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donnie
3 years ago1,000+ Views
모바일 프로젝터 소니 MP-CL1의 개봉기와 하드웨어 특징에 대해 지난 주 자세히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모바일 프로젝터인 만큼 모바일 게임을 대화면으로 즐기면서 이 제품이 여타 제품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
소니 MP-CL1은 시네마 스코프 사이즈의 와이드 HD 1920 x 720p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굴곡이나 문양이 있는 천장에 출력 했음에도 전용 스크린 못지 않게 선명한걸 볼 수 있죠. 소니 MP-CL1은 80,000 : 1의 높은 명암비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평평한 면은 물론 굴곡이 있는 벽면이나 천장에도 자동으로 굴곡에 맞춰 모든 면에 정확한 초점을 형성하는 포커스 프리 시스템을 탑재해 회의실 같은데서 쓰는 대형 빔프로젝터처럼 포커스링을 돌릴 필요 없이 자동으로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은 약 3.45미터의 거리에서 최대 120인치의 대형 화면까지 구현이 가능합니다.
사이즈를 줄이고 키울 때도 LBS(레이저 빔 스캐닝) 방식이라 초점을 수동으로 맞출 필요 없이 오토포커스로 거리와 각도에 따라 빠르게 자동 초점이 맞춰지는것도 상당히 편리한데요.
화질 또한 일반적인 프로젝터의 루멘(Lumen)은 그 수치가 높더라도 조사되는 중앙부만 밝고 주변부로 갈수록 위의 그림처럼 어두워지는데 반해 소니 MP-CL1의 안시루멘(ANSI Lumen)은 9개 지점 조명의 평균으로 밝기 편차를 고려하기 때문에 전체 영상의 밝기가 고르게 분포되어 32안시루멘의 성능으로 LED TV를 보는 것과 같은 밝고 또렷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1920 x 720 와이드 HD의 높은 해상도, 80,000 : 1 의 높은 명암비, LBS 기술의 안시루멘으로 하얀 스크린과 잔굴곡이 있는 벽면, 천장이 큰 차이 없이 모두 선명하고 또렷한 색상과 색감을 보여주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