오피스365를 사용하는 유저뿐만 아니라, 원드라이브를 이용하기 위해서 오피스 365를 구독하는 사람도 적지 않았죠.
그런데 어디서나 꼭 문제 있는 사람은 있기 마련인가 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 오피스 365 사용자에게 제공하던 무제한 용량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발표했는데요. 그 이유가 일부 유저의 과도한 사용량 때문입니다.
몇몇 유저들은 동영상 콘텐츠를 무려 75TB(테라바이트)나 올려 놓고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1테라 바이트가 1000기가 바이트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시간짜리 HD 동영상 하나가 1기가 정도라고 하면 75000여개의 HD 동영상을 올려놨다는 거죠.
이 정도면 뭘 올렸는지 그리고어떻게 올렸는지가 궁금할 정도입니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 365 사용자에게 1TB 용량을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무제한 용량과 비교하면 적은 용량이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엔 큰 문제가 있는 수준은 아닌 것 같네요.
아무튼 어딜가나 일부 극성맞은 소수 때문에 다수가 피해를 보는 건 마찬가진 것 같습니다.
2 Comments
Suggested
Recent
@jaetterli0323 ㅋㅋㅋㅋ 부정할 수가 없네요...
야동매니아들이겠지 ㅋㅋ기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생고기에 '후추' 뿌리지 마세요
음식의 밋밋한 맛을 잡아주는 대표적인 향신료가 후추다. 그런데 후춧가루가 위 건강에 나쁘다는 속설을 듣고 후추를 피하는 사람들이 있다. 후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 후추가 위 건강에 나쁜가? 그렇지 않다. 후춧가루는 오히려 소화를 촉진시킨다. 후추에 있는 '피페린'이란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피페린은 고추, 후추, 강황에 들어 있는 약효 성분으로 매운맛을 낸다. 섭취했을 때 피페린의 알싸한 매운맛은 혀의 미뢰를 자극하는데, 이때 위 소화액 분비가 촉진돼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다. 한편 후춧가루가 위벽에 달라붙는다 이야기도 있는데 낭설이다. 후춧가루가 향신료라 할지라도 음식의 일종이기 때문에 위나 장의 벽에 달라붙어 있을 수 없다. 음식물은 기본적으로 소화액으로 분해되며, 소화액으로 분해되지 않는 물질은 장내 세균들이 분해한다. - 후추에 항염 효과가 있다는데?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연구팀의 동물실험에 따르면, 후추 속 피페린 성분은 염증 유발하는 성분을 억제해 항염 작용을 한다. 서울대생약연구소팀의 동물실험에 따르면 후추는 해열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보다 13배 강한 해열 효과도 있다. - 후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 그렇다. 인도 스리 벤카데스와라 대학 연구팀은 쥐 실험을 통해 후추 씨에 들어있는 '피페로날'이라는 성분이 고지방 섭취에 의한 비만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 연구진은 16주간 쥐에게 고지방 식이를 먹도록 해 살을 찌웠다. 이후 6주간 기존에 먹던 사료에 피페로날 성분을 섞어 먹였다. 그리고 피페로날 섭취 전후의 변화를 관찰했다. 그 결과, 피페로날을 섭취하기 전까지는 체중, 체중의 지방 비율, 지방세포의 크기가 증가하고 혈당도 높아졌지만, 피페로날을 섭취한 후로는 이러한 현상이 줄었다. 또한 혈당은 낮아지고 골밀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피페로날이 비만과 관련된 일부 유전자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 후춧가루로 요리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 고기요리할 때 후춧가루는 가열 후 뿌려야 한다. 후추를 미리 뿌리고 요리하면 발암물질로 알려진 ‘아크릴아마이드’ 함량이 10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고기를 구운 뒤 후추를 뿌린 요리에 들어 있는 아크릴아마이드 양은 492ng(나노그램)이지만 후추를 뿌린 채 구우면 아크릴아마이드가 14배 이상 증가한 7139ng인 것으로 나타났다. https://news.v.daum.net/v/20210610145403025 이럴수가.... 구우면서 뿌리면 안된다니요..... 진짜 이런 글들 보면 도대체 내가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있나 싶지 않습니까...? 단명할 식습관들 싹 다 내가 가지고 있는데... 참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