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info
100+ Views

건강한 자궁을 위해 올바른 습관을 가지자!

자궁을 튼튼하게 하는 올바른 습관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라.
자궁이 건강하다는 것은 따뜻하고 지나치게 축축하지 않으며,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궁이 차가우면 생리불순을 비롯하여 자궁근종과 불임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선천적으로 아랫배가 차거나 손발이 차다면 찬 바닥에 앉거나 찬물로 샤워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좌욕, 반신욕 등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월경 시 청결하게 하라.

월경 기간에는 과로를 피하고 몸을 청결히 해야합니다.
이 시기에는 가급적 성관계도 삼가는 것이 좋으며, 위생 뿐아니라 자궁 손상에 따른
수축이상으로 어혈 배출과 자궁 내막 재생에 방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라.

몸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거나 누워 있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운동부족으로 살이 찌면 자궁내에 지방이 쌓여 자궁기능을 약하게 만듭니다.
평소 1주일에 2~3회 이상 가벼운 맨손체조나 요가, 스트레칭, 배드민턴, 수영 등 생활 체육을 하는게 좋습니다.

4. 몸에 조이는 옷을 피하라.

허리를 조이거나 몸에 꽉끼는 옷은 하복를 조여 혈액순환을 막고, 노폐물이 혈관에 들러 붙어 자궁을 약하게 만듭니다. 자궁 건강을 생각한다면 헐렁한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어라.

건강한 식단이 자궁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궁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대신 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콩을 충분히 섭취 하도록 콩밥이나 된장국, 두부를 많이 먹도록 합니다.
또한 자궁 점막 세포의 재생능력을 향상시키는 양배추, 미네랄이 풍부한 미역,다시마, 피를 맑게 해주는 해조류,자궁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비만을 예방애주는 녹색채소, 제철과일, 고구마, 감자, 현미, 잡곡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월경이 불규칙인지 체크하라.

자궁건강에 이상이 왔을때 가장 먼저 보이는 신호중 하나가 월경이 불규칙해지거나 생리통이 심해지는 증상입니다. 생리불순이나 무월경, 생리통이 심하다면 바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이같은 증상의 원인은 자궁장애,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기혈이 원활치 못하기 때문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미즈케어 정보를 자세하게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beautyinfo
0 Likes
1 Share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