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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안의 큰아들

돌탕의 귀환으로 기뻐하신 아버지가 베푼 잔치소리를 듣고 경익했던 그날도, 큰아들은 밭에서 일하다가 돌아오는 길이었다 큰아들은 매우 열심히 일하는 성실한 아들이었던 것이다 그는 분노했다 내가 하루같이 성실하게 아버지를 섬겼건만 내겐 염소새끼한마리를 주어 벗들과 즐기게 해주지 않더니... 우리에게 하나님께 대한 원망이 있다 내가 이렇게 열심히 봉사했는데 섬겼는데 내게는 쪼그만것이나 나뉘주는 인색한 아버지로서의 하니님 이미지가 있다 나는 집나간 둘째같지 않음을 각인하려 열심히 일하고 그 보상을 바란다 내힘으로, 내'의'로 하기에 공로의식이 들어간다 보상기대의식이 생긴다 둘째아들의 비도덕적인 실수를 정죄한다 인간취급 형제취급하지않는다 정죄의식의 대표적 현상이 현연조차 인정치 않게되는 것이다 큰아들은 둘째아들이 돌아옴을 환영하시는 아버지께 시위하면서 자기동생을 동생이라 부르지 않았다 아버지의 재산을 창기와 함께 낭비한 자를 위하여는 잔치를 여시냐고 아버지와 동생을 정죄했다 우리는 자기 주머니 안에 자신만의 자, 캐논을 가지고 있다가 남에게 적용해 길이를 잰다 그 자에 적합한 다른 이는 찾기 어렵다 내가 새벽기도를 하지 못하면 새벽기도에 열심인 다른 사람은 '좀 광신적인데..' 가 되고 내가 새벽기도를 하면 새벽기도를 못하는 사람들은 믿음이 약한 사람이 된다 내가 매일 큐티를 해서 남에게 보여주면 큐티를 하지 않거나 공개하지 않는 사람은 믿음이 좀 부족한 것 같고 내가 큐티를 하지않거나 공개하지 않는 사람이면 매일 공개하는 사람은 지나친 열심이거나 과시욕에 사로잡힌 사람이 된다 내 기준의 자에 꼭 들어 맞는 사람은 나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 자는 내가 애초에 나의 입맛에 맞게 내가 만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이 조직을 이만큼 키웠는데.. 흐지부지했던 이 조직을 내가 헌신해서 키웠는데 하는 공로의식이 들면 이 일은 나의 '의'가 된다 하나님의 보상이 염소새끼도 없어 보인다 로마서에서 ' 믿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라고 하신다 우리의 의는 모두 파산하였다 하나님의 의만이 온전하시고 아름답다 큰 아들의 헌신은 자기'의'의 발로였다 그래서 그 수고는 힘들었고 기쁜 노동이 아니었다 그 의는 동생의 귀환잔치에서 파산한다 아버지의 사랑은 온전한 은혜의 복음이다 집앞에서 시위하는 큰 아들의 멱살을 쥐지 않으신다 섭섭해하지도 않으신다 '얘야 너는 나와 함께 있으니 내 것이 모두 네것이 아니니?' 우리 큰아들들이 잘 깨닫지 못한 것이 있는데 사실 우리는 큰부자라는 사실이다 우리 아버지가 부자셔서 우리도 그분 집에 있을때 당연히 부자이다 지금까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을 살펴보면 살진송아지가 문제가 아닐 것이다 앞으로도 더 놀라운 것들이 우리를 기다린다 Gs타워도 사실은 우리소유인데 아직 소유권 잉크가 마르지 않아 그들이 관리를 하고 있을뿐이고 언제가 더 큰 것으로 우리는 돌려받게 될 것이다 어는 회사의 신입이 야단을 맞으면서도 싱글벙글 일하길레 승진도 빠르고 촉망받는 상사과장이 물었다 자네는 머가 그리 좋은가 그렇게 야단 맞으면서 언제 대리되고 과장되겠나 했더니 네 저는 일배우는 게 기쁘고 즐거워서요 아버지가 여기 있으라해서 있는것도 좋고요 그래 네 아버지가 누군데? 그 사원 아버지는 그 회사 회장이었다 우리는 이사원 처럼 천국에 매일 들어가야한다 들어가 아버지의 회사에서 기쁘게 천국을 누려야 한다 큰아들처럼 불평과 원망 정죄와 공로와 권위주장으로 천국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며 시위하는라 천국잔치의 기쁨을 놓치지 말고.. 아버지사랑 사람사람 이웃사랑이 복음이다 누가복음 ' 돌탕 '비유의 주제는 탕자가 아니다 예수님은 세리와 죄인들과 교제하는 것을 보고 못마땅하게 여기고 정죄하는 교회안의 착실한 소위 종교인들,즉 바리새인 사두개인 서기관들의 반응을 보시고 그 허식적인 교회안의 종교인들을 비유하신 것이다 교회안의 이 큰 아들들이 잔치집에 들어가기를 거부하고 시위하고 원망하는 오늘 우리 종교인들과 나의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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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게 읽어줘서 감사 합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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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왕이 뇌물을 먹은 관리를 체벌하는 방식.jpg
