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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의 두가지 유형

오래 알고 지냈는데 공통사가 없고 알게 된지 얼마 안되었는데 대화가 끊이질 않는다 익숙한 친구는 함께 공유한 추억이 있고 새로운 친구는 앞으로 만들어 갈 이야기가 있다 친구란 시간에 비례하지 않는다 시간을 나눠가질 뿐이다 하지만 이중에 퍼펙트는 세번째 유형 언제나 내 옆에 있어주는 친구. 세번째 유형의 친구가 있다면 어느 누구도 부러워 하지 마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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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사실주의 인형의 대가 'michael zajk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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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소통! 일방통행의 정신적 폭력
의사소통! 일방통행의 정신적 폭력 사랑은 상대방을 위해서 즐겁게 나를 희생할수 있는 마음이다. 배려는 나의 욕구나 감정을 내려놓고 상대방을 먼저 이해하려는 자세이다. 관심은 내 눈으로 상대방의 상태를 잘 살펴보는 행위이다. 부모가 자녀에게 최선을 다했다는 표현은 자신의 입장일뿐 자녀의 입장과 다를수 있다. 사랑, 배려, 관심은 사실 자기관점이 아닌 오로지 타인관점을 지향한다. 사랑이 자기관점이면 집착이며 배려가 자기관점이면 자만이며 관심이 자기관점이면 무시이다. 나쁜 마음을 갖고 소통하는 자는 그냥 나쁜 놈이다. 좋은 마음을 자기관점에서 소통하면 이기적인 사람이다. 편협하고 고지식한 사람이 된다. 좋은 마음을 타인관점에서 볼수 있는 사람은 선량하고 지혜로운 자라 할수 있다. 우리의 의사소통 방식은 대체로 자기관점이다. 나 역시도 그러하다. 그런 의사소통은 일방통행이며 보이지 않는 정신적 폭력 행위와도 같다. 나는 내 맘대로 타인의 마음속으로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할수 있다. 일방통행이기 때문에.. 타인은 자유롭게 내 마음속으로 오갈수 없다. 나로인해 심리적인 감금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럴바에는 차라리 소통하지 않는 것이 좋다. 소통이나 대화가 아닌 괴롭힘이기 때문이다. 나는 행복하고 즐거울지 모르겠지만 상대방은 움직이지 못하고 당신에게 통제당해야 한다. 당신이 아무리 미소를 머금고 비싼 과일을 들고갈지라도 상대방은 숨이 막혀서 도망가고 싶을지도 모른다. 상대방을 자기 맘대로 소유하려 하거나 통제하려는 마음은 사랑, 배려, 관심, 최선을 가장한 가장 위험한 정신적 폭력이라 생각한다. 자기의 결핍을 상대방을 통해서 채우려는 그런 마음? 상대방이 나에게 잘 맞춰주고 따라줘야 하는 그런 마음? 당신은 드라큐라인가? 그렇다면 최소한 사랑이니 관심이니 배려이니 그런 고귀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으면 한다. 나 역시도 잠시 반성해본다. 김영국 행복명상센터
