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gsill
3 years ago50,000+ Views
공공연한 몰래카메라 유포, 성폭행 모의 혐의 등, 인터넷 성인 사이트 소라넷의 문제는 늘상 있어 왔습니다.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문제제기를 시작하고, 사이트 폐쇄 운동을 적극적으로 시작하자 이 문제들이 공론화가 되었지요. 하지만 이에 비해, 여전히 경찰은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아 사람들을 답답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경찰이 이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이 같은 내용은 23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현안 보고에서 등장했습니다. 여기서 진선미 국회의원은 최근 소라넷과 관련해 제기된 문제들을 언급하며, 강신명 경찰청장에게 사이트를 폐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자 강신명 경찰청장은 “소라넷 폐쇄를 위해 미국과 공조하고 있다”고 밝히며 “현재 수사에 착수했고 근원적인 처리를 위해 미국 당국과 협의해 사이트 폐쇄 조치까지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소라넷 외에도 비슷한 사이트들을 광범위하게 수사해, 같은 상황이 번복되지 않게 하겠다는 약속도 전했습니다.
경찰이 이 상황을 해결하겠다고 나선 것은 환영할 일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폐쇄하겠다'는 발표가 다소 경솔했던 것이 아니냐는 비판도 있습니다. 사이트 폐쇄조치가 실질적으로 효력을 갖기 위해선, 해당 사이트가 사전에 서버를 옮길 시간을 줘선 안된다는 것이죠. 때문에 사이트 운영자들이 미리 백업에 들어가고, 사이트 폐쇄가 실패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습니다. 그러나 경찰의 적극적인 수사와 처벌의지를 확인한 것, 앞으로 상황이 나아지리란 점은 반가운 소식입니다. 고무적인 결과를 기대합니다.
28 comments
Suggested
Recent
Anonym
일베는폐쇄안하냐?안할꺼지너네?
음...저만 좀 생각이 다른가보네요ㅠ 폐쇄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뭐든 사건사고가 터지면 없애기부터 하는데 좀더 시간을갖고 접근하는게 맞지않을까 싶어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범죄와 연관된 부분만 걸러내면 되지않나 싶어요. 소라넷 이용자들의 위험성을 아시잖아요. 그분들이 소라넷 폐쇄후 더 음지화, 점조직화 되어버리면 더 심각해질거 같아요.
좌빨 버러지들 사이트부터 폐쇄하는 게 순서일 거 같습니다.
들어보니 아주 쓰레기같은것들 천지인것같던데 왜 그따위로 사나 몰라 ㅉㅉㅉ 요새는 무튼 SNS 하기도 참..올라오는 내용들 꼬락서니 보면 진짜 내 정신건강이 염려된다..나만 그런가..정말 좋은것만 보고 들으며 살고싶다ㅜ
반가운 소식입니다. 미국하고도 공조한다니, 뭔가 기대할만 하네요.
View more comments
61
28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