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invelasquez
3 years ago10,000+ Views
바로 오늘 새벽 스토크시티와의 경기 1:0으로 패하면서 현재 승점은 11점 리그는 16위로 정말 참담한 수준의 최근 상황입니다. 첼시의 최고의 강점이였던 첼시가 잘했던 수비는 무너졌고 공격은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울 정도로 엉망입니다. 이러한 이유에도 불구하고 무리뉴감독을 신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선수들과 팬들은 무리뉴감독을 아직도 지지한다.
최악의 경기력과 성적 분명 팬들도 선수들도 이제는 무리뉴 감독에 대해서 경질을 이야기할 법도 한데요.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경기장 관중석에 보면 곳곳에서 무리뉴감독을 지지하고 믿는다는 문구들과 마스크들이 보이면서 여전히 팬들은 무리뉴감독을 지지한다는 뜻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 태업 논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브레가스는 SNS를 통해 "전혀 그런일이 없다" 라고 밝혔으며 베고비치는 "무리뉴감독을 위해 이기고 싶었다" 라고 밝히는 등 여전히 무리뉴감독을 지지하는 목소리를 키웠습니다.
또한 경기력을 봐서도 스토크시티전도 디나모 키예프전도 정말 태업발언에 대해 반박이라도 하는듯이 너무 열심히 뛰어줬습니다. 물론 이번 스토크시티전 후반전에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긴 했으나 주중 디나모키예프전에 뛰었던 선수들이 대부분 경기에 나섰으며 체력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태업논란도 일단락 정리가 된 거 같고 팬들도 지속적으로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인만큼 경질은 극단적인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현재 문제점 누구보다 내부상황을 잘 아는 사람은 무리뉴감독이다.
저번시즌 후반기부터 약간의 조짐이 보였습니다. 선수들의 폼이 점차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고 이것이 체력적인 문제가 아닌가 다들 생각하셨을 겁니다. 근데 그 폼이 프리시즌에도 그렇고 이번시즌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죠.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기부터 지금까지 지휘를 하였던 무리뉴 감독입니다. 이러한 조짐들을 알고 있기에 막판에 급하게 영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줬었구요. 누구보다 현재 내부상황을 잘 아는 사람이며 무리뉴감독만큼 현재 상황을 잘 통제할 능력있는 감독은 몇 없다고 생각합니다.
점차 수비의 안정감도 조금씩 살아나고 있고 아자르의 폼도 점차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 상황에서 문제점을 해결하고 정리할 시간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감독의 경질 더 큰 혼란을 야기시킬 뿐만 아니라 마땅한 대체자를 대려오기도 어렵다.
감독의 교체를 통해서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가다듬고 전력을 재정비해서 분위기 반전을 꾀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같이 경기장 내외적으로 혼란스럽고 선수들의 체력과 폼이 전체적으로 떨어진 이 상황에서 감독의 교체 그럼에도 경기력이 더 나아지지 않게 된다면 후임감독으로서도 선수들로서도 더욱 더 힘들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경질을 한다고해서 꼭 나아질거란 보장도 없을 뿐더라 무리뉴보다 더 나은 감독이 마땅히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대려오기라는게 쉽지도 않을겁니다.
현재 많은 후보군들이 거론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시메오네 감독이나 콘테감독 과르디올라감독이 거론되고 있는데 각자의 소속팀에서 좋은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첼시의 상황은 굉장히 안좋을 뿐더러 첼시 구단의 기대치는 굉장히 높을 텐데 지금 현재 지휘하고 있는 구단을 나오고 첼시를 올 감독은 없을거라 생각을 하고 있구요.
확실한 대안이 없는 이상은 경질을 하는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무리뉴 감독의 경질에 대해서 다들 어떻게 생각들 하시나요?
6 comments
Suggested
Recent
코스타 말고 레미 쓰면 안되나요? 레미도 부진하긴 하지만..
디에구코스타 내다버리고 다른 원톱을...
첼시 위기설이 이렇게 다가왔던 적은 처음이에요 ㅠㅠ
동감합니다. 작년 시즌 우승 감독인데..
전 경질에 한표! 아무리 언론 인터뷰서 아니라고해도 어느정도 책임을 져야하는 첼시의사령탑이죠 무리뉴도 돈을떠나서 언제까지 최고의감독일순없는거고요 무리뉴 축구 오랫동안봐왔지만 전술상 한계를 보인다고나할까,. 펩처럼 좀쉬는것도 한가지방법이고 대안감독은 많습니다 첼시의 화력을 막강하게 할 안첼로티나 새로운 스타출신 젊은감독도 괜찮다고 보입니다만..
View more comments
11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