이탈리아의 어느 학교선생님이 내준 여름방학 숙제 1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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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빙그러님들 ^^ 불금 즐기시라고 15편 올립니다. 추천과 댓글은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새마음 요양원 15] 눈을 몇번을 손으로 문지르고 봤지만 창문곁에 서있던 여자는 분명 수정이었다. 놀란마음에 심호흡을 몇번 하고나서 핸드폰을 다시 꺼내 올리자 온몸에 피칠갑을 한 수정이 5층 어떤 방에 서있었다. 핸드폰의 줌을 당겨 그녀를 자세히 보자 그녀는 지현을 보면서 뭐라고 말하는 것 처럼 입모양을 움직였지만 가까이서 듣지를 못하는 그녀는 뭐라고 하는지 도무지 알아들을수 없었다. 지현은 혹시 몰라 핸드폰에 동영상을 재생시켜 두기로 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수정의 모습을 촬영하는 순간 등 뒤에서 느껴지는 인기척에 정지 버튼을 눌렀다. 다시 올려다본 그곳에는 수정이 사라지고 아무도 없었다. 뒤에서 들려오는 발자국 소리에 뒤를 살펴보자 아까 한참을 찾아도 없었던 영민이 서 있었다. “ 권기자님. 어떻게 된거에요 한참 찾았잖아요. “ “ 아 미안해요 지현씨. 너무 곤히 잠드셨길래 저라도 먼저 길을 나섰어요. 그치만 좋은소식이 있어요. 지현씨가 찾고있었던 그 차량. 제가 찾은거같아요 “ “ 네? 수정이네 차를 찾았다구요? 어디에 있어요? “ “ 그 캠핑장 근처에 있었어요. 그날은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우리가 못찾았었나봐요 “ “ 네? 그때 캠핑장 근처는 대충 살폈던거 같았는데…. “ “ 일단 같이 가시죠. “ 캠핑장 근처는 분명히 뒤졌다고 생각했는데 이쪽 지리를 완벽히 모르는 지현에게는 아마 다 못가본 곳이 있는 모양이었다. 영민이 안내하는 곳으로 발길을 돌려 가려하다 혹시나하는 마음에 핸드폰 줌을 당겨 5층을 비춰봤지만 더 이상 수정의 모습은 확인할 길이 없었다. “ 핸드폰으로 왜 같은곳만 계속 찍으세요? “ “ 아… 제가 뭘 본거 같은데…. 육안으로는 잘 안보여서요. 그런데 아니었네요 . “ “ 그렇군요 . 일단 차부터 보실까요. “ 뒤를 돌아 길을 잡는 영민의 뒷모습을 보며 조심스럽게 길을 나서는 지현이었다. 차를 정말로 찾은거라면 그 차안에서 어떻게든 단서를 찾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수정의 흔적을 찾을 수 있을지도… 비가 온 사이에 우거지게 자란 풀을 밟으며 조금씩 길을 내려가고 있는데 저멀리 캠프장 주차장이 보이는걸 보니 이 근처인 듯 했다. “ 저기에요 ! “ 영민이 소리치며 풀을 헤치고 뛰기 시작했다. 덩달아 지현의 발걸음도 급하게 바뀌어 달려가보았다. 그곳에는 렌터카로 표시된 허라고 적힌 번호판과 함께 서늘한 기운이 감도는 차 한대가 세워져 있었다. 지현은 렌터카의 번호판과 외관을 사진을 먼저 촬영했다. 이것이 수정의 일행이 타고온 차인지는 확인할 길이 없었기에 차 번호를 그때 적어두었다던 관리소장에게 확인을 요청해야 했다. [제주 허. 4018 검정색 그랜저] 차 외관을 이리저리 살피며 촬영하던 지현은 뭔가 차량이 이상함을 감지했다. 지현은 자신이 느끼는 위화감의 원인이 무엇인지 몰라 조금 두리번 대다가 차량을 보며 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어째서 차량이 깨끗해 보이지 . ‘ “ 차가…. 너무 깨끗한거 같지 않아요? “ “ 차가 그분들이 타고온게 맞는지는 렌터카에 확인을 해봐야 하니까요. 현재로선 근처에 방치된 차량은 이거 한대였어요. 