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ade
10,000+ Views

[의외의 패피] 왕코형님은 다리는 백만불짜리 다리

MBC '라디오 스타'에 의외의 패피 윤종신이 있다면 SBS '런닝맨'에는 지석진이 있다. '왕코형님' 캐릭터로 능력자 김종국 앞에서 맥을 못추는 '약한 남자'지만 자세히 보면 옷의 핏을 살리는 늘씬한 몸매가 눈에 들어온다.
스키니 팬츠를 무난히 소화하는 40대 후반 남성이 어디 흔하랴. 소녀시대 뺨 치는 늘씬한 다리로 여성들의 부러움마저 사고 있는 지석진의 스타일링을 뜯어봤다.

# 솔직히 핏 좋잖아

키 178cm로 키가 작지 않은 편이다. 흔히 '나잇살'이라고들 하는 군살도 없다. 한 마디로 옷발이 잘 받는 조건이다. 40대 후반의 나이에도 20대 남성들이 입을 만한 패션을 무리 없이 소화한다. '찢청'으로 불리는 디트로이드진, 스냅백, 화이트스키니까지, 또래 연예인들은 시도하지 못할 아이템들이 지석진에게는 어색하지 않다. (그와 동갑인 연예인으로는 김보성, 조성하, 정은표 등이 있다)
사실 '런닝맨'에서 보여줄 수 있는 패션은 한정적이다. 대부분 추격전이 이루어지니 활동성 좋고 스포티한 의상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왕코형님 패션의 진가가 드러나는 건 바로 공항패션. 가수들의 무대의상처럼 '블링블링'한 스타일링은 아니지만 누가 입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의 따라하고 싶은 룩을 보여준다. 공항패션에서도 역시 눈에 띄는 다리. 화이트 스키니도 무리없이 소화한다.

# 왕코룩의 포인트는 안경

눈이 나쁜 사람들에게는 안경이 그 자체로 액세서리가 된다. 지석진의 스타일링 포인트도 안경이다. 협찬도 있지만 일부는 개인 소장 제품이다. 이은지 스타일리스트는 "둥근 프레임이나 사각 프레임을 모두 소화한다. 부드러운 이미지의 브라운이나 블랙을 주로 쓰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안경 못지 않게 선글라스도 자주 착용하는 편. 디자인은 대부분 심플하다. 라운드, 하금테 프레임보다는 둥근 스퀘어 프레임을 선호한다. 컬러도 블랙 위주. 캐주얼, 스포티한 룩, 정장 등 어디에도 잘 어울린다.

# '영(Young)한' 왕코룩의 화룡점정, 스냅백

지석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은 스냅백이다. '호크룩스'('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영혼을 나누어 놓은 물건)가 아닐까 싶을 만큼 '런닝맨'에서는 거의 항시 착용하고, 공항 출입국 등 기타 일정에서도 애용한다. 소재도, 연출 방법도 다양해 모자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참고할 만하다. 개그맨 답게 재치 있는 문구가 새겨진 모자도 눈에 띈다.

# 석진이 다리는 백만불짜리 다리

지석진 몸매의 특징은 길고 가는 다리. 10년 전이었으면 남자답지 못하다는 소리를 들었을지 몰라도 남자들도 스키니진을 즐겨 입는 지금은 오히려 핏이 사는 다리다. 지석진처럼 늘씬한 다리를 가진 이들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팁을 스타일리스트에게 물었다.
"스키니핏과 짧은 상의핏으로 슬림하고 길어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스타일리스트 이은지)
핏이 맞는 하의와 짧은 상의는 다리가 길어보이는 방법의 정석이자 진리다. 물론 보는 사람이 민망할 정도로 타이트한 핏은 역효과. 아직 스키니에 도전하지 못한 남성들이 있다면 무난한 데님부터 시도해보자.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지석진 인스타그램
Comment
Suggested
Recent
지석진도 FNC 였나요? 빵빵한 예능인들 많네요 ㅎㅎ 항상 편한느낌을 줘서 부담없이 티비에서 볼수 있는 연예인임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020년, 방송사별 설특선 영화 리스트!
헤헤 이번주가 벌써 설날이라니 🙄 올해는 명절이 정말 빨리 찾아왔네요 !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정신없이 반가운 명절을 보내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저처럼 큰 행사없이 집에서 뒹굴뒹굴 예정인 빙글러들도 있으시겠죠 ? 혼자 봐도 재밌고, 가족들과 함께 봐도 재밌는 설특선 영화들 ㅎ_ㅎ 과연 2020년 설은 어떤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 tvN 사바하 (24일 밤 9시) 극한직업 (26일 오후 9시) 기방도령 (27일 오후 9시) 나를 찾아줘 (23일 밤 11시 50분) 나의 특별한 형제 (24일 밤 8시 45분) 악인전 (25일 밤 10시 10분) 내 안의 그놈 (26일 밤 11시 5분) 신과함께 인과연 (27일 오후 5시 25분) MBC PMC : 더 벙커 (25일 오후 8시 50분) 걸캅스 (27일 오후 8시 30분) KBS 옹알스 (24일 오전 12시 20분) 미션 임파서블 : 폴 아웃 (24일 밤 10시) 성난 황소 (26일 오후 11시 5분) 뺑반 (25일 오후 11시 25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27일 오후 10시 10분) JTBC 안시성 (24일 오전 9시 15분) 가장 보통의 연애 (24일 밤 10시 50분) 기묘한 가족 (25일 오전 10시 10분) (25일 오전 10시 10분) 롱리브더킹 : 목포 영웅 (25일 오후 11 시) 미성년 (26일 오후 1시 30분) MBN 존윅3 파라벨룸 (24일 오후 10시 50분) 시간 이탈자 (26일 오후 5시 30분) 히말라야 (25일 오후 5시 10분) 편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벌써 긴장되는 리모컨 쟁탈전 ! ! ! 오호라 저는 사바하, 걸캅스, 미성년, 존윅3를 보고싶은데 +_+ 여러분은 어떤 영화가 가장 기대되시나요 ? 명절에 뭐 잼나는거 안 하나 ~ 이리저리 채널만 돌리지 말고, 카드 클립 후 딱 ! 알람 설정해놓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