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fashion
50,000+ Views

핸드백, 디자인과 브랜드만 보고 고르세요? 이제는 가죽의 종류까지 꼼꼼히 보세요! (소가죽의 종류와 특징)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듣기만 해도 황홀함이 느껴지는 이름입니다.
누군가 준다고만 하면 그냥 득!템! 을 외칠 만한 브랜드죠.
여기에 디자인까지 예쁘다면 다시 득!템! 을 외칠 것이고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또 한번 득!템! 이라 외칠 것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Ver. 김상중)
언제까지 이렇게 브랜드와 디자인만 보고 가방을 사시렵니까?
오늘은 여러분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가방 가죽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 해드리려 하는데요.
그 첫번째로 소가죽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소가죽은 여러 피혁제품에 가장 널리 이용되는 재료로,
소의 연령, 성별에 따라 등급이 나뉘는 편입니다.
암소가 수소보다, 어린 송아지가 다 자란 소보다
더 높은 재료로 분류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카프 스킨 (Calf Skin)

생후 6개월 미만의 송아지 가죽을 말합니다.
조직이 매우 치밀하며 부드럽고 가볍고, 모공도 작고...
모든 면에서 '최고급 소가죽' 이라 할 만한 가죽입니다.
어릴 수록 좋은 것은 제 나이만이 아니었나봐요.

킵 스킨 (Kip Skin)

생후 6개월에서 2년 사이의 소가죽입니다.
물론 카프스킨보다는 유연성이 떨어지고 거친 편이지만
그래도 가죽 아이템을 제작할 때 고급 재료로 사용되는 가죽이에요.

카우 하이드 (Cow Hide)

생후 2년 정도의 암소 가죽을 말합니다.
이때부터는 소의 연생을 생각하면 어른이라 할 수 있는데,
그래서인지 조금은 두껍고 질긴 특징이 있어요.
특히 미출산 암소의 가죽은 칼빈(Calvin)이라 하여 조금 더
높은 등급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스티어 하이드 (Steer Hide)

2년 이상 자란 소이지만 생후 6개월 이전에 거세(움찔...)한 소의 가죽입니다.
아무래도 어리지도 않고, 암소가 아닌 수소의 가죽으로
질기고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벨트와 지갑 등에 많이 사용되는 편이지요.

불 하이드 (Bull Hide)

3년 이상 자란 번식용 수소의 가죽입니다.
번식용이라는 걸 보면 당연히 거세하지 않은 진정한 남성미 넘치는 수소!
그래서인지 두껍고 모공이 크며 튼튼한 가죽입니다.
(그래도 너는 남자로서의 삶을 누렸으니 다행이다..)
이렇게 소가죽의 종류와 명칭,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기, 이미지를 통해 실제 제품을 살펴볼까요?
한 쇼핑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여성용 핸드백입니다.
상세설명을 보면 BULL HIDE LEATHER 라고 쓰여있죠.
맞습니다. 3년 이상 자란 번식용 수소의 가죽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가죽 자체의 등급은 카프 스킨이나 킵 스킨보다
낮게 분류되는 불 하이드이지만, 오히려 가죽의 거칠고 질긴
특징에 따라 그 느낌을 살릴 수 있어 명품에도 이용되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 가죽가방과 핸드백.
이제는 브랜드와 디자인, 가격만 따질 것이 아니라
가방의 재료에 대해서도 따져보고 구매하시면 좋겠죠? :)
오늘은 소가죽에 대해서만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원하신다면....
소가죽에 이어 양가죽과 돼지가죽, 악어가죽 등
더욱 다양한 피혁제품의 재료들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릴게요!!

물론 좋아요와 클립이 많을수록 더 빨리, 자세히 알랴줌!