뭐가… 이상하세요.? “ “ 아니… 어제 비가 그렇게 많이 내렸는데 어째서 차량이 이렇게 깨끗한건지… 풀이고 흙이고 막 날라와서 더러워졌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지현이 평소에 좋은 기자로서의 감을 갖고 있다고 자부할순 없지마 이건 누가봐도 수정의 차량이 아닌 것 같았다. 너무 깨끗하고 심지어 너무 풀을 밟고 올라온 흔적이 선명했다. “ “ 그러고보니… 좀 그런거 같기도하고… 오히려 비 때문에 좀 씻겨갔을지도요. “ “ 아니에요. 타이어도 그렇고 너무 방치된 느낌이 없어요. “ “ 그런데 아까 제가 관리자님께 물어봤을때는 주차 목록에 있는 차량이라고는 했어요. “ “ 관리소장 까지 만나셨어요? 그.. 정진규씨? “ “ 만난건 아니구 통화만요. 차 발견하고 혹시 캠프장 관계 차량일까봐 먼저 확인부터 해봤죠. 전화로 통화 했을때는 그때 목록에 적어두셨던 차는 맞다고 하셨어요. ‘ 뭔가 개운하지않는 느낌에 지현은 탐탁치 않다고 생각했다. 누가봐도 세운지 얼마 되지 않아보이는 차의 외관과 무엇보다 비가 온 후 뭉그러졌어야 하는 바퀴 자국은 아직도 선명하게 보였기 때문이었다. 아까부터 느껴지는 찜찜함의 지현의 잔뜩 인상을 쓴 채 한숨을 내쉬었다. 그리고 의심스러운건 어제는 그렇게 둘러봐도 찾을수 없었던 차량이 어째서 오늘은 우리가 발견할 수 있었다는 걸까. 정말 어제 없었던 게 확실할까. “ 전화를 해봐야 알겠지만 저 차는 수정이껀 아닌거 같아요. 외관도 너무 깨끗하고 보아하니 아침에 세워진 느낌이네요 . “ “ 그런가요. 저는 잘… 혹시 모르니 더 조사 해보도록 해요. “ “ 어제는 분명히 이 차 없었던거 같은데… “ 말끝을 흐리며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차를 살피던 지현에게 영민이 되물었다. “ 네? “ “ 아 아니에요. 어제 빗속이었지만 차는 분명히 못봤던거 같은데. 이상하게 오늘 차량이 발견됬다는게 신기해서요. “ “ 어제는 두분이 너무 비를 많이 맞으셔서 모르셨을 거에요. 어제 전 지나가면서 이거 비슷한 차량 본거 같은데… “ “ 그랬나요? 그런데 왜 어제 말씀 안해주시고… “ “ 처음엔 저도 캠핑장 관계 차량인가 보다 했죠. “ “ 아 그러셨구나… “ 흠. 어제 이렇게 눈에 띄는 차량을 발견하고도 수연과 지현에게 말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 여러모로 수상해지는 부분이었다. 그러나 취재를 도와주는 영민이 뭔가를 숨긴다고 하기엔 지현과 붙어있는 시간이 너무 많은 것도 사실이었다. 카메라로 차를 여러 차례 촬영하던 지현은 혹시 몰라 핸드폰으로도 수상한 부분을 여러 곳 촬영했다. “ 일단 이 차량 여기 적혀있는 굿모닝 렌터카에 한번 더 문의해봐야겠네요 “ “ 네. 확인이 필요할거같네요, 관리소장님이 발견하신 차량이 수정이 차가 맞는지는 아직 모르니까요. “ 이슬이 내려와 서늘하게 지현의 바지를 적시고 있었다. 눅눅한 풀숲에는 불날일은 없을거라며 지현은 주머니에서 담배를 한대 꺼내 물었다. 통화를 하고 다음 조사할 곳을 정해야 했다. 핸드폰을 켜 굿모닝 렌터카의 전화번호를 누르자 영민이 지현의 핸드폰을 뺏았다. “ 제가 걸게요. 육지 잡지사에서 취재 나왔다고 하면 아마 안알려주실수도 있어요. “ “ 아 그렇네요.. 영민씨가 한번 물어보세요 그럼 “ “ 좀 추우시죠? 통화할 동안 이거라도 드세요. “ 영민은 손에서 보온병에 든 커피를 건넸다. 담배를 피던 손을 두고 나머지손으로 보온병을 잡은 지현은 아직 따뜻한 커피의 온기에 감탄했다. [ 네, 제주 향기 권영민 기자입니다. 실종자를 찾는 중인데 해당 차량이 렌트한사람 이름을 알고 싶어서요. ] [ 네. 제주 허. 4018 검정색 그랜저 차량입니다. ] [ 네? 아… 그렇군요. 