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oxdiet
1,000+ Views

【여러가지 문제의 원인이되는 우울증】

▶우울증은 평생에 한번 정도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다고 할 만큼 흔한 질병입니다. 자신이 현재 우울증을 겪고 있다고 해서 창피해하거나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의 몸이 아픈 것처럼 ,마음에도 병이 생기면 아프고 그게 우울증으로 찾아오는 것입니다.

☑우울증이란?

우울증은 의욕 저하와 우울감을 주요 증상으로 가지며 다양한 인지 및 정신 신체적 증상을 일으켜 일상 기능의 저하를 가져오는 질환을 말합니다. 우울증은 일시적인 우울한 감정과는 다르기 때문에 자기 의지로 쉽게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이유

우울증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남녀간의 사회, 심리적 스트레스가 서로 다르고, 스트레스에 대한 남녀 간의 대처능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호르몬 차이나 월경, 임신, 출산 등의 요소가 관여됩니다. 또한 여성의 뇌가 슬픔에 유난히 민감하며, 생리와 임신, 분만 그리고 폐경이라는 시기에 성호르몬의 변화가 감정의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여성에게 우울증이 더 많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생물학적 요인

우울증은 생물학적 요인으로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으로 인해 초래될 수 있는데, 약물치료는 이러한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함으로써 우울한 기분을 바꿔주게 됩니다.

☑유전적 요인

우울증이 있는 부모나 형제, 친척이 있는 경우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병 자체가 유전되는 것은 아니므로 우울증환자 가족이 모두 우울증에 걸리는 것은 아니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환경적 스트레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이나 이별, 삶의 외로움, 실직, 경제적인 걱정 등의 생활사건은 우울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증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체질환

갑상선, 뇌졸중, 고혈압, 암, 당뇨병 등의 신체적인 질환이 우울증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나, 반대로 우울증이 환자의 신체를 약화시켜 병에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코올과 약물요인

때때로 우울증은 일부 고혈압약, 결핵약, 피임약, 이뇨제나 두통약 등과 같은 특정약물의 부작용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다른 약물과 술을 같이 마시게 되면 우울증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감정이나 생각, 행동 그리고 신체적인 상태까지도 많은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한 사람의 전반적인 삶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자기 혼자 숨기고 끙끙 앓기보다는 더 악화되기 전에 전문 의료기관에서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