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young098
100,000+ Views

거북목 교정요가

목이 안좋아서 병원갔다니 거북목이라고 치료가 필요하다고 해서 치료 했는데 제가 컴퓨터와 작업을 하다보니 잘 낫지않네요 여러분들도 거북목 체크해보세요
틈틈이 목돌리기등 스트레칭을 하는데 거북목교정 요가로 목과등.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을거 같아서 올려봐요^^
12 Comments
Suggested
Recent
와.. 너무아픈데요?? 거북이가 토끼자세해서 그런가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와~~ 감사한 정보인데 댓글하나없네요 사람들 참 ....정보는 취하고 인사는 안한다는건가....
이거 하고 절대 거북목 교정안됩니다. 이 동작으로 해결됐다면 누가 고생합니까 그리고 의사들은 바봅니까
감사합니다~ 퍼갈께요
거북 목을 교정하는 방법은 1번처럼 최대한 경추와 척추 꼬리뼈까지 늘리는것입니다.^^그러나 몸이 뻣뻣하게 굳은 경우가 있어 혼자서는 이자세를 하다가 다칠수 있으니 보조인의 도움을 받으면서 차차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슴은 내밀고 배를 넣으면서 엉덩이를 빼는 s라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다이어트식초의 모든것 만들기 부터 먹는법까지
안녕하세요 엔디예요 :) 오늘은 천기누설등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되 전국에 있는 많은 다이어터들이 시도해 효과봤다는 다이어트식초를 파헤쳐 보려고 해요 프로그램에서는 여러가지 식초다이어트에 대해 정보를 주었지만 사실 제 속이 시원~해지는 포스팅은 본적이 없었어요 그 답답함을 저만 느끼진 않았을거라 생각하며 모든 다이어터 분들의 답답함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드릴께요! 파인애플식초 효능&효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속 숙변을 제거 。몸 속 지방 분해에 도움 。당분, 구연산,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활력있고 건강하게 유지 하는데 도움 。풍부한 칼륨으로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성인병 예방 。단백질 분해 효소로 인해 소화하기 힘든 육류를 섭취 해도 소화가 잘 되도록 도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해소 및 피부미용에 도움 재료 。파인애플, 설탕, 식초, 밀폐유리병, 종이컵 주의사항 。백.갈색 상관없으나 신경쓰인다면 "비정제설탕" 사용 。어떤 맛의 식초든 상관없으나 "주정" 이 들어있지 않은 자연발효 식초 선택 만들기 。파인애플을 1.5cm 정도의 굵기로 잘라준다 。계량컵 대신 종이컵으로 준비한 유리병에 식초와 설탕을 1:1비율로 1/3 채운다 。잘 섞이도록 휘저어준다 。잘라둔 파인애플을 잠길만큼 넣는다 。식초와 설탕이 부족하면 1:1 비율을 맞춰 추가로 더 넣는다 。상온에 2주동안 보관 한 후 파인애플만 꺼내 분리하고 식초만 따로 통에 담아 냉장보관한다 TIP 。잘 섞이지 않은게 걱정이라면 뚜껑을 꽉 닫고 살살 흔든다음 뒤집어 준다 먹는법 。식후 30분 컵에 물 200ml 에 숟가락으로 3~4스푼 희석 유통기한 。1년동안 냉장보관하며 마실 수 있지만 3주안에 먹는 것이 좋다 천기누설에서 나왔던 다이어트식초들 중에서 가장 핫한 파인애플 식초 먼저 알아봤어요 단백질을 분해해 소화에도 도움이 되기에 평소 소화를 잘 못하시던 분에게도 좋은 희소식이 될 것 같아요 게다가 지방분해라니 효과가 있는건 제 주변분들중에서도 실제로 줄어든 사례가 있어 진짜라는걸 알 수 있지만 단기적으로는 절대 효과 못봐요 아주아주 최소 2개월 드셔야 하고 장기적으로 보면 1년은 드셔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바나나식초 효능&효과 。몸속 독소배출에 도움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 。탄수화물과 지방을 에너지로 바꿔줌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 예방 。나트륨을 배출시켜 붓기 완화 。변비개선 재료 바나나, 식초, 사탕수수당, 유리용기, 종이컵 주의사항 。백.갈색 상관없으나 신경쓰인다면 "비정제설탕" 사용 。어떤 맛의 식초든 상관없으나 "주정" 이 들어있지 않은 자연발효 식초 선택 만들기 。바나나를 한입크기로 썰고 바나나와 식초와 사탕수수당을 1:1:1 의 비율로 유리병에 담는다 。병에 채워넣은 바나나가 가득 찰만큼 담되 부족하면 설탕과 식초를 더 만들어 넣는다 。2주간 상온에 숙성시킨다 。숙성기간이 지나면 바나나를 걸러내어 냉장보관한다 먹는법 。식후에 소주잔 한잔에 가득 따라 큰컵에 넣고 물을 가득 채워 마신다 유통기한 。