이름말고 그럼 언제 렌트된 차량인지만이라도 알수 있을까요? ] [네 감사합니다. ] 전화를 끊은 영민은 지현에게 핸드폰을 건넸다. “ 개인정보라서 차량 렌트인 이름까진 알려줄수 없답니다. 실종신고가 된 경우에만 협조가 가능하다고… 그대신 언제 렌트 되었는지는 알려줬는데 약 한달전이래요. “ “ 한달전이라면… 수정이가 실종된 시기랑 일치하긴 하네요. 이럴때 수연이가 있어야 하는데…수연이가 정보를 좀 더 줘야할거같은데 같이 갔던 일행들도 모르고 렌트를 누가했는지도 정확하게 모르고 애매하네요… “ “ 렌터카 회사로 가보도록 해요. 가서 어떻게서든 렌트한 일행들 정보 알아내고. 수연이네가 맞다면 이 차 문 강제로라도 개방해달라고 해서 단서를 좀 찾죠. “ 아무래도 기분이 좀 이상했다. 렌터카 회사에서 실종신고가 되지 않으면 정보를 알려줄수 없다는 말이 좀 이상했다. 기분탓인가. 뭔가 이상하게 분위기가 돌아가는 기분을 지울수가 없는 지현이었다. “ 렌터카 회사가 멀지않아요. 한 20분만 차 타고 나갔다오면 되겠어요. “ “ 그렇구요. 어서 가보도록 해요 .” 먼저 길을 나서는 지현은 아까 금방 비벼끈 담배가 생각이 나질 않는건지 기어이 한대를 또 꺼내고 말았다. 어디서부터 오는 찜찜함인지 알 길이 없으나 점점 조사가 이상한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았다. 한모금 길게 빨며 머리가 띵해오는 것을 느꼈지만 지현은 밀려오는 답답함을 해소할 수가 없었다. . . . 차를 타고 한참을 가던 중, 지현은 지난번에 본인이 꾸었던 수정의 꿈이 생각나 잠깐 어깨를 털었다. 그 꿈이 주는 공포가 크기도 했고 그 운전석에서 봤던 남자가 어쩐지 얼굴이 제대로 생각이 나질 않는 것이 자꾸 생각나게 했기 때문이다. “ 저기 지현씨 물어볼게 있는데요. 지현씨 자꾸 꿈에 누가 나오는거에요 ? “ “ 네?????? “ 창문을 바라보며 골똘하게 생각에 잠긴 지현에게 영민이 조심스러운 질문을 했다. “ 저번에 제 차에서 발작 하셨을때도 지현씨 엄청 목졸림 당하는거 처럼 괴로워했잖아요. 누구 부르는것처럼 하면서요. 그때 대체 꿈에서 뭘 보신거에요 ? “ “ 아.. 그날 놀라셨죠 . 제가 요즘 좀 악몽을 꾸다 보니.. 죄송했어요. “ “ 혹시… 지금 우리가 찾고있는 그 수정이라는 실종된 친구랑 관계가 있는 꿈입니까? “ “ 추측은 일단 관련이 있다고 보는데.. 더 조사해봐야 알거같아요 “ “그렇다면 그날은 더 무서운 꿈 꾸신거겠네요. 괴로워 하셨잖아요. “ “ 네. 수정이가 누군가의 차를 타고 이동하는 꿈이었어요. 그때 전 잠들지 않았다고 생각해서 분명 옆에 있는게 영민씨 인줄 알았는데 글쎄 운전석에 다른 사람이 있지 뭐에요… “ “ 운전석에 있던 사람 혹시 …. 인상착의 생각나세요 ? “ “ 아니요. 꿈에서 깨고 나니까 얼굴은 잘 기억이 안나요. “ “ 그렇군요……….. 실종자가 그사람들한테 당했다고 생각하세요? “ 엇.? 뭔가 이상했다. 영민의 대화가 점점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기묘한 기분이 들었다. 자연스러운 대화라고 생각되는데 뭐지. 이 부자연스러움은.. 지현은 생각했다. ‘ 난 여럿이라고 말한적이 없는데… ‘ “
당신의 고백하는 법이 근본적으로 틀린 이유