조선 전기의 대표적인 문신인 조말생 어른. 고려시대 때 과거로 장원을 했고 태종의 사돈을 했을 정도로 잘나갔던 인물임. 하지만 감히 유교의 나라 조선에서 뇌물을 받는 엄청나게 흠좀무한 짓을 저질러버림. 심지어 조말생이 받은 뇌물은 법정 한도의 10배.... 당장 저잣거리에서 참수를 당해도 이상할리 없는 상황임 조선은 무슨 나라? 헤이, 유 세이 유! 미 세이 학! 유학! 유학! 한 나라임. 당연히 신하들은 난리가 났음. 즈으어어언하아아~ 뇌물을 사사로히 받는 조말생을 살려둬서는 안되옵니다. 법도에 따라 사형에 처하십시오~ 하지만 당시 왕이었던 세종은 영 떨떠름했음. 야......조말생이 뇌물을 받을 건 죽일 짓이긴 한데 그래도 나름 명망 높은 사람이고 공신인데 죽이는 건 좀...... 콜! 좋게 좋게 사약으로 갑시다!!! (당시 사약은 몸을 온전하게 보전할 수 있었기 때문에 양반 등 고위층에게 내리는 명예로운 사형법이었음) 아니, 죽이지 말자고 ;;;;; 이번에도 떨떠름하신 대왕님 그러면 죽이지 말고 머리에 불로 달군 도장으로 인을 콱!!! 찍는 건 어떻겠습니까? (실제로 있었던 형벌) 어우, 크리피해. 좀 평화로운 거 없냐. 그럼 귀양을 보낸 뒤에 영영 한양 땅을 못밟게 만들죠!!! 그것도 좀..... 그냥 귀양 보내고 끝내자!!!! 이렇게 조말생은 세종대왕의 비호를 받아 죽을 위기를 극복하고 귀향을 갔음 하지만 그것도 얼마 못가서 사면 받음. 캬, 연줄이 오지고 지리고 렛이고 여러분도 연줄 있으면 목숨 건질 수 있음당. 어? 왔엉? 조말생을 반갑게 맞아주시는 대왕님 껄껄. 대왕님 덕에 무사히 목숨 건져서 이렇게 다시 복귀했습니다. 어휴, 능력 있는 신하는 살려야지. 그래서 일할 준비는 됐지? 이렇게 조말생은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후에 78살로 나이가 들어 사망 할 때까지 세종 치하에서 엄청나게 부려먹혀진다. 살아서 퇴직 못한 그는 죽어서 겨우 퇴직했다. 진짜 일하다가 죽은 것이다. 세종 15년 병에 걸린 조말생은 제발 퇴직좀 시켜달라고 빌었지만 세종은 윤허하지 않았다. 차라리 자기를 파직시켜달라고 했지만 세종은 윤허하지 않았다. 세종은 상대가 70살 먹은, 지금 나잇대로 보면 100살도 넘은 노인내라고 해서 봐주지 않았다. 그의 노동력을 정말 한 톨까지 짜먹었다. 황희 정승도 세종대왕이 승하하기 4달 전에 겨우 퇴직 했지만 조말생은 그런 것도 없었다. 세종의 치하에서 그가 자유를 얻는 방법은 죽는 것 밖에 없었다 세종은 쉴틈따위는 주지 않았다 뇌물 받아 먹은 관리에게 휴식 따위는 과분하기에...... 죽은 관리는 부려먹을 수 없잖아, 안 그래? 출처 죽어서 퇴직ㅋㅋㅋ큐ㅠㅠㅠㅠ 세종다운 벌이네요...ㅎㅎㅎ
한국에서 빈민들과 반세기를 함께한 뉴질랜드 신부
한국에서 56년째 지내며 가난한 이들을 위해 헌신한 뉴질랜드 출신 로버트 존 브래넌, 한국 이름 안광훈 신부. 성골롬반외방선교회에 소속된 안광훈 신부는 1966년 뉴질랜드에서 한국으로 건너와 강원도 원주교구에서 사목활동을 시작했다. 안 신부는 강원도 정선에서 시골의 가난한 사람들과 함께 지냈고, 안식년을 마친 후 서울로 가 1988 서울 올림픽 준비로 인해 철거를 앞둔 목동에서 도시 빈민을 위한 사목을 이어갔다. 재개발에 들어갔던 서울 삼양동에서의 생활은 30년 전부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재개발 지역 주민들과 연대해 철거반대운동을 진행하고 삼양주민연대 대표를 맡아 지역재생운동에도 노력해온 안 신부. 반 세기 넘는 빈민사목에서 참기 어려운 분노를 겪기도 했다고 백발의 노사제는 고백했다. 최근 팔순을 맞은 안 신부는 자신의 성장과정부터 한국에서의 56년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자서전을 썼다. 어려운 일이 많을 외국에서의 사목, 그 중에서도 빈민사목을 선택한 것은 예수가 보여준 모범에 따라 모든 이들이 인간다운 삶을 살게 하기 위해서였다. 최종 목표와 꿈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빈민을 위해 헌신하겠노라고 대답했다.  출처 : 루리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