한달내에 먹는 것이 좋다 바나나식초는 알아보니 천기누설이 아니라 만물상에서 나왔더라구요 바나나식초 또한 파인애플 못지 않은 좋은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이 역시 식초이기에 많이 드시면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흑초의 효능&효과 。산후 어지럼증과 빈혈 예방 。면역력과 간기능을 강화시킴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좋음 。칼슘 흡수율을 높여 뼈 생성에 도움 。변비, 당뇨, 고혈압 예방 。항비만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예방 및 탈출에 도움 재료 현미밥, 누룩가루, 생수 만들기 。현미밥 2 : 누룩가루 1의 비율로 섞어 생수를 붓고 발효 。맑은 부분의 술만 걸러 병에 담고 숙성 。숙성을 시작하고 3~4일 후면 병위에 하얀 초막이 생긴다 。30일동안 초막이 생길때마다 병을 흔들어 준다 。그렇게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을 숙성시켜 흑초로 만든다 TIP 。흑초는 만드는 방법이 까다롭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하는 흑초를 구매하여 먹어도 되며 다른 과일과 섞어 숙성시킨 과일식초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먹는법 。별도의 식단조절을 하면서 요구르트와 같은 식품에 식초를 한스푼씩 넣어 먹는다 。우엉차 9 : 흑초 1의 비율로 섞어서 마시면 흑초 해독수가 되어 노폐물 배출과 흑초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흡수 시킬 수 있다 유통기한 。집에서 발효 시킨 경우 오래 두고 먹을 수는 있으나 반년안에 먹는 것이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것을 구입 한 경우 별도 유통기한에 따른다 흑초는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흑초로 무려 20kg이나 감량하신 분이 계시더라구요 그 뿐만이아니라 이걸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하며 다른 과일 식초에 비해 건강을 제대로 챙길 수 있어서 식초중에 짱짱! 파인애플식초, 바나나식초, 흑초 총 3가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식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중에서 이번에 새로 알게된 흑초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해요 건강과 다이어트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하지만 만드는 방법이 일반 식초보다 여렵기도 하고 신경쓸 것도 많고 하니 시중에 판매하는걸 사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 같네요 ㅎ 그럼 다이어트를 위해 오늘도 화이팅! :) 빙글 엔디 팔로우 하고 꿀 정보 받아가세요 ▶ https://www.vingle.net/enjoyD
누르기만해도 피로가 풀리는 마법의 부위 10곳 소개
우리 몸속에는 살짝 지압해주는 것만으로 그간 쌓인 피로를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숨겨진 마법의 부위가 있다. 발과 목 그리고 어깨와 같은 몸 곳곳을 특별한 도구 없이 양손만을 이용해 지압해도 몸이 훨씬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 이 마법의 부위들을 틈나는 대로 지압해주면 피로는 물론 스트레스와 두통을 완화할 수 있고, 배탈까지도 예방할 수 있다. 아래 소개하는 마법의 지압 부위들 10곳을 자주자주 눌러줘 그간 쌓인 피로를 덜어내자. 1. 엄지와 검지 사이 엄지와 검지 사이를 4~5초 정도 마사지해주면 경직된 근육이 풀린다. 또한 에어컨 바람을 많이 쐐 근육이 경직됐을 경우 이곳을 약 1~2분 정도 눌러주면 몸이 한결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다. 2.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두 뼈 사이의 위치한 발등의 오목한 태충혈이라는 부분을 지압해주면 생리통과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도 태충혈은 잦은 배탈과 설사에 효과적이므로 배가 아프다면 엄지손가락으로 3~4초 정도 반복해서 눌러주면 좋다. 3. 승모근 중지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승모근 부위를 꼬집는다는 느낌으로 주물러준다. 승모근은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쉽게 뭉치는 부위이기 때문에 자주 주물러주는 습관을 갖는 게 좋다. 4. 