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s4458
50,000+ Views

연애인 식단이 궁금해?

4 Comments
Suggested
Recent
설현이 제일 혹독하네
연애인이 아니라 연예인입니다 고쳐주세요
소유 식단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ㅎ 설현이나 아이유처럼 했다간 전 쓰러져요. ㅋㅋ 운동을 해야 합니다 ㅋㅋ
다른건필요없고 소 유 식단으로고!!아니먹고싶은걸먹으면서살아야지!! 여기에없지만 홍진영 식단이좋아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17년지기 절친을 위해 박나래가 준비한 브라이덜 샤워
친구 보자마자 눈물 터지는 박나래ㅋㅋㅋㅋㅋㅋㅋㅋ 미리 남편한테 사진도 몰래 받아서 준비해준 것들 아는 사람한테 비싼 카메라도 빌려와서, 인생사진 남길 준비 완료! 자연스럽고 편안해보이는 예쁜 사진♡ 친구이 각자 선물을 준비해 옴 밑에 뚫려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슬립까지 준비해줌bb 형편에 맞게 소박한 결혼식을 치루려는 친구분 그런 친구를 위해 또 드레스까지 준비해준 박나래 결혼식의 꽃 스.드.메를 모두 안한다는 친구 사진관에서 사진만 찍을 예정이라고.. 직접 재봉틀 돌리고, 손바느질 해가며 완성한 친구의 웨딩드레스 세심하게 케이프까지 만들어준 나래 친구분한테 정말 잘어울리는 드레스 드레스 입자 또 터져나오는 눈물ㅠㅠ 다른 친구들도 울컥 사진도 열심히 열심히 찍어줌 그와중에 분위기 살리는 친구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러리 촬영을 위해 친구들 드레스까지 준비해온 나래 햇살같은 웃음 신랑 깜짝등장에 기절초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니까 못생겼다며 금방 또 화장을 고쳐주는 친구 나래 다시한번 사진 굳...★ 지금은 덤덤하게 얘기를 꺼낼수 있지만 정말 힘들게 보낸 나래의 학창시절ㅠㅠ 힘든 과거는 덮어두고 잊고싶어하는게 사람인데 박나래씨는 늘 힘든시간을 떠올리며 도움을 줬던 주변사람들을 잊지않고 그들에게 도움이 필요할때 아낌없이 베풀고 위해주는것 같아요. 친구들은 박나래가 내 친구라는 것이 평생의 큰 자랑이 되겠죠? 오랜 연애 끝에 평생을 함께 하기로한 두 배우 부부에게 큰 축복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확찐자 탈출 프로젝트 DAY.28 / 하루를 마무리하는 요가 동작
내일 비가온다는 얘기가 있어서 그런가 온 몸이 찌뿌둥둥하네ㅠ 그래서 오늘은 내가 하려고 카드를 쓴다 ^^ㅋㅋㅋㅋㅋㅋ 오늘은 하루를 마무리하며 하루종일 고생한 내 몸을 위한 요가 동작들을 준비했다~~!!!!!!!~~~~~~~!!!!!!!!!!!!! 종일 긴장했을 근육과 관절들을 노곤노곤하게 풀어주자고 오늘은 시간이나 횟수 제한을 두지 않을게 각자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몸을 스트레칭해줘 1. 우타나사나 변형 허리의 긴장을 풀어주는 자세야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 다음, 척추를 굽혀 상체와 허벅지가 닿도록 만들어줘 이때 무릎을 살짝 굽혀서라도 허벅지와 상체를 꼭 붙이는 것이 중요해~~~~~~~ 팔은 사진처럼 양쪽 팔꿈치를 잡아주고 목과 어깨의 힘을 툭.. 풀..ㅇ...ㅓ....ㅈ...ㅝ.... 이 자세는 햄스트링을 스트레칭 하면서 허리가 받고 있던 힘을 풀어주는 것에 도움이 되는 자세여 가능하다면 상체를 좌우로 흔들며 허리의 긴장을 더 풀어주도록 해보슈 2. 트리코나사나 이 자세도 유명하지? 삼각자세라고 많이 불려 우선 양발을 넓게 벌리고 서서 한 발은 45도 정도, 다른 한 발은 90도 정도가 되도록 만들어줘 그런 후에 양팔을 벌리고 방향을 튼 발 쪽(90도)으로 팔을 내려 뻗는거야 상체는 발과 일렬로 만들고 목을 길게 유지하면서 어깨가 들썩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몸통을 돌려주면 돼 이때 중요한 것은 허리 밑 다리 부분 즉 무릎이 무너지지 않도록 해주는 거야 삼각자세는 우리 몸의 근육과 골격의 균형을 사용하여 몸통, 어깨, 다리 및 엉덩이를 강화하고 움츠러들어 있던 근육들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대 넘좋쥬?^^ 3. 더블 피죤 오른쪽 다리의 발목, 복숭아뼈와 내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어줘 !!