소심한 당신은 고백하는 법이 근본적으로 틀렸다. 지금 당신의 눈앞에 당신이 너무도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오늘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하기로 마음먹었다고 생각해보자 당신은 어떤 기분이 들까? 마냥 행복하고 좋기만 할까? 아마도 당신은 팔과 다리는 사시나무처럼 덜덜 떨리고 시선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 두리번거리며 터질 것 같은 가슴을 간신히 부여잡고 있을 것이다. 이처럼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고백만큼 사람을 극도의 긴장상태로 몰고 가는 상황은 별로 없을 것이다. 굳이 하나를 꼽자면 바람피우는 현장을 애인에게 들키는 상황 정도? 사시나무처럼 진동하고 있는 당신에게 누군가 "고백이 뭐 대단하다고 그렇게 떨어?"라고 빈정댄다면 당신은 뭐라고 대답할 것인가? 그렇지만 사실 고백은 절대로 가슴이 떨릴만한 행동이 아니다. 아니 어떻게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는 것이 가슴 떨릴만한 행동이 아니라는 것일까? 고백의 사전적 의미는 '숨긴 일이나 생각한 바를 사실(事實)대로 솔직(率直)하게 말함'이다. 한마디로 고백이란 당신이 현재 느끼고 있는 감정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의 지갑을 훔친 것도 아니고 당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을 솔직하게 말을 할 뿐인데 과연 이 행위가 가슴이 떨릴만한 행위인가!? 이렇게 심플하고 담백한 행위를 하는데 왜 당신은 그렇게 사시나무처럼 진동하고 있는 것인가!? 고백이라고 모두 떨리는 것일까? 절대 그렇지 않다. 당신은 지인들과 가십거리를 나누며 자신은 연예인중 ○○를 좋아한다며 자랑스레 고백한다. 연예인중 ○○를 좋아한다며 말하면서 얼굴이 붉어지고 심장을 부여잡고 진동하는 사람은 없다. 이렇게 같은 고백이지만 아는 지인이냐, 연예인으느냐에 따라 반응이 다른 것은 고백을 하는 사람의 마음가짐이 다르기 때문이다. 연예인을 좋아한다고 고백할 때에는 고백의 본연의 뜻인 '숨긴 일이나 생각한 바를 사실(事實)대로 솔직(率直)하게 말함'에 충실하지만 아는 지인을 좋아한다고 고백할 때에는 고백의 본연의 뜻보다는 고백이라는 행위로써 상대방을 유혹하겠다는 의지가 강하게 담게 된다. 이 얼마나 거만한 짓인가? 인터넷에서 고백하는 법이라고 검색을 하면 수많은 이벤트 회사의 글을 접하게 된다. 이벤트 회사에서는 분위기 좋은 카페를 빌려주고, 살짝 허접스런 고백 영상과 풍선 따위를 빌려주곤 어마어마한 금액을 청구한다. 물론 이러한 이벤트가 전혀 효과가 없다는 것은 아니다. 위의 서비스들로 당신을 싫어하는 사람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 멋진 이벤트는 당신에게 호감을 느꼈던 사람을 기쁘게 해 준다. But 그것이 전부다. 당신이 아무리 화려한 이벤트를 준비해도 애초에 당신에게 호감이 없었던 사람이 이벤트 때문에 당신을 좋아하게 되는 일은 없다. (물론 당신이 물방울 다이아몬드를 준비한 경우는 제외하자) 상대방을 유혹하기 위해 고백 멘트를 고민하고, 이벤트 따위를 준비하는 등 고백을 상대방을 유혹하는 수단으로 이용한다면 당신은 언제나 불필요하게 사시나무처럼 진동할 수밖에 없다.   고백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노력하지 말고 상대방에 대한 당신의 마음을 어떻게 하면 당신 스스로 후회 없이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하라.  고백을 포함하여 수많은 연애 고민들의 근본적인 문제점은 모든 포커스가 상대방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저 사람을 꼬실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저 사람을 다시 돌아오게 만들까?라고 생각하면 연애 고민은 절대로 풀리지 않는다. 