쇄골 뼈 주위 사진 속 빨간색 스티커가 부착된 3곳 양쪽 쇄골뼈가 시작되는 위아래 부분과 정중앙을 8초간 지압해주면 어깨와 목의 통증을 잡을 수 있다. 이때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면 오른쪽 쇄골을 왼쪽 어깨가 아프다면 왼쪽 쇄골을 중점적으로 눌러준다. 5. 목덜미 양손을 이용해 당신의 목덜미를 머리에서 등 쪽으로 내려가는 방향으로 계속해서 꾹꾹 눌러준다. 목덜미를 마사지해주면 피로 해소는 물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6. 무릎 양옆 무릎뼈 양옆 부분을 손가락으로 마사지해주면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는 또한 속이 메스꺼운 느낌과 어지럼증을 없애주는 효과도 갖고 있다. 7. 귀 윗 부분 사진 속 빨간 스티커로 표시된 귀의 위쪽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잡은 뒤 엄지손가락으로 귀 표면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중국 침술 전문가들은 이 방법이 피로를 풀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8. 귓불 뒷부분 귓불 뒤 오목하게 파인 곳은 몸 속 노폐물이 쌓이는 곳이다. 이곳을 지속적으로 지압하면 노폐물이 배출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9. 눈 주위 뼈 눈을 감고 눈 주위의 뼈대를 손가락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천천히 눌러준 뒤 눈동자도 아주 살짝 눌러준다. 이는 졸음도 쫓아주며 눈 주위의 혈액순환을 도와서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10. 눈 안쪽 뼈 엄지와 검지로 눈썹과 코가 이어지는 안쪽 뼈대를 눌러주면 피로를 풀어 집중력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눈이 건조하고 빡빡한 느낌이 들 때 이곳을 눌러주면 눈이 맑아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출처 - 더쿠
라운드 숄더, 굽은 등 교정 방법은?
굽은 등의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발생됩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구부정한 자세로 사용하게 되고, 장시간 지속되게되면 점점 굽은 등으로 변형하게됩니다. 굽은 어깨 체형은 보기에도 안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면 만성 어깨통증 ,목통증,피로감, 두통등이 일어나며 심하면 목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게 될 수 있습니다.                      굽은 등 교정하는 실생활 스트레칭 방법은?                                      < 뒤에서 양팔 잡기 > 가슴을 최대한 펴고 양손을 뒤로해서 손으로 반대쪽 팔꿈치를 잡습니다. 이 자세가 되는 분 보다는 안되는 분이 훨씬 많다고 합니다. 힘드신 분들은 손목을 잡아줍니다. 손을 바꿔서 같은 방법으로 10초씩 2~3회 실시 해줍니다.                                 < 뒤로 깍지끼고 팔 들어올리기 > 양손을 뒤로하여 깍지를 낍니다. 팔을 천천히 들어올릴 수 있는만큼 들어올린 뒤 호흡은 편하게 하면서 5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소머리 자세 > 허리를 쭉 펴고 가슴을 편 상태에서 한쪽 손은 위로, 반대쪽 손은 아래로 돌려 손을 마주 잡습니다. 손이 닿지 않아도 됩니다. 7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아기 코브라 자세 > 앞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어깨 옆으로 손을 짚고 호흡을 내쉬면서 서서히 밀어 올립니다. 굽은 어깨의 상태에서 팔을 끝까지 밀어 올리는 코브라 자세는 무리가 될 수 있으니 끝까지 펴지 마시고 가슴이 펴지고 허리에 조금 자극이 갈만큼만 합니다.     10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브릿지 자세 >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구부려 바닥에 지지하고 팔은 서로 마주잡고 최대한 발쪽으로 내려주세요. 10초씩 2~3회 반복합니다.                                                < 낙타 자세 > 의자를 뒤에 두고 무릎을 골반 너비로 벌려 바닥에 대고 자세를 취합니다. 손은 뒤로하고 의자를 잡고 골반을 앞으로 밀면서 가슴을 들어올리며 숨을 내쉽니다.  10초씩 2~3회 반복합니다.