평소에 우리가 자주 하는 양반다리 아님 주의!! 왼쪽 정강이도 그 위로 올릴건데, 서로의 무릎과 복숭아뼈가 위아래로 포개질 수 있도록 맞춰줘야 돼. 이 자세의 포인트야~~~ 그래야 골반 깊숙한 그곳이 자극되니까 혹시 무릎과 발목사이가 너무 뜬다면 담요나 쿠션을 끼워도 괜찮아 위로 올라간 무릎의 뒤쪽 골반이 뒤로 벌어지는 동작으로 눌려진 신경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디야 엉덩이 깊숙한 곳을 자극해 주변 근육을 스트레칭해주고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골반을 열어주는 자세야 4. 낙타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은 상태로 준비!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발가락은 세워줘.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가슴과 골반을 앞으로 밀어줄거야 그 상태에서 등을 천천히 뒤로 젖혀주면 돼. 팔은 뒤로 넘겨서 발 뒤꿈치를 잡아줄건데 중심을 잡기 힘든 사람들은 팔은 앞으로 뻗어서 균형을 잡아도 좋아. 머리는 뒤로 젖혀서 최대한 가슴과 복부를 앞으로 열어주고, 5~10회 정도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돼 이 자세는 척추가 유연해지면서 허리 통증이 완화되고, 허벅지, 엉덩이, 복부, 팔 등의 군살을 조지는데 효과가 있대 ^.^ 굿쫩 또한, 소화 기관을 자극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하며, 스트레스 해소 및 심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 갠적으로 준니 시원해서 좋아하는 자세야 5. 메뚜기 자세 보기와 달리 엄청 힘든 자세야.. 지난번 등운동의 추억이 떠오르지..?^^ㅎ 발가락에서부터 머리까지 전신에 자극하는 자세.... 먼저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려 준비하자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팔을 뒤집고 골반 옆으로 뻗어줘 그리고 슈퍼맨 자세를 하는 것과 비슷하게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들어올려줄거야 이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올리는게 힘들다면 등 뒤로 깍지를 낀 상태로 도전해도 ㄱㅊㄱㅊ 오늘 같이 해본 동작들은 평소에도 시간이 날 때마다 자주 해줘! 어려운 동작이 없고 뭉친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데 아주 좋은 칭긔칭긔들이거든 자오늘도 카드 쓰느라 수고한 날 위해 운동이 끝나면 완료댓글 남기는 거 잊지말고 그리고 하고싶은 운동있음 알려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홈트러 톡방이 생겼으니 놀러오슈<< https://www.vingle.net/talks/t:lg3d782e5c?wsrc=link 홈트 프로젝트, 얼마 안 남았다!!!! 다들 화이퉹!!!!!!!!! 💪 @psungh79 @uruniverse @seolhuiL4865 @thsl1021 @bb8651 @smilegay @money526 @minjeong5055 @mygod51220 @suhobaram @rara7791 @sh8810 @top9391 @karma2513 @birdle70 @wlgpsl21 @nowandever @IreneKim1111 @tyoung1799 @lmkn777 @Park629 @whatmoney @DRKim96 @thundergirl @ryumei0610 @binybyuly @owl9578 @Cappadocia @sin6erela @hoo1826 @0308story @kmy8186 @stayknight @gilgary @lovejinakim1 @jprivate18 @hyunbbon @dhadam
[연애의참견3] 밥의 민족이 보면 무조건 극대노할 상황