:P

앞으로도 서울시 성동 토탈패션 지원센터 SSTF가 알려드리는더욱 많은 토탈패션 정보를 기대해주세요!
6 Comments
Suggested
Recent
이제 동물가죽과 털은 안써도 되지않을까요... 질좋은 합성피혁 많아요.. 동물들이 너무 불쌍하고무차별하게죽여지고있어요...... 이제는 동물을 죽이지않아도 인간은 생존할수있는 시대잖아요.. 저도 한때 모르고 썼지만 그냥 안타까운맘에 끄적여봅니다...
@azurebee9 자연 최대의 적은 인간이라는 말을 새삼 공감하긴 합니다.. 지구는 후손에게 빌려쓰는 것일 뿐인데 말이죠.
@HJAn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준비하겠습니다 ㅋㅋ @mindongbang 가죽관리 등에 대한 내용도 있으면 좋겠네요! 굿 아이디어! @prettysung1 오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ㅎㅎ
오아 감사합니당♡♡♡너무좋은정보임ㅋㅋㅋ 다른가죽도 좀알려주세요 악어가죽같은^^
가죽 가방 냄새 없애는 법도 알고싶어요 ㅠ_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나이키, 지드래곤과 함께 파라-노이즈 농구 코트 기증
올림픽 공원 내 핫스팟이 생겼다 나이키(Nike)가 지드래곤과 협업해 선보인 에어 포스1 파라-노이즈 출시를 기념해, 올림픽 공원 내 파라-노이즈 속 아트워크를 적용한 국내 최초의 아트 코트를 기증했다. 이번 활동은 지드래곤과 나이키의 협업의 중심이 된 ‘나이키 에어 포스 1’의 상징적인 의미를 다시 한번 기념하기 위한 움직임으로도 볼 수 있다. ‘나이키 에어 포스 1’은 1982년 농구 코트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는 예술, 음악, 디자인 그리고 스트릿 문화까지 아우르며 다양한 분야 속 영감의 원천이 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드래곤이 새로운 스타일의 에어 포스 1을 제시해 변화의 힘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종합적으로 정리하자면, 스포츠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취지뿐만 아니라 스포츠와 문화를 즐기는 모든 커뮤니티들에게 변화를 일깨우고 그들만의 새로운 영감을 펼쳐나가고자 하는 희망을 함께 담아낸 것. 코트의 가장 중심이 되는 센터 서클에는 평화를 상징하는 ‘데이지 꽃’이 크게 자리를 잡았고, 사이드 라인에는 ‘THE FLOWER IS THE YOUTH OF LIFE’ 라는 문구와 함께 지드래곤이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 속에 담아낸 아트워크를 고스란히 적용했다. 또한, 골대 백보드 부분에는 나이키의 ‘JUST DO IT’ 슬로건을 한글로 바꾼 ‘그냥 해’를 반영해 코트 안에 더욱 강렬한 에너지까지 더했다. 지드래곤은 이번 파라-노이즈 농구 코트 기증을 통해 “스포츠와 문화를 즐기는 모든 이들이 이 코트를 통해 자신감을 얻어 자신의 역량을 더욱 극대화 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그들만의 문화와 에너지가 더욱 널리 공유 되고 존중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이번 활동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덕질하면돼지]이벤트에 응모해 봅니다!! 2탄!! ^^*
어제 몇시간 공들여서 겨우 카드작성후 올리려고 여러번 시도했다가;; 계속 튕겨져나가서 ㅜㅜ 결국 날렸어여~~~○.○ 놀이 움짤 사진이 너무 많았던게 원인 이었나봐요~~;; ㅎㅎㅎ 그래서 고르고 골라서 먼저 게임놀이 일부만 올리고 곧3탄을 다시 올리겠습니닷!! ^----^* #이벤트응모1탄!! https://vin.gl/p/2573584?asrc=copylink #이벤트응모3탄!! https://vin.gl/p/2574578?asrc=copylink ◇저는 아이들 놀이 덕후 입니닷^^)/♡ 이번 카드는 게임놀이가 대부분이어서 대부분 움짤영상으료 올릴께요^^ 3년전 이네요^^ 작년 가을쯤에요^^ 기울린 판위에서 입으로 공을 굴려서 골인시키기 난위도 높이는방법/백업추가.