필라테스 8년차 서지혜의 11자 복근 &베이비 페이스 관리 풀 세트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1탄 1.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골반을 들어 올려 몸통 - 골반-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만든다 2. 양쪽 골반을 번갈아가며 안쪽으로 비틀어 준다. 효과 - 허리근육 강화, 힙업, 복근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2탄 1. 곧게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는 일직선으로 펴고 반대쪽 다리는 접어서 가슴쪽으로 당겨준다. 2. 숨을 내쉬면서 양다리를 번갈아 가며 가슴으로 당겨준다.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3탄 1. 양다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가위 모양으로 번갈아 가며 들어 올려준다. 스트레칭과 복근운동이 동시에 되는 효과 서지혜의 복근 쪼개기 4탄 1. 헌드레드 호흡법 :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복부에 긴장을 주어 11자 복근과 식스팩을 만들어 주는 운동 (호흡을 100번 반복하면 운동 끝) 폼룰러 근육 이완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날씬한 몸과 함께 노안마저 얻었다면~ 주목!! 베이비 페이스 만들기 1. 샤워 후 미스트로 수분 보충. 2. 물기가 마르기 전 저자극 토너로 피부 결 정리. 3. 산소 버블 올인원 에센스를 얼굴에 바른 후 기포가 사라질 때쯤 흡수. 4. 선크림을 듬뿍~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 신기하다.. 라인이 정말 바뀌었다 ! 섹시한 11자 복근과 베이비 페이스를 가질 준비가 되셨다면 1. "팔로우미8" 컬렉션 팔로우 2. 지금 이 카드 하트와 클립 ! 추첨을 통해 [팔로우미8]에서 서지혜가 사용한 제이앤코슈 "펩타이드볼륨에센스" & "닥터펩티센텔라토너" 세트를 드립니다! 당첨자 발표 : 4월 21일 (금)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D vivace211 mjin0 namjaesun75 kmaamk87 YCChoe 상품: 닥터펩티 제이앤코슈 펩타이드 볼륨에센스+센텔라 토너 배송지 정보 취합 마감: 4월 26일 수요일 개별적으로 당첨 메세지를 발송해 드렸습니다. 경품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4/26(수)까지 꼭 보내주세요! 패션앤 이벤트에 응모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확찐자 탈출 프로젝트 DAY.6 / 골반 교정 스트레칭
어제는 빡신 운동 (복근)을 했으니 오늘은 스트레칭을 같이 해볼까? @seolhuiL4865가 부탁했던 골반 스트레칭을 해보려고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세가 올바르지 못한 현대인들은 골반이 틀어지기 쉬워 ㅠ 나도 마친가지… 골반 틀어짐은 체형을 무너뜨리고 허리와 무릎, 고관절의 통증뿐만 아니라 안면비대칭, 심지어 하체/전신 비만까지.. 진짜 어마무시한 녀석이지? 오늘 우리가 같이 할 동작들은 간단하면서 개운함까지 선사해줄거야 그러니까 꼭 같이하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루종일 굳어있던 몸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거 너무 좋잖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건 어려운 거 아니니까 제발!!!!!!!!!! 운동 하자!!!!!!!!! 1. 나비자세 1. 발바닥을 서로 붙이고 앉아 두 손으로 엄지 발가락을 잡아줘 이때 숨을 천천이 들이쉬며 무릎을 최대한 바닥까지 내려줘 2. 숨을 천천히 내쉬며 가슴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허리를 숙여주면 돼! 