일단 매우 더럽게 먹음 게장 쮸압쮸압 먹고 국물 다 튀김 양념 묻은 손으로 핸드폰 만지고 핸드폰 만진 손으로 음식을 주물주물...꾸엑.. 같이 먹는 계란찜에 양념을 왜 다 묻혀 왜!!! 그 런 데 고민녀가 식탐이 생긴 이유는 따로 있음 많이 먹으면 눈치줌 남친은 짜조 많이 먹으려고 미리 가져가서 숨기고 본인 국밥은 아직 안먹고 고민녀 뼈해장국의 뼈를 먼저 가져가서 먹음 고민녀 음식 = 내 음식 고민녀가 입이 짧으니까 자기가 도.와.준.다 ..... 죽일까? 🔥결정적인 사건🔥 고민녀가 광어초밥 안먹는다는 사실 알고있음 다른 초밥을 먼저 싹쓸이 한 후 그 후에 광어초밥을 쳐먹음 진짜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을거 가지고 장난치지 말라고 ㅇ<-<... 그 뒤로 고민녀는 모든 음식을 반반 나눠놓고 시작함 벌써 안행복해༼;´༎ຶ۝༎ຶ༽ ༼;´༎ຶ۝༎ຶ༽ ༼;´༎ຶ۝༎ຶ༽ 그뒤로도 뺏길까봐 허버허버 먹고 소화불량 & 위염을 얻음 ????? 이런 상황에서 불만을 털어놓은 남친 고민녀가 급하게 먹으니까 자기도 급하게 먹어서 소화가 안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뺏어 먹는게 아니라 대신 먹어주는거^^ 고민녀가 원하지 않았지만~ 대신 먹어주는 착한남친ㅎ....... 식탐부리미?!!! 어?!? 식탐부리미?!!! 말 다했냐 네것만 먹는게 그렇게 어렵냐!! 갯수를 세고 기억하고 있다는게 더 놀랍다 인간아 "무슨 여자애가 식탐이 이렇게 쩔어" 답답해 뒤지겠다 진짜 자기가 0.5인분 더 먹고 돈은 여친이랑 반으로 나누는게 개이득이니까 연애하는 가성비 미친놈 같음 꺼져 제발~!~!~! ​
확찐자 탈출 프로젝트 DAY.27 / 내장지방 나가주세요~~~
홈트 프로젝트의 마지막 주가 되었군.....키득..... 이번주도 열심히 달리고 아름다운 마무리를 해보자고!!!!!!!!!!! 오늘은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은 전신 운동을 준비해봤으 내장지방은 당뇨병이나 고혈압, 지방간, 고지혈증 등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지... 정말 무섭지 않아? 암튼 그래서 오늘은 근력+유산소를 한 방에 해치울 수 있는 동작들로만 모아왔어^^** 지금까지 홈트 프로젝트를 꾸준히 한 홈트러라면 이젠 별로 안 힘들거야 자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 1. 다운독 & 코브라 (1분) 우리가 자주 했던 동작들이지? 이제 익숙할껴 그니까 길게 설명 안 할게^^ 다운독 자세에서 손과 발의 위치는 고정한 채로 엉덩이만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스트레칭할거야. 가슴을 열고, 어깨는 내린 상태에서 시선은 천장을 바라볼 수 있게 고개를 뒤로 젖혀줘 호흡을 깊게 한 뒤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고 다시 엉덩이를 들어주면서 다운독 자세로 돌아오면 돼. 2. 플랭크잭 (1분) 기본 플랭크 자세 rgrg? 어깨 아래 손이 위치하도록 하고 두 발은 모아줘 그리고 짬프! 짬프! 하면서 다이를 벌렸다 오므리면 돼 점프의 속도는 개인 컨디션에 따라 조절 쌉가능~! 대신 골반이 아래로 너무 쳐지거나 위로 솟지 않게 코어 힘주고 등이 일자가 되도록 신경써주자. 어깨가 아픈 사람은 귀와 어깨가 멀어지도록 쇄골에 힘 3. 투 포인트 플랭크 (1분) 이 자세도 기본 플랭크에서 시작할껴 플랭크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동시에 몸통 안쪽으로 당겼다가 앞, 뒤로 길~게 뻗어줘 그리고 다시 플랭크로 돌아왔다가 반대쪽 팔,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하면 돼 이때도 마찬가지로 엉덩이가 너무 쳐지거나 솟지 않게 골반 신경쓰고 등 일자 만들기~~ 4. X자 교차 (30초) 바닥에 대짜로 누워서 숨 좀 고르고 시작하자 ㅋㅋㅋㅋㅋㅋ 대짜로 뻗은 상태에서 팔은 머리 위로~ 그 다음 복근의 힘을 쥐어 짜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올릴거야 그리고 대각선으로 손과 발 터!치! 하고 다시 대짜로 누워주면 돼 1분동안 각자 최대한 달리면 되는데 너무 무리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만큼만, 죽기 직전까지 해보자 ^^** 5. 힙 브릿지 (30회) 아휴 좋다고 백번을 말해도 부족한 힙 브릿지 등장이요~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 발이 엉덩이 밑에 있게 만들어줘 손은 골반 옆에 바닥을 보게 놓아 몸이 흔들리지 않게 지탱해주고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줘서 엉덩이를 들어올릴거야 이때 유연함을 자랑한다고 과도하게 허리가 꺾일만큼 올릴 필요는 없어! 