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Holic
1,000+ Views

슈퍼마켓 진열대도 로봇이 관리한다

탤리(Tally)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인 심비로보틱스(Simbe Robotics)가 발표한 슈퍼마켓 진열대 관리 로봇이다. 이 로봇은 진열대를 오가면서 진열되어 있는 상품 개수나 잔액, 품절 여부와 가격 기재 실수 같은 것까지 모두 모니터링할 수 있다. 탤리는 슈퍼마켓 내 제품 품절이나 추가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를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진열대 관리 분석 로봇이다. 이 로봇은 선반에 배치되어 있는 상품을 높은 확률로 인식, 판매량이나 수량이 적은 상품 상태를 감지한다. 그 뿐 아니라 배치 위치가 잘못됐거나 가격 표시 실수도 확인할 수 있다. 탤리는 선반에 있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스캔한 선반 정보는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태블릿으로 전송해준다. 관리자는 이를 통해 상품 보충이나 주문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 상품 배치 실수나 가격이 잘못된 점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선반 관리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 고객 서비스에 더 충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탤리는 자동으로 매장을 순회하면서 선반 검사를 정기적으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시로 실행할 수도 있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해지면 로봇청소기처럼 자동으로 충전 도킹스테이션으로 연결, 충전한다. 이 제품은 현재 일부 소매점에서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정식 출시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110006788/en/Simbe-Robotics-Unveils-Tally-World%E2%80%99s-Fully-Autonomou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투잇] 미국 vs. 일본의 로봇 대결이 성사됐다
로봇을 싫어하는 남자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어릴 때 로봇이 나오는 만화를 보지 않은 사람을 찾는 것도 어려울 것 같고요. 그래서인지 IT 분야에서 끊임없이 연구되는 주제 중 하나가 바로 로봇입니다. 과거에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했던 이족보행 로봇이 이젠 장난감으로 만나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화됐고 일본에서는 가정용 로봇인 페퍼가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세계 로봇 시장에서 두 축을 담당하고 있는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일본과 미국인데요. 최근 그 두 나라에서 만든 인간이 탈 수 있는 로봇을 만들었습니다. 일본의 탑승형 로봇의 이름은 쿠라타스(Kuratas), 미국에서 만든 로봇의 이름은 메가봇(MeagaBot)입니다. 사실 쿠라타스가 메가봇보다 형인데요. 쿠라타스는 2012년에 만들어져서 실제로 아마존에서 팔리고 있고 메가봇은 올해 겨우 프로토타입이 나온 상태죠. 그런데 지난달 말 미국의 메가봇이 한 판 붙자고 일본의 쿠라타스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1년 이내에 직접 만나서 한 판 붙고 진정한 승자가 누군지 가려보자는 것이었죠. 그리고 일주일이 지난 어제 쿠라타스가 그 도전을 받아들였습니다. 영상을 보면 쿠라타스 로봇을 만드는 스이도바시 공업의 대표인 쿠고로 쿠라타가 "재밌지도 않다. 어떻게 반응을 해줘야 할지 모르겠다"며 너스레를 떨면서 "원래 거대 로봇은 일본의 문화다"라고 "그냥 크게만 만들면 다 로봇이냐?"라고 디스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라타스 로봇이 대결을 받아들였지만 몇 가지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먼저 대결 장소가 결정 나지 않았고 대전 규칙도 아직 불분명합니다. 무엇보다 파일럿의 안전 문제가 가장 큰데요. 탑승 로봇의 전투다 보니 싸우면서 생길 수 있는 부상 문제가 염려되는 게 사실입니다. 빙글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큰 크기와 엄청난 파워의 페인트볼로 무장한 메가봇 vs. 초당 6000발의 BB탄 머신건과 빠른 기동력을 갖춘 쿠라타스 둘 중에 어느 쪽이 승자가 될까요? 저는 미리 팝콘부터 사놔야겠습니다.
[책 추천]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오늘은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5권을 소개합니다. 이 책들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우리 산업과 경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01 미래에 주목받는 산업이 궁금하다면? 자본 시장의 근본적 변화와 생존전략을 알려주는 책 돈이 먼저 움직인다 제현주 지음 | 어크로스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2 다가오는 미래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급격한 기후변화로 전환되는 에너지 인프라에 대하여 그리드 그레천 바크 지음 | 동아시아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3 누구보다도 빠르게 미래를 준비하고 싶을 때 가속화되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에 대해 알려주는 책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이임복 지음 | 천그루숲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4 미래를 움직일 새로운 경제 산업이 궁금하다면? AI와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어 갈 게임 지능에 대하여 게임 인류 김상균 지음 | 몽스북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05 이미 익숙해져가고 있는 AI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AI의 현실과 미래에 대하여 2029 기계가 멈추는 날 게리 마커스 지음 | 비즈니스북스 펴냄 이 책 자세히 보기> 지금 플라이북 앱에서 또 다른 책 무제한으로 추천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