이 자세를 20-30초 동안 유지하기~~~ 무리해서 엎드리지 말고, 할 수 있는데까지만 내려오고 골반이 너무 아프면 들이마시며 무릎을 살짝 올렸다 내쉬면서 다리 무릎을 내리며 허리를 숙여줘! 등이 말리지 않게 가슴을 최대한 펴주면 좋아~~~~ 2. 소머리 자세 1. 앉아서 무릎을 굽혀 왼쪽 무릎을 오른쪽 무릎 위로 올려 두 무릎이 포개지게 해줘! 2. 왼팔을 등 뒤로 넘기고, 오른 손도 뒤로 보내 두 손을 맞잡아주면 돼 두 손이 잡히지 않는 사람들은 수건을 이용하면 좋아~~ 3. 손 or 수건을 잡았다면 허리를 천천히 숙여줘 이 자세를 20~30초간 유지해줘! 호흡은 복식호흡으로 아랫배가 부풀어 오르게~~~ 주의사항은 나비자세와 동일해 아플때까지 억지로 내려오지 말고 내가 가능한 가동범위 내에서 움직이기! 괜히 안하던 자세를 힘까지 쓰면서 내려오려고 하면 근육 다치니까 조심 또 조심 ㅠㅠ 3. 현 자세 1. 먼저 오른쪽 다리를 뒤로 접고 왼쪽 다리는 안쪽으로 접어줘! 양 팔은 머리 뒤에서 깍지를 껴주면 기본자세 완성 2.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팔꿈치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려와줘 양쪽 엉덩이와 무릎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까지만 내려와야해! 엉덩이를 최대한 바닥에 밀착하자~~~~ 3. 시선은 왼쪽 팔꿈치를 바라보면서 두 세번 호흡하고 다시 1번 자세로 돌아오면 끝 옆구리에 담올 수 있으니까 조심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나고는 짤처럼 다리 탈탈 털어주기! 4. 비둘기 자세 1. 앉아서 왼쪽 무릎은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쭉 뻗어줘 유연한 사람들은 왼쪽 무릎을 좀 더 앞쪽으로 당겨도 좋아~~~ (ㄱ자로) 2.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골반을 최대한 밑으로 눌러주면서 두 팔로 바닥을 지탱한채 가슴 방향은 정면으로, 어깨는 귀와 멀어지게 내려줘! 3. 호흡을 내쉬며 왼손부터 뻗어 바닥에 엎드리면 돼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오른쪽 골반을 바닥으로 꾸~욱 눌러줘! 10초 정도 복식호흡하고 천천히 올라오면 끝~~~ 모든 동작은 양쪽 번갈아 해주면 되고, 횟수는 제한 없이 원하는 만큼! 해주면 돼 ^.^ 오늘 홈트 미션에 성공한 사람들은 인증샷과 함께 나를 태그해서 카드를 적어주면 돼~~~~~ #피트니스, #다이어트 관심사에 발행해줘! 내가 확인하고 댓글 달아줄게 ㅋㅋㅋㅋㅋㅋㅋ (태그하는 방법은 카드에 @helljjang 이렇게 내 아이디를 적으면 됑 ㅋㅋ) 느낀 점이나 오늘의 몸상태, 어려웠던 동작 등을 적어놓으면 나중에 운동일기 다시 보는 재미도 있을거니까 열심히 적자!!!! 피드백도 대환영!!!!!!! @psungh79 @uruniverse @seolhuiL4865 @thsl1021 @bb8651 @smilegay @money526 @minjeong5055 @mygod51220 @suhobaram @rara7791 @sh8810 @top9391 @karma2513 @birdle70 @wlgpsl21 @nowandever @IreneKim1111 @tyoung1799 @lmkn777 @Park629 @whatmoney @DRKim96 @thundergirl @ryumei0610 @binybyuly @owl9578 @Cappadocia @sin6erela @hoo1826 @0308story @kmy8186 @stayknight @gilgary @lovejinakim1 @jprivate18 @hyunbbon 아 그리고 모두 주말 과제를 좋아하는 것 같아서!!!!! 매주 토요일에 월~금요일까지 올렸던 카드를 묶어서 다시 올려줄게! 자신이 못했거나 복습하고 싶은 과제를 주말동안 해보고 인증 댓글을 달아주면 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바빠서 못했어 ㅠ 깜빡했어 ㅠ 이런 말은 통하지 않는다 후후훟ㅎ훟하히 그럼 오늘 마무리도 개운하게 홈트하자 ~~~~~~~~~~~ 화이퉹~!!!!!!!!!!!