무릎부터 가슴까지 일자가 될 수 있을 만큼만 올려주면 돼 어때 오늘도 모든 동작을 완료했남? ^^^^^^^ 아주 개운하겠구만????????? 별로 안 힘들지???????? 플랭크잭만 좀 허덕일 뿐ㅋㅋㅋㅋㅋㅋ 이 정도는 쏘 이지~하다고 생각해 ^.^ 숙련자들은 2세트 돌리고 어우 넘 힘든데;; 싶은 사람은 한번만 해도 괜찮ㅇ.....ㅏ..... 자오늘도 카드 쓰느라 수고한 날 위해 운동이 끝나면 완료댓글 남기는 거 잊지말고 그리고 하고싶은 운동있음 알려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홈트러 톡방이 생겼으니 놀러오슈<< https://www.vingle.net/talks/t:lg3d782e5c?wsrc=link 이번주도 화이퉹!!!!!!!!! 💪 @psungh79 @uruniverse @seolhuiL4865 @thsl1021 @bb8651 @smilegay @money526 @minjeong5055 @mygod51220 @suhobaram @rara7791 @sh8810 @top9391 @karma2513 @birdle70 @wlgpsl21 @nowandever @IreneKim1111 @tyoung1799 @lmkn777 @Park629 @whatmoney @DRKim96 @thundergirl @ryumei0610 @binybyuly @owl9578 @Cappadocia @sin6erela @hoo1826 @0308story @kmy8186 @stayknight @gilgary @lovejinakim1 @jprivate18 @hyunbbon @dhadam
확찐자 탈출 프로젝트 DAY.29 / 다리붓기는 빼고 잡시다.
하루종일 서있고 앉아있는 우리... 가끔 집에 와서 보면 이게 내 다리가 맞나 싶기도 하고? 나만 그런거 아니제? 오늘은 스트레칭을 통해 다리 붓기 좀 빼보자고~~~~~~~~~~ 평소 하체비만이나 부종으로 고민한다면, 스트레칭을 자주 자주 해주는게 좋아 rgrg? 스트레칭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로봇말투) 자 고롬 헬짱이 골라온 부종제거 스트레칭 시작한다!!!!!!!!!!! 1.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선 상태로 시작하자 먼저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뒤로 뻗어줘 몸을 T 모양이 되게 만든 후,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엉덩이 부분에 닿게 해줘 천천히 상체를 숙이면서 한 손으로는 바닥을 지탱하고, 한 손으로는 오른쪽 발목을 잡아서 스트레칭해줘 자세를 유지하며 깊게 복식 호흡을 10회 정도 한 뒤 다리를 천천히 내려놓고 반대 쪽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하기~~~~~~ 2. 자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자세로 시작하잨ㅋㅋㅋㅋㅋ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왼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뒤 왼쪽 손으로 발의 가장자리 부분을 잡아줘 이때 왼쪽 팔이 다리의 바깥쪽에 평행하게 있도록! 그리고 겨드랑이 밑까지 다리를 지긋이 당겨와 근데 너무 무리해서 다리 당겨온다고 어깨나 가슴에 힘 빸!!!주지는 말고 관절의 가동범위 내에서 (반대쪽 다리가 뜨지 않게) 자연스럽겤ㅋㅋㅋ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10회 복식호흡하고, 다리 교체해서 반대쪽도 진행해줘 3. 자 아까 전 자세에서 숨을 마시면서 왼쪽 무릎을 가슴팍으로 가져와 손으로 껴안아줘 그 상태에서 무릎을 양옆으로 흔들면서 고관절을 스트레칭해주면 돼 호흡은 자연스럽게 씁씁 후후~~~~~~~~ 30초 정도 스트레칭 해줬으면 반대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 양쪽 번갈아가면서 몇 번 반복해줭 4. 이번엔 다리를 쫙 펴고 바닥에 앉아서 시작~~~~~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이 왼쪽 허벅지에 닿도록 양반다리를 만들어줘 상체를 다리 방향으로 천천히 숙이면서 양손으로 왼쪽 발을 잡은 후 발끝을 몸쪽으로 당기면서 스트레칭해줘 이때 등이 동그랗게 말리지 않도록 허리를 길~게 늘려주는 거 잊지말고! 1분간 천천히 호흡한 뒤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스트레칭 ㄱㄱ 5. 