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77322
3 years ago1,000+ Views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몸에서 원하는 음식을 먹을 때가 많습니다.
먹는 것만으로 산만한 아이 원인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산만한 아이는 몸의 미네랄이 다른 아이들보다 부족해서 본능적으로 짠맛을 찾게 됩니다. 산만한 아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아이가 짠맛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엄마와 함께 자신이 먹을 건강식을 만드는 O군)
어느 날인가 고현아 선생님과 맛과 건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고현아 선생님은 우리 아들이 다른 맛보다 '소금이나 짠맛'을 좋아할 거라고 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우리 아들은 설탕이나 단맛보다는 소금이나 짠맛을 좋아했고, 손을 빨았고, 항상 과자도 짠맛이 나는 과자를 좋아하고 봉지에 묻어 있는 짠맛 나는 양념까지 모조리 먹었습니다.
몸에 미네랄이 부족해서 본능적으로 짠맛을 찾기 때문이었습니다. 신장에서 미네랄균형을 맞춰주는 기능을 하는데 미네랄이 부족하니 살기 위해 본능적으로 짠맛을 먹는다고 그런데 이 짠맛은 맛만 짠맛이 아니라고 소금은 맛은 짜지만, 그 안에 여러가지 다양한 미네랄이 있듯~ 미네랄을 먹기 위함이고, 그래서 단지 짠맛만 나는 정제된 소금을 먹는 것은 몸에 좋지 않으며, 천일염을 먹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산만한 아이는 미네랄이 부족해서 신장에서 미네랄 균형을 잡지 못해 몸기능에 장애가 생겨 그 열기가 머리로 가 먹구름을 만들고 천둥번개를 치는 것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미네랄을 흡수할 수 있게 만들어 신장기능을 정상화하면 아이의 산만한 증상도 사라집니다.
그런데 병원에 가면 전두엽에 기능이 잘 못 되어 있고, 원인 불명이고,약으로 증상만 억제하도록 잡아 줍니다. 원인을 모르니 고칠 수가 없는 거죠.우리 아이는 계속해서 약 때문에 죽고 싶다고 외치는데...
그런데 여기서 정말 미네랄이 중요할까? 의문점이 드시는 분들 계실겁니다.저 역시 처음엔 그랬으니까요. 제 나름대로 소금기, 짠맛을 먹였지만 아이의 행동은 변화된 게 없었습니다. 소금을 말로 먹여나 되나? 생각해서 정말 소금을 듬뿍듬뿍 먹였는데 좋은 결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몸이 원하는 소금기의 농도가 있고 또한 흡수 소화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밑빠진 독에 물을 붓기를 하듯~ 독이 정상적이지 않은데 물만 부었던 격이었나 봅니다.
그래서 풍부한 미네랄로 양수상태의 농도의 물을 만든 후 각종 영양소가 있는 채소과일로 만든 미네랄주스를 먹자마자 아들이 달라졌던 것입니다. 몸에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 몸안으로 충분히 흡수되었기 때문이죠. 약기운이 있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늘 산만하고 흥분 잘하고 공격적인 아들이 주스만 먹었을 뿐인데, 약의 힘을 전혀 빌리지도 않았는데, 눈은 총명하고 말도 잘 듣는 금새 착한 5살적 아들로 돌아와 있었습니다. 저는 요즘 너무 행복합니다.
- 이상 0군 엄마의 일지입니다.
고현아의 식이센터는 음식치유를 위한 미네랄과 흡수율을 중점으로 바라보며, 다양한 식이요법에 대해 업데이트가 됩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8
Commen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