애인끼리 해주면 좋은 마사지 방법
Lesson 1 마사지의 첫 순서로 족욕을 해주면 좋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 뒤 직접 만든 스크럽제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자. 보디 오일에 흑설탕 혹은 소금을 3:1 비율로 섞으면 준비 끝! 10분 소요. 1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다. 2 발에서 종아리까지, 또 종아리에서 발까지 방향을 바꿔가며 손바닥으로 쓸어준다. 3 발등 뼈에서 발가락까지의 부분을 가볍게 손바닥으로 만져준다. Lesson 2 두피 마사지는 쉽게 할 수 있으면서 효과도 좋다. 두피의 혈점을 몰라도 크게 상관없다. 그냥 엄지로 머리를 골고루 꾹꾹 눌러주면 된다. 양손 엄지 끝으로 이마의 가운데 지점에서 정수리까지 혹은 귀 부분까지 눌러준다. 5분 소요. 1 양손의 엄지 끝으로 이마의 가운데 부분부터 정수리까지 눌러준 뒤 귀 부분도 눌러준다. 2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싼 뒤 양 네 손가락으로 번갈아가면서 뒷목을 쓸어 내린다. 3 머리 방향을 좌우로 바꾸면서 엄지를 제외한 네 개의 손가락을 이용해 눌러준다. Lesson 3 얼굴마사지는 오일, 수분크림, 알로에 젤 등을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했다가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단, 여름철에는 피지분비가 왕성해지기때문에 오일은 피하는게 좋다. 얼굴 마사지는 테크닉이 따로 필요 없다. 차가운 젤을 골고루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5분 소요. 1 얼굴에 젤이나 수분 크림을 골고루 바른 뒤 손가락으로 가볍게 마사지한다. 상대에게 비염이 있다면 콧방울 옆쪽을 손끝으로 강하게 수차례 눌러준다. 2 날렵한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양손 엄지로 턱을 잡고 아래위로 번갈아 밀어준다. 3 피로로 뭉친 눈썹 부위는 엄지와 검지로 눈썹, 입술 등의 부위를 편편하게 펴주듯이 마사지한다. Lesson 4 허리는 피로가 몰려올 때 가장 통증을 많이 느끼는 곳이기도 하다. 허리 마사지를 할 때는 상대의 등 위에 올라앉아 본인의 체중을 실어서 마사지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 무거울 거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체중을 적당히 싣지 않으면 마사지하기가 힘들 수 있다. 10분 소요. 1 허리 마사지를 할 때는 반드시 상대의 등에 올라가서 한다. 오일을 적당히 도포하고 손바닥으로 허리를 위아래로 쓸어 내린다. 2 주먹을 쥔 채 엄지로 척추 바로 옆의 작은 골을 따라 위아래로 쓸어준다. 3 허리 마사지의 마무리는 수건으로 허리를 덮고 꾹꾹 눌러주는 것으로 한다. 이 동작만으로도 무척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Lesson 5 무거운 어깨와 등을 위한 마사지는 침대에 수건을 깔고 상대를 엎드리게 한다. 이때 옷은 벗는 것이 편하다. 보디 오일을 목과 등에 골고루 바른다. 이때 너무 많이 바르거나 혹은 너무 적게 바르면 마사지할 때 힘이 많이 든다. 10분 소요. 1 마사지 초보라도 보디 오일을 도포한 뒤 마사지를 하면 전문가가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2 엄지와 나머지 네 손가락을 이용해 목을 가볍게 주무른다. 이 동작만으로도 무척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특별한 기술은 필요 없다. 3 손에 달걀 한 알을 쥔 듯한 느낌으로 주먹을 쥔 채 손등의 뻐를 이용해 목과 어깨 라인을 쓸어준다. 이 부위가 근육이 가장 잘 뭉치는 곳인데, 이렇듯 간단한 동작으로도 충분히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 4 같은 방법으로 주먹을 쥔 뒤 손등으로 목부터 척추뼈를 따라 긁듯이 마사지한다. 집에서도 호텔 스파처럼 분위기 내는 법 1 향초만 켜도 스파 부럽지 않다 마사지를 받을 때는 보통 눈을 감는다. 촉감만큼이나 민감한 것이 후각. 