자 마무리로 L자 다리 ㄱㄱ 벽에서 약간 떨어진 근처에 자리를 잡고 누워버렷!!!!!!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벽에 올려줘 다리를 벽에 단단히 고정시키며, 상체의 힘을 솨..ㅇ..ㅏ..ㄱ.... 풀어줘 만약 등이 불편하다면, 벽에서 더 떨어져도 좋아 ㄱㅊㄱㅊ 더 확실한 스트레칭을 원한다면 발을 몸통쪽으로 당겨주셔 자 오늘도 카드 쓰느라 수고한 날 위해 운동이 끝나면 완료댓글 남기는 거 잊지말고 그리고 하고싶은 운동있음 알려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홈트러 톡방이 생겼으니 놀러오슈<< https://www.vingle.net/talks/t:lg3d782e5c?wsrc=link 내일이면 홈트 프로젝트도 끝나네 ㅠㅠㅠㅠㅠㅠ 끝까지 미션 완료하자 다들 화이퉹!!!!!!!!! 💪 @psungh79 @uruniverse @seolhuiL4865 @thsl1021 @bb8651 @smilegay @money526 @minjeong5055 @mygod51220 @suhobaram @rara7791 @sh8810 @top9391 @karma2513 @birdle70 @wlgpsl21 @nowandever @IreneKim1111 @tyoung1799 @lmkn777 @Park629 @whatmoney @DRKim96 @thundergirl @ryumei0610 @binybyuly @owl9578 @Cappadocia @sin6erela @hoo1826 @0308story @kmy8186 @stayknight @gilgary @lovejinakim1 @jprivate18 @hyunbbon @dhadam
유관순 열사 고화질 복원 사진
1. 이화학당 보통과 입학 직후 1915~1916년 추정, 13세 2. 이화학당 고등과 졸업사진 1918년 추정, 16세 3. 1920년 서대문형무소 수감 당시, 18세 (고문으로 인해 얼굴이 부은거 감안하고 봐주세요.) 아래는 연필스케치 버전 유관순 출생: 1902년 12월 16일(음력 11월 17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용두리(옛 지명은 충청남도 목천군 이동면 지령리)에서 아버지 유중권의 5남매 중 둘째딸로 태어났으며 어머니는 이소제 여사이다. 만세운동으로 체포된 유열사는 1920년 9월 28일 서대문형무소에서 영양실조와 고문 후유증으로 18세에 순국했습니다. 1. 전세계 17살 소녀가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것은 잔다르크와 유관순 열사 뿐임.(3.1운동 당시 만16세 3개월) 2. 이화학당의 동기들과 5인 결사대 조직하여 만세운동하다가 경찰서 끌려간 후 온갖 협박과 고문 당하심. 학교장인 외국인 '프라이'의 간곡한 부탁으로 석방되어 집으로 내려감. 3. 천안으로 내려가서 부모님과 동네 유지 4분이랑 만세운동 계획 4. 천안, 아우내장터에서 만세운동하다 현장에서 부모님 두분이 즉사. 5. 유관순 열사는 옆구리에 칼로 찔린채로 머리채를 잡힌채 일본 순사에게 끌려감. 6. 1심에서 일본시민으로 충성하면 석방해주겠다는 재판장에게 의자 집어던져 법정 모독죄 추가. 7. 1심애서 7년형 인도 받음.(33인보다 더 많은 형을 언도받음) 8. 2심에서 3년형으로 감형 9. 상고하지않음 '나라가 없으니 어딜가도 갇혀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라 상고하지 않겠다' 10. 악명 높은 서대문 형무서로 이감 11. 칼에 찔렸던 옆구리에서 계속 피고름이 나고 썩어감. 12. 감옥에서도 여전한 항일 정신으로 모진 고문이 계속됨. 13 고문 : 손톱을 다 뺀지로 뺌, 고추가루 탄 물을 코에 붓고, 17살 소녀를 발가벗겨 매달아 때림. 옆구리 칼에 의한 상처가 여전히 아물지 않았음 14. 3.1절 1주년에 서대문형무소에서 다시 만세운동 주동함 15. 감형 받고 출소 2일전 모진 고문에 방광이 터져 사망. 16. 아무도 시체를 안찾아감. 17. 부모님이 다 돌아가신 집안은 풍비박산나서 거두어 갈 사람이 없었음. 주변 지인들도 일제의 협박에 아무도 시신을 거두지 않음. 18. 이화학당에서 시신을 인도함. 19. 출소할거라 믿었던 이화학당 동기들과 선후배들이 새옷과 머리 핀을 준비했었음. 20. 그러나 죽은지 10여일이 지나 시신으로 돌아옴. 21. 그날 이화학당 교정이 썩은 내로 진동했다고 함.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IpQgS6u6W5A, https://theqoo.net/1336361241