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
2 years ago1,000+ Views

손에 물 한 방울 묻히지 않는 세탁 방법

현대인의 삶에서 옷은 제법 많은 영향을 미치죠? 인간이 옷을 입는 한 빨래는 평생 해야 할 일 중 하나일 것입니다. 불과 몇십 년 전만 해도 빨래는 손발을 총동원해야 하는 작업이었지만, 현재 우리는 손에 물 한 방울 묻히지 않고도 많은 양의 빨래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죠.
그런데도 지금의 세탁 기술 자체가 도움되지 못하는 지역이 있는데, 바로 물이 부족한 제3세계입니다. 기술의 발전이 이들의 빨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여기 물 없이도 빨래가 가능한 세탁기가 있다고 합니다.
영국 리즈 대학교의 스티븐 버킨쇼 교수는 매우 적은 물로도 빨래가 가능한 세탁기술을 고안했고, 그의 기술을 바탕으로 설립된 ‘제로스(Xeros)’는 물 대신 폴리머(Polymer) 구슬을 사용하는 세탁기를 출시했습니다. 각각 5mm의 작은 크기를 가진 구슬은 세탁기 내의 옷을 두드리며 얼룩을 지우고, 옷을 말끔하게 해줍니다. 일반적인 세탁 방법의 2%의 물로도 세탁이 가능하고, 전기 에너지도 30% 정도 절약할 수 있죠. 폴리머 구슬은 100회 정도 재사용이 가능하며, 적은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폐수 또한 줄일 수 있어,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건조시간을 줄이는 게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겠죠.
이러한 기술이 곧 가정용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집에서 보는 것도 좋지만 제3세계에도 널리 공급되어서 지금도 물이 없어 빨래를 하지 못하는, 누군가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일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8
Comment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