은은한 향을 내는 향초를 켜고 마사지를 한다면 전문 에스테틱 부럽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향초는 1천원부터 10만원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반드시 비싼 향초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만약 향초가 없다면 에센셜 오일을 화장솜에 적셔두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향기가 퍼진다. 아로마 스톤 등 다른 아로마 용품을 활용해도 좋다. 2 간접조명은 필수 아무리 마사지 테크닉이 좋아도 환한 형광등 아래에서 받는다면 어쩐지 제맛이 안 날 것 같지 않은가. 마사지에는 간접조명이 제격이다. 마땅한 조명이 없다면 마사지를 받는 방의 불을 끄고 거실의 등을 켠다거나 작은 손전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서 간접조명용 손전등을 쉽게 구할 수 있다. 3 명상 음악으로 마음까지 편안하게 유난스럽지 않을까 하는 우려는 접어도 좋다. 자연의 소리, 새 소리, 파도 소리 같은 명상 음악은 몸과 마음을 릴랙스하는 데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이다. 인터넷에서 명상 음악을 검색하면 다양한 소리와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 마사지할 때 무엇이 더 좋을까? 보디 오일 vs 마사지 오일 보디 오일과 마사지 오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닦아내야 하는지의 여부다. 보디 오일은 대부분 몸에 바른 채 흡수시키지만 마사지 오일은 닦아내야 한다. 마사지 오일에는 광물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보디 오일을 구입할 때는 성분 함량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호호바 오일, 캐리어 오일, 아몬드 오일이 다량 함유된 보디 오일은 천연 식물 혹은 잎에서 추출한 성분이 주를 이루는데 이는 피부에 영양을 주기 때문에 마사지한 뒤 닦아내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시판 보디 오일의 가격대는 최대 30배까지 차이가 난다. 보디 오일은 손에 발랐을 때 뽀드득 하고 퍽퍽함이 드는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추가) 손 마사지 방법 (추가) 자세한 발마사지 방법
만병통치약이라는 요가자세 / 태양경배자세
안녕 나는 헬짱이야. 오늘부터 다양한 운동자세, 스트레칭, 건강 정보를 올리려고 해 빙글의 분위기가 어떤지 모르겠는데 반말이 편하니 반말을 주로 사용할게 불만 있으면 말해줘 구워먹을 고기가 많거든. 뭐. 암튼 나 팔로하고 스크랩해놓으면 당신도 몸짱이 될 수 있을거야 꾸준히 보자~~~~~~~~~~~~~ 태양경배자세 (수리야 나마스카라) 생리통 요통 두통 오십견 하지불안증 수족냉증 혈액순환에 좋고 살도 빠지고 근육도 바르게 자리잡히며 자세가 좋아지고 지병이 낫고 집안 사정이 좋아지며 월급이 오르고 삶의 질도 오르고 암튼 다 좋다고 함 내가 그렇다고 하면 그런거임 ㅇㅇ 수족냉증이 있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몸에 순환이 안된다 느껴질 때, 겨울에 넘 추울 때, 운동하기 전에 웜업으로 하기 좋은 자세임 두 번 정도 쌔리면 바로 쟈라르르르~~~ 느껴지는 열기 인도에서는 모든 생명체의 근원인 태양이 떠오를 때 경의를 표하는 마음을 담아 이 동작을 반복해왔다고 함 그래서 이름이 태양경배자세 ㅇㅇ 요가 조빱인 내가 유일하게 외우고 있는 자세임 순서는 이렇게 진행되는데, 그냥 보면 참 쉬워보이지 않음? 아주 간단하게 내 몸을 깨울 수 있다 이 말이지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어 온 몸이 찌뿌둥한 사람들이 많을 텐데 함 속는셈 치고 따라해보시오. 외워두면 뭔가 있어보이기도 하고 이곳 저곳에 효과도 좋으니 개꿀 아닌지~? 아 그리고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 꼭 자신의 신체에 맞는 자세로 천천히 할 것. 아니면 시간 낭비거나 근육을 다치게 됨ㅇㅇ 잘 모를 땐 살살해도 되는 게 태양경배자세의 좋은 점임 2번 허리를 뒤로 젖히는 대신 위로만 곧게 펴기, 3번 전굴할 때 무릎을 많이 굽히기, 6번은 어깨만 살짝 들기 등 얼마든지 본인 몸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않아도 됨. 다들 오늘 자기전에 한번씩 해보는게 어떨까? https://www.youtube.com/watch?v=gHcpJv9E0x4