양면테잎추가(함정) #큰판이 따로없으면 식탁 다리한쪽에 책몇권 끼워서 기울리세요~~ 탁구공 튕겨서 받기 손대면 안되요^^ 골인 될때마다 좋아서 ㅎㅎ 악~~!! ㅎㅎㅎ 컵레이싱 친구와 함께 풍선 끼우고 이동하기 엉거주춤 걸음걸이가 웃겨요 ㅎㅎ 동네공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쩍벌 걸음걸이 ㅎㅎㅎ 초1때 1박2일 놀이체험// 페트병으로 공잡기-☆ 머리를 쓰라규~~~ 찍찍이에 촥 붙어요^^ 계란판에 숫자나 선물받을꺼를 써놓았어요^^ 숫자를 써서 나온수를 더해서 점수내기 하면 놀이를 통해 즐겁게 수공부도 되요~ 스티로폼볼을 반자른후 숫자를 적어요^^ 놀이를 통해서 즐거운 수공부~ㅎㅎ 백업탑 쌓기-☆ 빨대로 흡~~~!! 가벼워서 어렵지 않아요~^^ 얼음골인 시키기-☆ 골인하면 저리 좋아합니닷 ㅎㅎㅎ 물위로 이동하는 탁구공 스티로폼볼도 좋아요^^ 물은 가득 채우고 컵의 갯수를 늘려서 난위도를 높일수있어요~ 초집중해야되는 루울러겜-☆ 잡을위치를 정하거나 친구와함께 대결해도 좋아요^^ 친구승! 온몸으로 안타까워했던 뇨석ㅎㅎㅎ 수건을 이용해서 탁구공 골인시키기 골인하는 통의 거리를 조절해서 해도 되요^^ 친구들과 동네공원에서//계란안에 밀가루나 물감 넣어서 몬스터 잡았어요ㅎㅎ 안마의자에서 나온 스티로폼판 재활용해서 친구와 게임놀이 했어요^^ 이놀이에 푹~~~ 빠졌을때 페트병만 보면 물넣어서 덤블링을 ㅎㅎ (은근 인내심을 요구해요^^)한때 핫했던 놀이죠?? 크리스마스때 친구들과 함께 녹용에 링걸기 ㅎㅎ 방석 릴레이후 펜켘크 뒤집기 -☆ 눈가리고 다섯바퀴 돈뒤 루돌프 코와 눈사람 코 붙이기 붙이고 난뒤에 안대를 벗으면 웃음이 빵빵 터집니닷 ㅎㅎㅎ 꾸준히 놀이를 하다보니 작은단체에서 초대받는일도 있어요 (_ _) 감사해용~♡ 이 놀이는 아이들얼굴이 망가집니닷 ㅎㅎ 이건 할때마다 웃음이 빵빵 터져요~~ㅎㅎㅎㅎ 저희집 식탁은 게임놀이판으로 자주 쓰입니닷^^ 백업추가해서 난위도 높이기도 했어요~ 에너지 가득한 아이들~♡.♡ 학교운동장& 공원에서 풍선 꼬리잡기~~!! 풍선을 서로 터트리고 싶다고 ㅎㅎ 사포붙인 장갑으로 풍선을 잡으면 터지면서 사탕이 나와요^^ 사탕을 쉽게 주지 않았어요 ㅎㅎㅎ 줄자 이옹해서 탁구공 골인 시키기-☆ 길이를 늘려서 난위도를 높였는데 둘째뇨석 7미터 기록 세워서 완전 좋아했었네요 ㅎㅎ 친구가 좀 느려지자 일부러 넘어지는 액션을ㅎㅎ 궁댕이의 힘으로 이동하는건데 하체에 힘이 생각보다 잔뜩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종이 접어서 쌓아보기-☆ 생각보다 재미있다며 몇번을 했는지요 ㅎㅎ 위에 나왔던 놀이와 비슷하죠? 팀나워서 다섯바퀴 돈뒤에 중심에 어느팀별이 좀 더 가까이 붙는지 대결했어요^^ 스틱이동 시키기 내려놓을때 집중하지 않으면 컵안에 빠지거나 굴러 떨어져요^^ 재료가 참 착하죠?? ^^ 유산지컵 덤블링 -☆ 빨대를 이용해서 살~짝 불어서 뒤집기하거나 한바퀴돌게 하거나 난위도 높여서 컵안에 골인시키기~~ 마지막 원까지 누가 더 많이 옮기는지 대결-☆ 빨리 불기보다는 차분하게 하는게 좋음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페트병 흔들어서 구슬이동 시키기-☆ 페트병+씨디+투명플라스틱컵 순식간에 뒤집어서 탁구공을 컵안으로 순간이동 시키기^^ 풍선에 박스테싶 심지를 붙여만듬 멀리 던져요~~오뚝이처럼 서야 승! 안에 조명을 넣고 불끄면 우와~~~~~♡.♡ 그리고 스틱 뽑기를 해서 아이들 얼굴을 망가 트렸습니닷 ㅎㅎㅎㅎㅎ 긴 카드 봐주셔서 감사해요-♡ 전에도 말했듯이 저는 그냥 아이들과 놀이하는게 즐거워요^^ 이런 시간들을 통해서 아이들은 많이 웃고 친구들과 함께하니 배려심도 배우고 인내심과 집중력이 좋아지는것 같아요^^ 게임놀이를 끝까지 도전해서 생기는 성취감은 참 짜릿하죠! 오늘 뭐하고 놀지? 라는 고민은 오늘 뭐먹지? 라는 고민보다 백만배는 더 즐겁구요 ㅎㅎㅎ 놀이하다보니 비싼장난감 사주는것 보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재료로 함께 놀아주는게 아이들이 훨씬 더 많이 웃더라구요^^ 친구와 함께하면 즐거움은 더 배로 되구요~ 아이들이 더 크기전에 함께 놀아요^^)/ 놀이 황금기를 놓치지 마세요-♡ 하트꾹~~♡ (데헷^^) 곧 3탄에서 뵈용~~!! ㅎㅎ □ 아이들과 신나게 놀아주기 https://vin.gl/c/1529439?asrc=copylink □ 아이들과 초코 행운이 이야기 https://vin.gl/c/4270350?asrc=copy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