연애에 있어서 모든 주체는 '나 자신'이 되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저 사람을 꼬실 수 있을까? 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저 사람에게 후회 없이 나의 마음을 전달할까?라고 생각할 때 당신의 고백은 진정성을 띌 수 있다.  물론 상대방을 100% 확실히 유혹하는 방법이나 헤어진 애인을 다시 100% 돌아오게 하는 단 하나의 전략을 세울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겠지만 사실상 그런 방법은 존재할 수 없다. 이 세상에 수많은 사람이 있는 만큼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잘생긴 얼굴로 상대방을 유혹하려고 했는데 이미 상대방은 이전에 잘생긴 남자 친구에게 깊은 상처를 받았다던가, 유머로 유혹하려 했는데 상대방은 말 많은 남자를 혐오할 수도 있다. 결국 고백을 통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상대방에게 당신의 느낌을 최대한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뿐이다. 이는 마치 "○○씨 오늘 참 덥지 않나요?"와 비슷한 말이다. 당신은 더위를 느낀다는 것을 입 밖으로 내뱉기가 떨리고 두렵나? (그 정도면 이건 사랑이 아니라 병이다) 당신이 해야 할 고백은 꽃다발과 비싼 선물을 들고 "처음부터 당신을 좋아했습니다. 저랑 사귀어주세요!" 라며 상대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술잔을 기울이며 "○○씨를 보면 이상하게 가슴이 뛰고 얼굴이 붉어지네요"라고 말하는 것이다.  전자의 경우 상대방이 당신에 대해 호감이 있었을 경우 기쁜 얼굴로 꽃다발과 비싼 선물을 받으며 "네..."라고 말하겠지만 상대방이 당신에게 호감이 없을 경우에는 상당이 난감한 얼굴을 하고 "죄송합니다..."라며 자리를 박차고 집으로 갈 것이다.  후자의 경우 상대방이 당신에게 호감이 있든 없든 당신의 말에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이 세상에 누군가 자신을 좋아한다는데 싫을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이때쯤 이해력이 부족한 독자는 한마디 할 것이다. "전자와 후자의 차이가 뭐야!" 전자는 나와 사귀어 달라는 조건이 걸려있지만 후자는 아무런 조건도 없는 순수한 자신의 마음의 전달이기 때문이다.  아직도 무릎을 탁 치며 감탄하지 않는 독자는 물어볼 것이다. "내 감정만 전달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할 수 없잖아!" 이해력 부족한 당신에게 추가 설명을 하자면 "○○씨를 보면 이상하게 가슴이 뛰고 얼굴이 붉어지네요"와 같이 조건을 달지 않은 순수한 마음의 전달을 받은 사람이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면 수줍은 얼굴로 왜 그러냐, 언제부터 그랬냐, 나도 그렇다 등의 멘트들을 건넬 것이며 아쉽게도 당신에게 호감이 없다면 어색한 웃음을 짓고 말을 돌릴 것이다.  이렇게 자신과 사귈 것을 강요하지 않고 자신의 기분과 느낌을 말을 하면 당신은 차 일일도 없고 속 시원하게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당신만 몰랐던 고백은 정답은 유혹이 아닌 전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