내장지방을 잡아라 식단관리부터 운동 습관까지
여자도 남자도 걱정하고 고민하는 바로 뱃살 뱃살하면 술배가 먼저 떠오르지만.. 배가 튀어나온 모양에 따라 안에 지방도 다르답니다 대게 남자는 내장지방 여자는 피하지방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피하지방의 경우 피부조직 바로 아래에 생기는 지방이라 뱃살 운동을 하면 보다 쉽게 태울 수 있는 반면 내장지방의 경우 내장 사이사이 사이 끼어 있는 지방이라 이런경우 장기에 문제를 줄 수 있어 소리없는 살인마 라는 이름도 붙었어요 그만큼 위험요소가 높은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예방하기 위한 관리법을 알아보고 무시무시한 소리없는 살인뱃살과 bye~ 해요! ◀ 밀어서 보세요 ▶ 내장지방은 간이나 췌장에도 붙어 있는데 내장지방이 많아지면 심혈관, 당뇨, 암의 위험도가 상승하게 되요 특히 당뇨는 일반인에 비해 1.5배나 더 높아지기 때문에 만병의 근원, 시한폭탄이라는 이름도 있답니다 그 외에도 다이어트식초를 끼니때 함께 먹어주면 혼자 노력하는 것 보다는 조금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밀어서 보세요 ▶ 내장지방에 좋은 운동으로는 단시간 격하게 움직여야 하는 운동 보다는 장시간 꾸준히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훨씬 좋은 효과를 가져와요 편한 운동화 한켤레면 언제 어디서든 시간장소의 구애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죠 자전거 하나면 혼자 드라이브도 할 수 있고 전신 운동을 즐길 수 있지만 단점이라면 자전거가 있어야 한다는 사실 요즘은 대여제도가 잘 되어 있어서 서울의 경우 인근 역 근처에서 손쉽게 자전거 무인 대여 가능 하답니다 ㅎ 하지만 자전거를 탈 때에는 자전거 도로가 있어도 없어도 위험하기 때문에 되도록 장비를 갖추고 타는 것이 좋으며 본인 자전거의 경우 자전거의 점검은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아요 돈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내장지방 빼는법에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줄넘기를 빼놓을 수 없죠 집에 줄넘기가 없다고 해도 줄을 넘는 것과 같은 동작으로 뛰어주기만 해도 줄넘기 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집에서는 매트를 깔아놓고 발꿈치를 들어 살살 콩콩 뛰어 아래집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홈트레이닝이 있는데 일단 코어운동으로 플랭크만 꾸준히 하더라도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좀 더 동작이 있는 것을 하고 싶다 하신다면 마운틴 클라이머나 러시안 트위스트, 뱃살 스트레칭을 통해 엽구리나 뱃살을 쭉쭉 퍼지게 분산시켜 치수 줄이기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 밀어서 보세요 ▶ 마지막으로 내장비만 다이어트식단과 다이어트운동과 함께 중요한 생활 습관인데요 하루 열량과 규칙적인식사 그리고 건강한 간식과 충분한 수분섭취를 통해 내장지방과 조금 더 빨리 작별 할 수 있어요 일단 하루 열량을 알면 먹어야 하는 양을 알게 되고 규칙적인 식사와 건강한 간식을 먹게 되면 과. 폭식을 막을 수 있게 되죠 그리고 충분한 수분섭취로 피부와 장기의 기능을 높일 수 있답니다 배가 바가지 뒤집어 놓은 것 처럼 볼록 올라왔다면 술배 똥배를 떠나 내장지방일 가능성이 훨씬 높으니 오늘부터 술과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조금씩 줄이면서 30분 이상의 꾸준한 운동으로 내장비만에서 탈출해보세요 :) ▼ 함께보면 좋은 포스트 식초 다이어트 방법 https://www.vingle.net/posts/1815755 살 빼는 시간, 근육 찌는 시간 https://www.vingle.net/posts/1807030 내장비만 탈출위한 칼로리 계산법 https://www.vingle.net/posts/1805493 내장비만 탈출하려면 Fit돼지 팔로우 하기 ▶ https://www.vingle.net/enjo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